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데스티니 차일드’ 이그니션 업데이트 진행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자사가 개발하고 스테어즈(대표 조재유)가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중 3차 업데이트를 29일 진행한다.

지난 7월 31일부터 진행한 이번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의 대미를 장식할 3차 업데이트에서는 차일드 추가 성장 시스템, 월드보스 트라이얼 시즌6, 신규 차일드 업데이트 등이 주요 내용으로 진행된다. 

먼저, 유저가 획득한 차일드(캐릭터)의 가치를 높이는 이그니션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이그니션 업데이트는 최고 성장한계에 도달한 3성~5성 차일드 중 슬롯별로 지정된 재료를 조합해 추가적인 성장을 이끌어내는 시스템이다. 

이어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구미호를 주인공으로 한 ‘월드보스 트라이얼 시즌6’가 열린다. 최대 20명까지 참여할 수 있는 월드보스 레이드는 기간 내에 달성한 누적 데미지로 마경 코인을 획득, 차일드 또는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시프트업의 일러스트레이터 ‘혈라’ 김형섭의 최신작인 ‘잠복수사 마프데트’와 월드보스의 주인공 ‘구미호’ 캐릭터가 업데이트 된다.

별이되어라!, 신규 레이드 ‘줄타나이트’ 오픈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이드 ‘줄타나이트’를 오픈하고 ‘은하의 미션’에도 새로운 미션을 추가한다. ‘줄타나이트’를 클리어하면 고대의 힘이 담긴 무구, ‘절망 선고자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은하의 미션에 추가된 새로운 별자리를 통해 미션을 완수하고 보상에 도전할 수 있다.

브라운더스트, 신규 콘텐츠 '길드 점령전' 베타 서비스 시작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콘텐츠 ‘길드 점령전' 베타 버전을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길드 점령전’은 3개의 길드가 1:1:1로 실시간 전투를 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매주 수요일, 토요일 12시부터 24시까지 1시간마다 진행된다. 전투는 새로운 공간인 '천공섬'에서 진행되고, 종료 시점에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길드가 승리하게 된다. 참여 결과에 따라 시즌 종료 후 다이아, 고대주화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실시간 PvP 콘텐츠 '지하경기장'의 용병 자동배치 시스템도 추가됐다. 자동배치 기능을 사용하는 도중에 수동 배치로 전환이 가능하며, 수동으로 용병을 배치할 경우 공격 순서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여기에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조력자 선물 3개를 다른 조력자의 선물 1개로 교환할 수 있는 조력자 선물 교환 시스템도 추가되었으며, 용병 인벤토리 개수도 기존 80개에서 180개로 상향됐다.

라그나로크 제로, 신규 던전 업데이트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제로’의 신규 던전을 업데이트하며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옛 글래스트헤임 메모리얼 던전’은 1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신규 메모리얼 던전으로 최상위 레벨의 유저들이 사냥을 즐길 수 있는 최고 난이도를 갖추고 있다. 던전 클리어 시 ‘응고된 마력’, ‘시간의 결정’을 얻을 수 있으며 클리어 보상과 던전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활용해 신규 장비 업그레이드, 장비 인챈트, 신규 카드 구입 등을 할 수 있다.

총 13종으로 구성된 시간의 장비와 더불어 장비에 특별한 효능을 부여할 수 있는 고성 정수 등의 인챈트 아이템 19종도 새롭게 추가된다.

넥슨, ‘서든어택’에 배우 이지은 캐릭터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서든어택’에 인기 배우 이지은(아이유)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배우 이지은은 극 중 캐릭터를 반영한 감정 표현 모션과 함께 실제 음성 효과를 지원한다. 또한, 이지은 캐릭터를 활용한 ‘이지은 사장님탄(G700)’, ‘이지은 도발탄(아트탄)’ ‘Throw 초승달’ 등 추가 세트 효과 기능을 갖는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11일까지 이지은 사장님 캐릭터 기간을 300일까지 모아 유니크 보상을 획득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이지은 마우스패드를 제공한다. 또한, 캐릭터 세트 획득 시 이지은 팬미팅 및 폴라로이드, 마우스패드, 특별 칭호, 5,000SP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한편, 9월 11일까지 ‘제3보급창고’에는 캐릭터 크기가 기존보다 더욱 커지는 ‘빅보급창고’가 업데이트된다.

