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영상 콘텐츠로 유저 소통 확대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유저들과 소통하기 위해 자사 게임들에 관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 업로드 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엘룬(Elune)은 공식 카페의 ‘엘룬 채널’ 카테고리를 통해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유저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엘룬 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송재연 프로듀서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김태중 아트 디렉터, 최순용 콘텐츠 디렉터의 인터뷰 영상을 차례로 업로드 했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도 공식 카페의 영상으로 유저들과의 소통을 늘려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모든 개발진 및 사업 담당자들이 직접 출연하는 ‘게임빌프로야구를 만드는 사람들’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로한, 할로윈 이벤트 진행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로한 ’이 할로윈을 맞이해 한정 퀘스트, 보상 이벤트 아이템 증정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로한의 할로윈 한정 퀘스트는 파블로의 생명수, 할로윈 이벤트, 불타는 화염 유령마의 영혼,할로윈 타이틀1,2,3 단계의 총 6가지 한정 퀘스트로 진행된다.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한정 퀘스트에서는 모든 로한 대륙에서 드랍되는 할로윈의 정기를 모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할로윈 이벤트 기간 동안 플레이위드존 PC방에서 로한에 접속하면, 기존 PC방 혜택인 추가 경험치, 공격력, 방어력 등의 모든 혜택이 상향되어 적용받을 수 있다. 

또한 로한은 신규 및 복귀 회원이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면, 페르켄의 무기패키지, 영웅의 방어구, 탈리스만, 각종 고급 코스튬 등을 지급한다.

유니티, ‘인더스트리 서밋’ 키노트 및 전체 강연 공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유니티 인더스트리 서밋 2019(이하 인더스트리 서밋)’의 키노트 및 전체 강연을 공개했다.

인더스트리 서밋은 ‘더 나은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선택’을 주제로 산업 분야 고객 및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유니티 기술 및 주요 사례를 선보이는 행사로, 오는 10월 22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 최초로 열린다.

행사 개막과 함께 유니티를 대표하는 인사들의 기조 연설이 펼쳐진다. 먼저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팀 맥도너 유니티 산업 총괄 매니저가 산업 전반의 트렌드와 각 산업 분야에서 유니티의 강점과 활용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 루 첸 유니티 차이나 오토모티브 사업 총괄이 자동차 분야에서 유니티를 통해 구현된 시뮬레이션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마이크 웨더릭 유니티 M&E 부문 기술 총괄이 유니티 엔진의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영상인 더 헤러틱 2에 사용된 최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본격적인 강연이 펼쳐지는 오후에는 건축, 엔지니어링, 설계, 건설 분야, 자동차, 운송, 제조 분야, 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미디어 분야 등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총 24개 세션이 진행된다.

선데이토즈, ‘애니팡3’ 유저들들과 사회공헌 활동 진행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애니팡3’ 유저들과 사회공헌 행사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사회공헌은 ‘애니팡3’ 유저들이 게임 플레이와 기부 메뉴로 2,500만 개의 하트를 사용하면 기부금을 마련하는 ‘GIVE for GIRLS’ 행사다. 행사로 마련된 기부금은 국내와 아시아의 네팔에서 지원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위생 용품과 관련 시설, 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출시 3주년을 맞이해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있는 ‘애니팡3’는 이번 행사를 진행하며 참여 고객들을 위한 한정판 선물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 중 100개의 하트를 사용 또는 기부하는 유저들에게는 한정판 캐릭터인 하트 천사 ‘핑키’ 캐릭터를 증정한다. 

마블 퓨처파이트, 오리지널 캐릭터로 마블 코믹스 신작 시리즈 발간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마블 코믹스의 신작 시리즈에 ‘마블 퓨처파이트’ 오리지널 캐릭터 ‘루나 스노우’, ‘크레센트&이오’의 단독 스토리가 발간된다고 16일 밝혔다.  

‘퓨처 파이트 퍼스트’ 시리즈는 총 세 편으로 구성되며 ‘화이트 폭스’, ‘루나 스노우’, ‘크레센트&이오’의 탄생 스토리와 함께 이들의 에피소드가 담길 예정이다. 공개된 커버는 마블 코믹스 일러스트레이터 이인혁 만화가가 참여했다. 

