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프렌즈타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및 에픽게임즈, 언리얼엔진 4.23 출시

기사승인 2019.09.05  18:36:50

공유
default_news_ad1

엘룬, ‘연맹전’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자체 개발한 ‘엘룬(Elune)’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고, 유저 편의성이 향상되었다. 또한 ‘연맹전’을 새롭게 오픈했다. 연맹전은 연맹간의 대결을 통해 최강의 연맹을 가리는 콘텐츠로 10vs10부터 30vs30까지 가능한 대규모 전투다. 연맹전은 9월 한 달 동안 프리시즌으로 진행된다.

세트 효과를 갖는 아이템인 ‘라이쳐 세트’도 추가됐다. ‘라이쳐 세트’는 보스전 상위단계에서 얻을 수 있는 ‘라이쳐의 영혼’, ‘라이쳐의 무기 도면’, ‘엘룬의 씨앗’을 활용해 연구소에서 각 역할군 별 주무기로 제작할 수 있다. ‘혼돈의 탑’ 등 콘텐츠에 대한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고 보상도 강화됐다. 

에픽게임즈, 언리얼엔진 4.23 출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4에 최신의 신규 기능들이 추가된 4.23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발표했다.

언리얼 엔진 4.23에는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카오스 피직스 디스트럭션, 향상된 리얼타임 레이 트레이싱, 버추얼 텍스처링,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언리얼 인사이트, 오픈월드 제작에 유용한 신규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언리얼 엔진 4.23 버전에 포함된 수백 종의 새로운 업데이트에는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이 제출한 개선 사항 192종이 포함됐다.

크래프톤, ‘미니라이프’ 앱스토어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효섭)이 신작 모바일 게임 미니라이프(Mini Life)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미니라이프는 SNG와 MMO의 특징을 결합한 MMOSNG 장르이며 크래프톤의 이노스파크 랩이 개발했다. 이노스파크 랩은 소셜네트워크게임의 흥행작인 룰더스카이의 핵심 개발진들로 구성되었다.

게임플레이어들은 미니라이프에서 새로운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만남을 가지고 소통을 할 수 있다. 얼굴형, 피부색, 헤어 스타일, 눈, 코, 입 등의 외형과 패션 아이템들의 조합으로 개성 있는 아바타를 만들고, 350종 이상의 아이템으로 자신만의 정원과 저택을 꾸밀 수 있다.

사이퍼즈, 두 번째 환영술사 ‘티샤’ 추가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5일 ‘사이퍼즈’에 신규 캐릭터 ‘티샤’를 추가했다.

‘엘프리데’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환영 능력의 신규 캐릭터 ‘티샤’는 원거리에서 적을 지속적으로 견제하거나 시야를 확보한 뒤, 특정 상황에서 적을 무력화시켜 높은 피해를 입히는 캐릭터다.

환영으로 된 나비를 소환하는 ‘데스 위스퍼’, 자신의 모습을 환영으로 만들어 전방에 보내는 ‘팬텀 일루전’, 거대한 환영에 적에게 벗어날 수 없는 악몽을 선사하는 ‘엔들리스 나이트메어’ 등 환영을 활용한 스킬로 공격하고 견제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데스 위스퍼’를 활용하여 적을 일정 단계 이상의 환각 상태로 만들 경우상대 캐릭터가 아무 행동을 할 수 없는 수면 상태로 만들 수도 있다.

드래곤네스트, ‘명예 드래곤네스트’ 업데이트 실시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드래곤네스트’에서 신규 콘텐츠 ‘명예 드래곤네스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전했다.

먼저, 신규 콘텐츠 ‘명예 드래곤네스트’를 공개했다. 해당 콘텐츠는 캐릭터의 보정된 능력치로 드래곤과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으로, ‘명예 포레스트드래곤 네스트’에 입장 가능하다. 또, 아이템 및 장비의 효과가 제거된다. 더불어 ‘명예 드래곤네스트’에서 클리어한 던전의 결과는 랭킹 페이지에 등록되며, 신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몽환의 용옥’을 15강까지 강화할 수 있도록 강화 시스템을 확장하고,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불새’가 등장하는 신규 아이템 ‘극광의 용옥’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프렌즈타운, 신규 콘텐츠 ‘제이지의 페스티벌’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5일, 서비스중인 ‘프렌즈타운’이 신규 콘텐츠 ‘제이지의 페스티벌’을 추가하고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제이지의 페스티벌’은 ‘어피치의 피치 가든’, ‘튜브의 리조트’, ‘콘의 연구소’, ‘네오의 성’, ‘무지의 놀이공원’의 뒤를 이은 여섯 번째 마을로, 501 스테이지부터 입장할 수 있다. 신규 마을은 ‘라이언’의 제안으로 단독 콘서트를 준비하던 ‘제이지’가 친구들의 도움으로 공연장과 관객을 위한 캠핑존을 만든다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