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펄어비스, 지스타 인플루언서 프로그램 공개 및 오버워치, 스킨 증정 이벤트 실시

기사승인 2019.11.13  19:56:43

공유
default_news_ad1

펄어비스, 지스타 인플루언서 프로그램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라이브 스트리밍 부스를 설치하고 Typical Gamer(티피컬 게이머) 등 전세계 유투브 인플루언서들이 함께 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스타 첫 날, 전 세계 유튜브 게임 채널 순위 46위인 Typical Gamer가 펄어비스 부스를 찾는다. 유튜브 구독자 880만을 보유한 Typical Gamer는 펄어비스 커넥트 2019에서 소개되는 신작(플랜 8, 도깨비, 붉은사막, 섀도우 아레나)과 게임 시연 등을 직접 라이브로 생방송 할 예정이다. 주요 개발자 인터뷰도 진행한다.

검은사막 IP(지식재산권)를 비중 있게 다룬 한국, 북미, 러시아, 일본, 대만 인플루언서 및 미디어도 펄어비스 부스를 직접 취재한다. 펄어비스는 스트리머를 위해 라이브 스트리밍 부스 2개와 글로벌 미디어 인터뷰 룸을 2층에 마련했다.

사내 공식 인플루언서도 펄어비스 부스에서 이벤트에 참여해 유저들과 만난다. 

검은사막 MC로 알려진 MC서한결은 지스타 현장에서 검은사막TV 생방송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섀도우 아레나 서한결을 잡아라 이벤트, 섀도우 아레나의 최강자를 가리는 본선 매치의 해설로도 활약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MC로 활약하고 있는 MC모영순은 CM에이든, CM아이린과 함께 지스타 현장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현장의 생생함을 담은 모영순 컨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막내 CM민디는 유저와 함께 하는 경품 이벤트를 메인 무대에서 진행한다.

해외 유저를 직접 초대해 본사와 지스타 현장을 찾는 탐방 프로그램 ‘meet & greet’도 진행한다. meet & greet를 통해 대만, 터키, 러시아, 태국, 동남아 검은사막 유저가 펄어비스 부스를 방문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퀵셀 인수를 통해 ‘메가스캔’ 라이브러리 무료 제공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퀵셀의 인수와 함께 퀵셀의 메가스캔 라이브러리를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에게 무료로 제공, 크리에이터 지원 협력에 나선다고 13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퀵셀의 인수와 함께 1만 개가 넘는 애셋으로 구성된 메가스캔 라이브러리를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모든 개발자와 크리에이터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일환으로, 10개의 메가스캔 라이브러리 애셋 고해상도 팩을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 

지난 3월 에픽게임즈의 GDC 2019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을 통해 공개된 단편 영화 ‘리버스(Rebirth)’에 활용됐던 인기 콘텐츠 아이슬란드 컬렉션 팩도 함께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추가 애셋 팩은 향후 언리얼 엔진 4.24 출시 기간 내에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오버워치, ‘메르시의 소집 챌린지’ 전설 스킨 증정 이벤트 실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12월 2일까지 오버워치 유저 대상 ‘메르시의 소집 챌린지’ 전설 스킨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르시의 소집 챌린지’는 오버워치 세계관의 한 축을 맡는 의학 연구 책임자이자 지원 영웅인 메르시의 이야기를 담은 신규 단편 소설인 ‘발키리’를 기반으로 한 게임 내 이벤트다. 

기간 중 오버워치 유저는 빠른 대전, 경쟁전 또는 아케이드에서 3승을 거둘 때마다 소설에서 영감을 받아 특별 제작된 플레이어 아이콘(3경기 승리), 스프레이 2종(6경기 승리), 치글러 박사 전설 스킨(9경기 승리)을 차례로 획득한다.

6가지 외관용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하는 트위치 드롭스 보상 이벤트도 기획됐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기간 중 트위치 채널에서 ‘오버워치’를 카테고리로 설정 후 방송하는 전 세계 컨텐츠 크리에이터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청하는 모든 이들에게는 시청 시간에 따라 메르시의 소집 챌린지 전용 스프레이를 단계별로 제공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대사막' 사전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대사막’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대사막’은 발렌시아 대륙에 위치한 위험하지만 아름다운 미지의 지역이다. 이용자는 대사막을 탐험하며 특별한 보물을 찾을 수도, 모험 중 강력한 적들과 조우할 수 있다. 

대사막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이벤트를 시작한다. ‘모래바람 유물함 감정 이벤트’를 11월 3주차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지역에서 몬스터 제압 시 ‘모래바람 유물함’을 획득할 수 있다. 모래바람이 불어오는 이상 기후를 느끼고 마을로 찾아온 ‘비밀 수호단’에게 유물함 감정을 맡기면 ‘미감정 문양 각인서’ 혹은 값비싼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다. 

‘대사막 대비 전지 훈련’ 이벤트는 11월 3주차까지 진행한다. 접속 시간에 따라 순차적으로 더 무거운 모래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모래 주머니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경험치 획득량이 무게에 따라 최대 200%까지 증가된다.

공식 포럼에서 대사막 사전 이벤트를 기념한 바이럴 영상 ‘대짜 : 업데이트를 건 한판 승부!’를 공개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MC 모영순과 CM 에이든, 아이린이 출연한 이번 영상에는 깜짝 쿠폰이 숨겨져 있다. 쿠폰을 입력하면 토템 상자, 영광의 길 추가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