검은사막, ‘할로윈 페스티벌’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에 ‘할로윈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로윈 페스티벌’은 10월 16일부터 11월 6일까지 열리며, 검은사막 유저를 위한 특별 이벤트로 구성했다. 이벤트 기간 게임 내에 등장하는 할로윈 특별 몬스터 ‘스푸크’를 처치하고 할로윈 의상을 제작할 수 있는 ‘검은 옷감’과 기억의 파편, 고대 정령의 가루, 크론석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할로윈 주화’, ‘할로윈 사탕’, ‘할로윈 주머니’를 제공하는 도전과제 이벤트는 10월 17일 시작한다. ‘할로윈 주화’를 모아 NPC ‘마엘 코스타’에게 가져가면 뾰족한 흑결정 조각, 발크스의 조언, 고급 액세서리 상자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할로윈 사탕’과 ‘할로윈 주머니’를 조합하면 우르곤의 신발, 툰그라드 허리띠 등 아이템이 들어있는 ‘할로윈 사탕 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할로윈 대축제’ 기간 한정 의뢰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마데오 알레한드로’와 ‘파이시’ 등 이벤트 NPC를 찾아 의뢰를 완료하면 호박귀신 가면, 달콤 고깔 모자 등 할로윈 특별 아이템을 보상받는다.

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수상작 발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16일,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갈 역량 있는 창작 인재 발굴과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에는 오반석 씨의 ‘마녀 환상곡’이 대상을 차지했다.

원천스토리 부문으로 응모된 ‘마녀 환상곡’은 불멸자와 필멸자 간의 사랑이라는 소재를 채용한 로맨스판타지 작품이다. 독창적인 세계관과 개성있는 캐릭터 설정, 뛰어난 스토리텔링으로 게임시나리오와 원천스토리의 전체 부문에서 350:1이라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대상에 올랐다.

최우수상에는 게임시나리오 부문에 최지혜 씨의 ‘드래곤 퀸 메이커’가, 원천스토리 부문에서 김민지 씨의 ‘기프트’가 수상했다. 두 작품 모두 흥미롭고 깔끔한 스토리라인 등으로 다양한 콘텐츠로의 확장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심사 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얻었다.

아이온, ‘Dead or Alive’ 등 신규 이벤트 4종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16일부터 ‘Dead or Alive’ 등 새로운 이벤트 4종을 진행한다.

아이온은 할로윈 데이 기념 이벤트인 ‘Dead or Alive’를 11월 6일까지 개최한다. 유저는 ‘비밀의 장소’로 이동 후 레이드 2종(종족별/경쟁형)에 참여해 ‘죽음의 안식 모션카드’, ‘반짝이는 키나 상자’, ‘완벽한 단서 수첩’ 등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유저는 매일 2회 ‘잠잠한 비밀 통로’ 진입 후 NPC ‘헌터’를 만나 할로윈 몬스터를 공략하는 종족별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소환할 몬스터(피의 로잘리아, 밤의 빅터 등)를 선택해 처치하면 이벤트 보상을 받는다. 천족과 마족은 매일 21시 ‘오싹한 비밀 통로’에 동시 진입해 경쟁형 레이드도 진행할 수 있다. 비밀의 장소 내 이벤트 몬스터 ‘헌터’ 처치 후 뒤이어 등장하는 ‘팬텀’ 공략에 성공한 종족이 보상을 얻는다.

아이온 유저(76레벨 이상)는 원하는 스타(낭랑 구미호, 속삭이는 여인 중 택1)의 일일/누적 미션을 완수해 아이템을 받는 ‘반짝반짝 데바의 스타’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 내 선택한 스타의 누적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반짝반짝 화려한 선물 상자’와 ‘스타 의상세트’ 등을 획득한다. 반짝반짝 화려한 선물 상자를 열면 ‘차원의 모래시계(120분) 꾸러미’, ‘궁극의 혈투 증표’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는 11월 6일까지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PC방 접속 시간별(일일/누적) 보상을 지급하는 ‘기분 좋은 PC방’ 이벤트도 11월 6일까지 실시한다. 유저는 PC방 일일 접속시간(1/3/5시간)에 따라 ‘차원의 모래시계(60분)’, ‘전설 기억의 파편’ 등을 얻고, 이벤트 기간 내 PC방 누적 접속시간(20/50/70시간)에 따라 ‘궁극의 빛나는 스플렌 장신구 선택 상자’, ‘분쟁의 카탈람 증표’ 등을 받을 수 있다. 아이온 유저는 카탈람∙드마하∙라크룸 필드에서 각각 미션을 수행하고 각종 보상을 받는 ‘피버 열린다 카.드.라’ 이벤트도 확인 가능하다. 이벤트는 11월 20일까지 열린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