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블리자드, 블리즈컨 가상 입장권 판매 시작 및 테라 클래식, 황금연휴 이벤트 진행

기사승인 2019.10.02  16:39:48

공유
default_news_ad1

웹젠, 2019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채용

웹젠(대표 김태영)이 2019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 사원의 공개채용을 시작했다.

웹젠은 2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약 3주간 게임 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업무에 대한 재능을 갖춘 인재들을 모집한다.

웹젠의 2019년 하반기 공개채용에서는 사업과 게임개발, 기술지원, 경영지원 부문의 10여 개 직무에서 신입사원을, 같은 부문 20여 개 직무에서는 경력사원을 각각 모집한다. 경력사원 모집 부문에서는 자회사의 공개채용도 함께 진행된다.

입사지원자는 웹젠 공식 채용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나이, 학력과 관계없이 누구든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으나 해외사업 등의 일부 직무는 외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 구사 능력이 필수 항목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필기시험(일부 직무 제외), 실무면접, 인성검사, 임원면접 순으로 각각의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신입 기준 서류전형 합격자는 10월 31일 대상자에 개별 통보되고, 이후 각 전형을 통과한 최종 합격자는 2020년 1월 초부터 판교의 웹젠 본사에서 정식 근무를 시작한다. 경력 및 자회사 채용은 수시로 전형 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트나이트,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개 부문 후보 선정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가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19(이하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에서 ‘스틸 플레잉’과 ‘올해의 e-스포츠 게임’ 등 두 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스틸 플레잉’은 출시 연도를 지나서도 유저들로부터 여전히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에 주어지는 상이다. 또한 ‘올해의 e-스포츠 게임’은 결승전을 포함해 올 한해 가장 주목받은 e-스포츠 게임에 수여 된다.

 

블레이드앤소울, 신규 각성 계열 ‘암영’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각성 계열 ‘암영’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암영’은 블소의 직업 중 하나인 ‘암살자’의 세 번째 각성 계열이다. 그림자를 사용해 한층 강화된 딜러의 모습을 보여준다.

엔씨(NC)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암살자’ 직업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종족으로 ‘린’을 추가한다. 기존에는 네 가지 종족 중 ‘진’으로만 ‘암살자’ 플레이가 가능했다. 

암영’은 오는 7일부터 테스트 서버를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정식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는 16일 예정이다.

 

테라 클래식, ‘황금연휴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일, ‘테라 클래식’에 ‘황금연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개천절’에 이어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10월 황금연휴를 맞이해 특별 ‘주사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게임에서 획득 가능한 주사위를 모으고 주사위를 던져 나온 결과에 따라 아이템을 얻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던전 ‘드래곤 둥지’에 최고 난이도인 ‘고행1’과 ‘고행2’ 레벨을 개방했으며, 전투력을 끌어 올리는데 효율이 좋은 ‘날개’ 역시 8등급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졌다.

이 외에도, ‘유적’ 던전 참가 횟수를 조정해 유저의 반복 플레이 시간을 단축시키는 등 피로도를 낮추기 위한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블리자드, 블리즈컨 가상 입장권 판매 시작

블리자드는 2일부터 블리자드 샵을 통해 블리즈컨 2019 가상 입장권 판매를 시작했다. 

블리즈컨 2019 가상 입장권은 팬들이 게임 내에서도 블리즈컨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하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오버워치,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II, 히어로즈오브더스톰, 디아블로 III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내 아이템과 앞으로 추가 공개될 콘텐츠들도 포함하고 있다. 

이와 함께 블리즈컨 가상 입장권 채널과 금요일에 진행되는 커뮤니티의 밤 경연, 폐막 행사, 플레이어들이 각자 좋아하는 게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담아 3개 무대에서 벌어지는 개발자 패널 등을 포함, 블리즈컨 행사 전반에 걸쳐 실시간 생중계를 제공한다.

 

쿵야 캐치마인드, 9월 이달의 지랭크 수상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쿵야 캐치마인드’가 ‘9월 이달의 지랭크’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달의 지랭크’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 OGN과 지랭크 선정위원회가 공동 주관해 선정하는 상이다. 넷마블은 이번 선정으로 ‘더킹오브파이터 올스타',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이어 올해만 세 번째 ‘지랭크'를 수상했다. 

