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가 개발 중인 신작 ‘프로젝트 K’와 ‘프로젝트 V’, ‘프로젝트 CD’의 게임명을 각각 플랜 8, 도깨비, 붉은사막으로 확정했다.

게임명을 확정지은 신작 3종은 ‘섀도우 아레나(Shadow Arena)’와 함께 지스타 부스에서 세부 내용을 공개한다. 

플랜 8은 펄어비스가 처음 선보이는 슈팅 장르로 엑소수트 MMO 슈터(Exosuit MMO Shooter)를 표방한다. 펄어비스 초창기부터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월드 디자인 디렉팅을 맡아온 이승기 총괄 프로듀서를 필두로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아버지로 유명한 민 리(Minh Le)가 합류하면서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도깨비는 사람들의 꿈에서 힘을 얻고 성장하는 도깨비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수집형 오픈월드 MMO 게임이다.  검은사막 애니메이션을 이끌어온 김상영 총괄 프로듀서와 검은사막, R2, C9의 기획을 담당했던 최서원 개발 프로듀서가 개발을 책임지고 있다.

붉은사막은 광대한 파이웰 대륙의 용병들이 생존을 위해 싸우는 이야기를 사실적인 캐릭터와 컷신으로 그려낸 MMORPG다.  릴 온라인 디렉터였던 정환경 총괄 프로듀서와 릴 온라인, C9 액션을 책임졌던 이성우 액션 디렉터가 맡고 있다. 2018년 하반기부터 개발이 시작된 펄어비스의 차기 플래그쉽 MMORPG이다.

섀도우 아레나는 50명의 유저가 경쟁해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근접전 형태의 액션 배틀 로얄이다.  한국 게임1세대 개발자 ‘별바람’으로 알려진 김광삼 게임디자인전략실장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고 있으며, 첫 CBT 테스터를 11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신작들은 11월 14일 13시 ‘펄어비스 커넥트 2019 (Pearl Abyss Connect 2019)’에서 트레일러와 함께 세부 내용이 공개된다.  펄어비스 신작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갖고 있는 전 세계 게이머를 위해 트위치와 유튜브로도 생중계된다.

펄어비스는 신작 공개로 전세계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차별화된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 도전할 예정이다.

한편, 펄어비스는 7일부터 플랜 8, 도깨비, 붉은사막의 게임별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