프렌즈팝, 4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가 개발한 ‘프렌즈팝’이 29일, 서비스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전격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팝’ 출시 4주년을 기념해 30레벨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규 퍼즐 스테이지 ‘신비한 나무’를 선보였다. 총 200층으로 구성된 ‘신비한 나무’는 9월 9일까지 30레벨 유저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각 층 별 클리어 보상 외에 이동 횟수에 따른 누적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신규 스테이지와 더불어, 기존 5성 캐릭터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최고 성급 캐릭터인 ‘6성 유니크 프렌즈’도 추가됐다. 총 10종으로 구성된 ‘6성 유니크 프렌즈’는 ‘신비한 나무’ 스테이지에 특화된 보너스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성장 시 고유 능력도 함께 성장하는 점이 특징이다. 신규 등급 프렌즈는 최대 5레벨까지 성장이 가능하며 캐릭터 합성 및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영원한 7일의 도시, 신규 ‘달비라 루트’ 업데이트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 중인 영원한 7일의 도시가 게임의 새로운 메인 스토리인 ‘달비라 루트’를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타락천사의 진혼가’라는 이름의 이번 신규 루트는 지난 4월부터 시작한 동방거리 3부작 스토리의 마지막 3편으로, 웬시, 아라시에 이어 신기사 ‘달비라’를 주인공으로 하고 있으며 게임 전체로 보면 열 두 번째 메인 스토리에 해당한다.

신규 ‘달비라 루트’를 시작하고 싶은 플레이어들은 우선 신기사 ‘달비라’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이후 지휘사(플레이어)가 동방거리의 동료가 되어 6일차에 도착하는 종한구의 포럼 ‘병괴물 찾기’ 의뢰를 완료해야 진행이 가능하다.

블소 레볼루션, 추석맞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블소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월묘 던전, 신규 의상 등 추석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월묘 던전’은 던전 완료 시 ‘월묘석’을 비롯해 추석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던전으로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한시적으로 열린다. 유저들은 ‘월묘석’ 아이템을 모아 착용 시 해당 던전에서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월묘 장비’와 전설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전설 장비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한복 컨셉의 신규 의상 ‘오색 단풍’도 새롭게 공개했다. ‘오색 단풍’은 보유 시 능력치 상승 효과가 있으며, 추석 이벤트 아이템인 ‘황금 송편’을 모아 제작이 가능하다.

삼국블레이드, 노식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군웅 진영 용장 '노식’을 새롭게 추가했다.

‘노식’은 강력한 힘으로 주위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적의 생명력 회복을 방해하는 기술을 사용한다. 게임 내에서 유비·공손찬·동탁·원소 등과 함께하면 주는 모든 피해 증가·받는 모든 피해 감소·생명력 증가·스킬 쿨타임 감소 등 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군주 스킬 시스템이 개편돼 각 콘텐츠에 특화된 군주 스킬들이 추가됐다. 신규 군주 스킬은 전장·비무장·약탈·무한전장·연맹전 등 각 콘텐츠에 특화된 강화 효과를 주며 군주가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훈련을 통해 잠금 해제 가능하다.

그리고 연맹 모의전이 추가돼 연맹전을 보다 전략적으로 준비할 수 있게 됐다. 연맹 모의전은 모든 연맹원이 참가 가능하며 연맹전 준비 기간 동안에만 진행 가능하다.

마비노기, 메인 스트림 ‘G24: 클라이막스’ 2부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에 메인 스트림 ‘G24: 클라이막스’ 2부를 오픈했다.

‘G24: 클라이막스’는 챕터7의 발단, 전개, 위기, 절정, 결말 단계 중 위기에 해당하는 단계다. 1부의 ‘월석 낙하의 시련’에 이어 또 다시 새로운 시련 ‘네 번째 밤’과 ‘다섯 번째 밤’이 연달아 찾아오고, 전란에 휩싸이는 ‘에린’을 구하기 위해 ‘밀레시안’과 ‘원정대’가 고군분투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특히 신규 NPC ‘인큐버스 킹’이 ‘검은 달의 교단’에 등장하고, ‘검은 달의 교단’의 정체와 목적, 여러 인물들의 감춰졌던 이야기가 드러난다. 

이와 함께 ‘정령 무기’를 더욱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규 특성 3종을 추가했다. ‘연속 실체화’는 정령 실체화 스킬 사용 시 확률에 따라 즉시 해당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며, ‘가로막기’ 특성을 사용하면 자신과 주변 팀원이 받는 큰 피해를 순간적으로 방어한다. ‘보호의 손길’은 정령 실체화 스킬 사용 후 방어와 보호, 마법방어와 마법보호 능력을 증가시킨다.

