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올스타스매시, 사전예약자 100만 돌파 및 펄어비스, 메간 폭스 인터뷰 영상 공개

기사승인 2019.09.02  20:07:36

공유
default_news_ad1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패키지게임’ 상점 신규 오픈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 이하 스토브)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소셜 플랫폼 ‘스토브(STOVE)’에 신규로 ‘패키지게임’ 상점을 오픈하고, 4종의 신작을 서비스하겠다 2일 밝혔다.

스토브는 지난달 29일 패키지게임 상점을 정식 오픈했다. 패키지게임 상점은 PC기반의 게임을 유통하는 ESD 플랫폼으로 스토브 내에서 PC게임을 다운로드 및 실행할 수 있다. 현재 공개된 4종의 게임은 우선적으로 한국 유저만을 대상으로 서비스되며 이후 서비스 지역을 확대시킬 예정이다

스토브는 현재 한국의 개발사뿐 아니라 해외 인디 개발사 및 퍼블리셔들과도 패키지상점 내 입점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보다 라인업을 갖출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작들은 모두 인디 개발사의 작품들이다. 1인 개발사인 ‘PDDS’와 위드 스튜디오의 ‘PRE:ONE’과 위드 스튜디오의 ‘페어리 나이츠(Fairy Knights)’는 현재 스토브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출시 예정인 지팡이게임즈의 ‘턴택(Turn Tack)’과 EXP 게임즈의 ‘모나드(Monads)’ 등은 현재 진행중인 심의가 완료되는 대로 정식 오픈될 예정이다.

피망 포커,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 콜라보 마케팅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대표 오은석)에서 개발한 모바일 보드게임 ‘피망 포커’가 9월 11일 개봉하는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과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는 ‘피망 포커’와 ‘타짜: 원 아이드 잭’의 단독 제휴로 극장 내 영화 광고 및 홍보 영상에 피망 로고와 ‘피망 포커’가 노출되며, 게임 내에서도 ‘타짜’ 관련 아이템을 선보인다.

먼저 ‘피망 포커’는 오는 9월 23일까지 게임 내 상점에서 ‘타짜 컬렉션’을 출시한다. 해당 아이템 구매 시 게임 아이템 4종 중 1개를 랜덤으로 지급하며, 아이템 4종을 모두 모아 컬렉션을 완성할 경우 게임머니와 함께 ‘타짜’ 한정판 카드 스킨을 선물로 제공한다.

또 상품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타짜: 원 아이드 잭’ 영화 관람권 2장씩(50명) 제공하고, 특별 제작한 '타짜' 카지노 칩 세트 (100명)와 트럼프 카드(200명)를 증정한다. 

SWC 2019, 첫 지역컵 미주 지역 THOMPSIN∙TREE 선발, 파리 월드결선 행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지난 8월 3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OGN 슈퍼 아레나에서 개최된 ‘SWC 2019’ 아메리카컵에서 올해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지난 해 아메리카컵 참가자 ‘THOMPSIN’과 첫 해 준우승자 ‘TREE’가 각각 1, 2위를 차지하고 상금과 메달, 그리고 월드결선 진출권을 따냈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아메리카컵을 시작으로, 7일 프랑스 파리에서 유럽컵, 28일 타이페이에서 아시아퍼시픽컵 등을 열고 월드결선에 오를 최종 8명을 선발한다. ‘SWC 2019’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마지막 월드결선은 오는 10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다.

게임빌-컴투스, 미술 전시회에 학교 및 단체 초청 나눔 활동 펼쳐

게임빌-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문화 소구 계층의 문화 예술 전시 관람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티켓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고 2일 밝혔다.

게임빌과 컴투스는 이달 1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전시중인 ‘혁명, 그 위대한 고통 20세기 현대미술의 혁명가들’ 특별전시회에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해밀학교(이사장 김인순, 가수 인순이)를 포함해 문화예술에 특화한 예술고등학교, 미술고등학교, 애니메이션 고등학교 등 학교 단체 학생들을 초대했다.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와도 협력해 지역아동센터의 청소년들에게도 문화 예술 체험의 기회를 넓혔다. 특히 이번에 초청받은 해밀학교에서는 미술 분야에 관심이 많고, 남다른 재능을 갖춘 졸업생도 전시회 관람에 동참했다. 

넷마블, 2019년 하반기 신입 공채 모집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2019년 하반기 신입 공채 모집을 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입 공채는 넷마블(게임 퍼블리싱)을 비롯해 넷마블의 개발사인 넷마블네오(주요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넷마블엔투(주요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모두의 마블), 넷마블앤파크(주요게임: 마구마구), 넷마블넥서스(주요게임: 세븐나이츠) 등 총 5개사가 동시 진행한다.

넷마블은 이번 공채를 통해 사업, 마케팅, 사업지원, 퍼블리싱개발, 게임개발, 경영지원 등 다양한 직군에서 인재를 모집하며, 전 직군은 ‘게임 전문가’, ‘문제 해결력’, ‘일류인재’, ‘글로벌 마인드’, ‘긍정력 영향력’ 등의 넷마블 인재상에 부합하는 지원자를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2020년 1월 입사 가능한 기 졸업자 및 2020년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최종합격 및 입사’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류접수는 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약 3주 간 진행하며, 11월~12월 필기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2020년 1월 채용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에오스 레드, 구글 매출순위 2위 달성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가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하는 에오스 레드가 9월 2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게임 매출순위에 처음 반영됨과 동시에 2위를 달성했다.