데스티니 차일드, 10월 특별 이벤트 실시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10월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일 개천절을 맞아 당일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리버스 코인, 크리스탈, 블러드젬을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오는 17일까지 7일간 출석시 골드 및 5성 각종 장비 소환권, 코어재료 세공석 등이 지급되는 ‘모나의 긴급 지원’이 동시에 진행된다.  

이어서 9일 한글날에는 일상에서 틀리기 쉬운 맞춤법을 예제를 풀어보는 퀴즈 이벤트 ‘물음놀이잔치’가 일주일간 진행된다. 유저는 다섯개의 문장 중에 맞춤법이 틀린 것을 찾아 투표하고, 투표수가 가장 많은 문장이 정답일 경우 2천 크리스탈이, 정답이 아닐 경우에는 1천 크리스탈이 전체 보상으로 주어진다. 유저가 투표한 결과에 따라 보상수위가 달라진다. 

펄어비스, ‘2019 한국IR대상’ 최우수상 수상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한국IR협의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IR대상'에서 코스닥시장 기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IR대상은 IR활동을 통해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임직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국내 기업들의 IR활동 활성화와 올바른 IR문화 정착을 위해 관련 협의회가 2001년부터 시상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투자자별 차별없는 정보 및 자료를 제공하는 ‘공정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신뢰성’, 정기적 국내외 IR 활동 및 수시 기업 설명회를 개최하는 ‘적극성’ 등 IR활동을 펼쳐왔고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펄어비스는 IR 전담조직을 중심으로 매월 수시/정기 IR 활동을 하고 있다. IR레터를 매월 작성하고 배포하며 주주들과 소통했다. 경영진과 IR 조직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체계도 구축하며, 투자자 응답에 경영진의 빠른 대응과 수용을 해왔다.

메이플스토리M, 국내 서비스 3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메이플스토리M’ 국내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16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3주년 대미지 스킨’, ‘3주년 큐브 상자’, ‘자동전투 충전권(30분)’ 등 3주년 특별 아이템을 포함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무릉도원 삼다방(인삼 농축액)’을 이용해 단풍 게이지를 채우면 ‘3주년 코인’을 지급하고, 10월 5일부터 16일까지 온타임 이벤트를 진행, 주말 온타임 보상으로 ‘3주년 코인’을 제공한다.

‘3주년 코인’은 10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열리는 ‘도라지 코인샵’에서 ‘3주년 칭호’, ‘단풍잎 대미지 스킨’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블소 토너먼트 월드 챔피언십, 결선 2차 티켓 오픈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e스포츠 대회 ‘인텔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의 결선 2차 티켓을 오는 7일 오후 2시에 오픈한다.

월드 챔피언십 결선 티켓은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 가능하며, 티켓 가격은 8,000원이다. 1인당 최대 4매까지 구매할 수 있다.

월드 챔피언십은 2015년부터 열리고 있는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올해 월드 챔피언십은 전 세계 9개 지역에서 2팀 씩, 총 18개 팀이 출전한다. 오는 20일(일) 본선 경기를 통해 결선에 진출할 최종 10개 팀을 가린다. 결선 경기는 26일 오후 5시 서울 올림픽공원 벨로드롬(올팍 축구장)에서 열린다.

2차 티켓을 구매한 관람객은 현장에서 한정판 의상 1종(청초), 응원주화(20개) 등의 게임 아이템이 담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결선 경기 시작 15분 전까지 입장한 모든 관람객은 게임 아이템 머리 장식 ‘연모’, 날개 장식 ‘영광’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블리자드, 제 3회 육군참모총장배 오버워치 솔저 토너먼트 8강전부터 생중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주최로 4일 개막하는 ‘제 3회 육군참모총장배 오버워치 솔저 토너먼트(이하 오버워치 솔저 토너먼트)’가 2일 오후 6시 시작하는 8강 플레이오프부터 결승전까지 전 경기,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오버워치 솔저 토너먼트는 오버워치로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육군 대상 e스포츠 대회로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트위치, 오버워치 유튜브 및 네이버를 통해 동시에 전파를 탄다.

4일에는 8강 플레이오프 4경기가 순차적으로 치러진다. 해설로는 김정민, ‘용봉탕’ 황규형 해설에 심지수 캐스터가 마이크를 잡는다. 결승전은 5일 3선승제 방식으로 펼쳐지며, 이에 앞서 오후 12시부터 4강전 두 경기가 진행된다. 이날은 전 오버워치 선수 러너가 중계진 중 ‘용봉탕’ 황규형의 자리를 대신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