킹덤 오브 히어로, 신규 영웅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는 ‘킹덤 오브 히어로:택틱스 워’가 신규 영웅을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영웅은 5성 영웅 ‘바니 알론소’이다. 바니 알론소는 직접적인 공격 능력보다는 다수의 대상을 약화시키고 아군을 강화시키는 변칙적인 스타일을 보여주는 불속성 위자드이다. 이번 영웅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11일까지 '바니 알론소' 소환 확률이 상향된다.

게임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일부 영웅들의 밸런스도 조정됐다. 태생 5성 영웅 ‘벨제뷰트’의 전체적인 스킬 상향을 포함하여 3성, 4성 영웅 중 ‘발키리’, ‘산달폰’, ‘메디아‘ 등 일부 영웅들의 스킬 능력이 개선되었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엘리자베스 팬드래건’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29일, 엔드림과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가 함께 개발한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 최고 등급 캐릭터 ‘엘리자베스 팬드래건’을 추가했다. 

‘창세기전2 외전: 템페스트’의 메인 히로인이자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최초의 6성 캐릭터인 ‘엘리자베스 팬드래건’은 극강의 공격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기존 5성 캐릭터를 뛰어넘는 스킬뿐 아니라 방어 디펜스 효과로 치명 피해를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을 갖추고 있어 장비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내 최초의 6성 캐릭터 추가를 기념해 모든 유저가 출시 이후 2일간 무료로 ‘엘리자베스 팬드래건’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무라이 쇼다운 M, 강화 시스템 개편 등 업데이트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사무라이 쇼다운 M’에 강화 시스템 개편 등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새로워진 강화 시스템에서는 강화에 실패하더라도 강화 레벨이 하락하지 않음과 동시에 복구 시 초기화 되지 않으며, '신화핵'이나 파손 복원 부적으로 파손 상태를 원상 복구 가능하다.

어혼 시스템도 부적 추가에 따라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다. 어혼 능력치를 강화해주는 어혼 부족은 ‘희귀’, ‘영웅’, ‘전설’, ‘신화’의 네 등급으로 구성되며, 각 2개의 기초 속성 외에도 신화 부적을 통해 부가 속성까지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보다 강력한 어혼을 만들어주는 부적은 ‘모험 던전’, ‘마계 심연’ 등에서 획득 가능하다.

여기에 4대 4 대전 콘텐츠인 ‘무도회 레이스’가 추가된다. 40레벨에서 오픈되는 ‘무도회 레이스’는 모든 참여 유저의 레벨이 60으로 동일하게 설정되고 밸런스가 조정되는 등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레이스 내의 레벨은 별도로 책정되며, 참여를 통해 경험치 획득과 레벨 상승이 가능할 뿐 아니라 특정 레벨 달성 시 업적 보상을 얻게 된다.

리니지2 레볼루션, 최고 레벨 확장 등 업데이트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최고 레벨을 확장하고 신규 영지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캐릭터 최고 레벨이 기존 400에서 440으로 확장됐다. 이에 따라 더욱 확장된 레벨로 즐길 수 있는 메인 퀘스트와 퀘스트 스크롤도 추가돼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신규 영지 ‘아덴 동부 평원’도 선 보인다. 아덴 동부 평원에는 확장된 최고 레벨에 맞춘 더욱 강력해진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유저들이 보다 빠르게 성장을 할 수 있도록 경험치 던전과 아데나 던전의 최고 난이도도 추가됐다. 보다 강력한 몬스터와 보스를 물리치고 더 많은 경험치와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클로저스, 신규 12인 조사대 ‘군단장의 대면’ 업데이트

넥슨은 ‘클로저스’에 신규 12인 조사대 ‘군단장의 대면’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87레벨 캐릭터를 가진 클로저는 ‘연무극장: 이면’ 우측에 위치한 ‘조사대 지원기 르블랑’을 통해 신규 조사대인 ‘군단장의 대면’에 입장할 수 있다. 해당 던전을 완료하면 ‘폭식왕의 재보 상자’, ‘성배: 파리왕 조사 보고서’ 등 아이템을 얻는다.

또 파리왕 트리거 초월 추가와 함께 파리왕 코어·모듈을 6초월(싱귤래리티)과 7초월(아트로포스)까지 단계를 확장했다. 초월석을 사용하면 100% 확률로 트리거 초월이 가능하며, 폭식 코어·모듈도 응축된 초월석을 통해 100% 초월할 수 있다.

초월에 성공하면 장비 기본 능력치 상승과 능력치 옵션 추가 효과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