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 및 할로윈 콘텐츠 공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 할로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 및 테마 등을 선보였다.

먼저, 할로윈 컨셉 스킨을 만나볼 수 있는 ‘해피 할로윈(Happy Halloween)’ 이벤트를 11월 7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들은 미션을 통해 ‘롤리팝’을 획득, 이를 모아 삐에로 살인마 스킨 세트(머리장식, 마스크, 상의, 하의, 신발 – 영구제)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클래식 모드 에란겔 맵 선택 시 무작위로 할로윈 맵이 나타나며, 할로윈 오브젝트를 사용하면 드라큘라로 변해 전투를 즐길 수도 있다.

새롭게 개편된 ‘좀비: 새벽의 저주 2’ 모드에도 호박 좀비와 오브젝트 등이 더해졌다. 뿐만 아니라, 좀비를 처치할 때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전술 장치’ 기능도 추가돼, 보다 새로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이번 업데이트로 배틀그라운드 PC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수륙양용 차량 ‘BRDM-2’, 강력한 위력의 권총 ‘디글(Deagle)’, 연료통 폭파 기능, 렛지 그랩 등이 모바일에도 적용됐으며, 총기 밸런스도 조정됐다.

복싱스타, 할로윈 테마 신규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복싱스타에 할로윈 테마를 선보이고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복싱스타는 다가오는 할로윈 시즌에 맞춰 새로운 테마를 선보인다. 이번 할로윈 테마에는 스산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배경·코스튬과 함께 NPC가 좀비 등의 모습으로 등장해 재미를 선사한다.

먼저 ‘K.O. 모드’에 할로윈 배경이 적용됐고 등장 NPC들도 좀비로 변화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할로윈 기념 ‘수퍼리치’ 배경이 지급된다.

그리고 할로윈 코스튬 아이템이 추가됐다. 할로윈 코스튬은 좀비 헌터·할로윈 문신·호박머리·좀비 스킨 등 16개로, 이벤트 기간에만 획득 가능한 ‘할로윈 백’과 ‘좀비 스킨 백’에서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영광의 인물’ 콘텐츠를 신규 추가했다. ‘영광의 인물’은 업적을 달성하는 경쟁 콘텐츠로, 업적을 최초로 달성한 유저는 콘텐츠에 프로필 이미지와 닉네임을 새길 수 있다. 유저 중 한 명이 업적을 달성하면 모든 유저들이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임무와 보상은 지속적으로 새롭게 공개될 예정이다.

또 ‘코스튬 콜렉션’도 추가됐다. 유저들은 수집한 코스튬의 개수에 따라 콜렉션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일정 포인트가 누적되면 지정한 캐릭터의 공격력·공격속도·체력회복 등 능력치가 강화된다. 그리고 코스튬 보유량에 따라 추가 보상도 지급된다.

트라하, 신규 클래스 ‘낫’ 추가 및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트라하’에 신규 클래스 ‘낫’을 비롯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전반적인 스킬 및 특성 개편을 통해 유저 취향에 맞는 특성 트리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강령 및 영혼 흡수를 통한 탱커 역할과 디버프를 통한 딜러 역할이 가능한 신규 클래스 ‘낫’을 선보였다. 기존과 달리 즉시 생성이 가능하며, 두 개의 파츠로 분리하거나 하나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 각 무기별 최고 레벨을 55레벨로 확장하고 신규 PvE 콘텐츠 ‘그윈델의 성소’를 오픈했다. 이 곳은 엘프들에게 역사적인 가치가 있는 장소이자 오랜 세월 동안 봉인된 장소로 신규 필드보스 ‘그윈델 수호령 케이론’이 등장한다.

이와 함께 신규 솔로 던전 ‘위험한 보급로’를 추가했다. 보급 마차를 호위하며 진입로의 적들을 빠르게 처치해 이동하는 방식의 던전인 이곳에는 은신 스킬을 사용하는 ‘암살단장 준’ 보스가 나타난다.

이 밖에도 레벨에 따라 최대 생명치 및 치명타 등 다양한 능력치가 증가하는 영웅 및 전설 등급 펫 ‘젠틀 두더지 모슨’과 ‘꼬마 요리사 슈슈’를 추가했다.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4 프롤로그 에피소드 ‘시대를 위한 제전’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17일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시즌4 프롤로그 에피소드: 시대를 위한 제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스토리는 네 번째 시즌 정식 업데이트에 앞서 선보인 것으로, 마족과의 전쟁에서 희생당한 이들을 기리는 위령비 앞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신규 레이드 전투 ‘잊지 않기 위하여’를 오픈했다.

신규 100레벨 레이드 전투 ‘잊지 않기 위하여’에서는 긴 시간 동안 영웅들과 생사고락을 함께하던 ‘아이단’이 보스로 등장한다. 아이단은 가족을 잃은 증오를 떨치지 못해 ‘블러디셰이드’를 통해 육체를 강화하여 두 개의 검을 사용하는 보스로 등장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