에오스 레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순위 2위 달성과 함께 신규 게임 인기 차트에 올랐다. 

에픽세븐,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지난달 31일 서울 강남구 SJ쿤스트할레에서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트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행사로 ‘에픽 버스데이(EPIC BIRTHDAY)’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8월 30일 정식 출시돼 서비스 1년을 맞이한 에픽세븐의 생일을 축하한다는 의미로 마련된 자리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에픽세븐의 변화를 다짐하고 이를 위한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을 전하며 계승자들에게 환골탈태할 에픽세븐을 알리는데 노력을 기울였다. 사전에 커뮤니티를 통해 접수된 계승자들의 요청사항을 모두 보여주고, 이에 대한 스마일게이트와 슈퍼크리에이티브의 답변을 전했다. 

펄어비스,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펄밀리데이’ 열어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지난 8월 31일 ‘가족과 함께하는 펄밀리데이’를 열었다.

‘펄밀리데이’는 임직원 가족 1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펄어비스 본사 인근에 위치한 영화관에서 진행됐다. 지난 5월 가정의 달 맞이 ‘쿠킹클래스’에 이은 두 번째 가족 참여 프로그램이다.

행사는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부터 부모님께 전하는 영상편지, 영화 관람, 펄식당 특식 제공 등 순으로 열렸다.

대항해의길, 구글 피처드 선정

라인콩코리아(대표 LIAO MINGXIANG)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항해의길’이 구글 피처드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국내 런칭 이후 업데이트와 콘텐츠로 서비스 중인 ‘대항해의길’은 유저 평점과 게임성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선정하는 구글 피처드에 선정되었으며, 구글플레이 ‘금주의 신규 추천 게임’에서 게임을 확인할 수 있다.

블리자드, ‘2019 블리자드 콘텐츠 어워드’ 마감 D-7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019 블리자드 콘텐츠 어워드’ 응모가 9일 마무리된다고 밝혔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네이버가 공동 기획한 이번 어워드는 블리자드 게임을 계정을 보유하고 있는 만 12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버워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등 블리자드의 모든 게임을 주제로, 그림/일러스트/만화/게임 공략/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창작물로 응모할 수 있다.

9월 9일까지 ‘#2019블리자드콘텐츠어워드’ 공동 태그 및 참여 분야 태그와 함께 본인의 네이버 포스트에 등록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블리자드와 네이버의 내부 심사를 거쳐 9월 25일 발표된다.  

1등부터 5등까지의 당선작 17명에게는 1등 상금 200만원을 비롯, 순위별 상금 및 오버워치 D.Va 스태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실바나스 스태츄 등 매력적인 부상을 수여한다. 입선작 20명 및 아쉽게 수상에 실패한 참가자 100명에게도 블리자드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 배틀 코인이 제공된다.

특히, 블리자드가 한국에서 펼치고 있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의 취지에 발맞춰, 가장 우수한 작품을 출품한 대학생 수상자 두 명에게는 ‘Realize Your Dream 특별상’을 수여한다. 이를 통해 수상자 두 명에게는 오는 11월 개최되는 블리즈컨 2019 참관 및 블리자드 본사 견학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패스오브엑자일, ‘메마름의 시대' 개발자와의 소통 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의 ‘패스 오브 엑자일’이, 오는 9월 7일 전세계 동시 오픈하는 신규 리그 ‘메마름의 시대' 를 앞두고 개발자와의 소통 영상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앞서 ‘개발자 크리스에게 묻는다'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로부터 게임에 관한 다양한 의견과 질문을 수집했으며, 4일 동안 접수된 총 250개의 질문을 취합해 개발사인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에 전달한 바 있다.

이번 신규 리그 오픈 기념 소통 영상은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화상 토크쇼 형태로 구성되었으며, MC윤선생의 사회로 뀨튜브, 엠피스, 이선생 등 6월 한국 오픈 당시 패스 오브 크리에이터로 활약한 스트리머들과 공식 카페 매니저 엘몽즈가 유저들의 질문을 대신 묻고 크리스 윌슨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 대표가 직접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게임 개선 요구 사항부터 유저들이 직접 제안한 새로운 게임 시스템 아이디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으며, 이밖에도 새로 오픈하는 신규 리그에 관한 정보에 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올스타 스매시, 사전 예약자 100만 돌파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일, ‘올스타 스매시’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일 만 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스타 스매시’는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 ‘한정판 디즈니 이모티콘’외에 인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석’ 30개와 ‘고급 카드 1장팩’을 추가로 지급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플스4 ‘메간 폭스’ 인터뷰 영상 공개

펄어비스는 ‘메간 폭스(’가 출연한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검은사막 플스4)’의 트레일러 제작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인터뷰 영상에서 메간 폭스는 검은사막 플스4의 캐치프레이즈 ‘Become Your True Self’를 주제로 실제 삶과 게임에서의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이 어떻게 연관이 있는지에 관해 설명했다. 

공식 트레일러 ‘Become Your True Self’ 영상은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