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건, 에픽게임즈 ‘에픽 메가그랜트’ 수상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로건(ROGAN : The Thief in the Castle)’이  에픽게임즈가 언리얼엔진4를 활용해 성과를 창출한 게임에 수여하는 ‘에픽 메가그랜트’를 수상했다고 23 밝혔다.

로건은 VR 분야에서 그래픽과 잠입 액션 플레이를 높이 평가 받아 이번 상을 받게 됐다. 또한 유저 피드백을 반영한 지속적인 업데이트 역시 인정받았다.

특히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에픽게임즈로부터 에픽 메가그랜트와 함께 $30,000의 상금도 수상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상금을 VR 등 차세대 고퀄리티 게임 개발을 위한 기반 기술 확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바둑AI ‘한돌’, 세계AI바둑대회 첫 출전에 4강 진출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는 한게임 바둑은 자사가 자체개발한 바둑AI 한돌이 2019 중신증권배 AI 바둑대회에서 4강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한돌은 21일 중국 산둥성 르자오시 과학기술문화센터에서 열린 예선전에서 14개 팀 가운데 예선 5등을 차지하며 8강에 진출했으며, 어제는 예선 4등 ‘CGI GO’와의 대결에서 약 2시간만에 백불계승을 거두면서 4강에 진출했다.

스마일게이트, CFS 인비테이셔널 이집트 2019 개최 발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지난 1일 ‘CFS 인비테이셔널 브라질 2019’의 개최 발표에 이어 오는 9월 ‘CFS 인비테이셔널 이집트 2019’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CFS 인비테이셔널 이집트 2019는 오는 9월 21일에 이집트 카이로에 위치한 카이로 스타디움 실내 홀에서 열린다. 총 상금은 3만 달러다. 

이번 대회는 CFS 공식 채널(트위치/유튜브)과 CFS 웨스트 채널(트위치) 등을 통해 영어와 아랍어로 중계될 예정이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접수 마감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주최하고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가 지난 22일을 기해 작품 접수를 마감했다.

이번 공모전은 약 한 달여간 진행된 접수 기간동안 원천스토리와 게임시나리오 2개 부분에서 총 350여 편의 작품을 응모 받았다.

컴투스는 접수된 응모작에 대한 1, 2차 심사를 오는 10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심사를 통해 전체 부문을 통틀어 1편의 대상과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및 우수상 1편씩을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각 부문별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500만 원과 2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펄어비스, PS4 검은사막 ‘메간 폭스’ 출연 티저 영상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할리우드 스타 ‘메간 폭스’가 출연한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식 트레일러 영상 ‘Become Your True Self’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2019 우리은행 LCK 결승전 티켓 판매 및 이벤트 진행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가 31일 열리는 ‘2019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의 티켓 판매 일정과 결승전 이벤트 내용을 공개했다.

31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진행되는 LCK 서머 결승전 티켓 판매는 8월 26일 오후 5시부터 8월 31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인터파크를 통해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며, 결승전 현장 판매는 진행되지 않는다. 티켓 가격은 R석 25,000원, S석 15,000원이며, 현장에서 티켓 수령 및 입장 시 본인 확인을 위해 반드시 사본이 아닌 원본 실물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결승전 당일에는 LoL 공식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엇 스토어도 운영된다.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둔 ‘K/DA 아칼리 Unlocked 스태츄’, ‘K/DA 미니 피규어 세트’ 등이 최초로 선공개되며, 기존 인기 상품 ‘K/DA 아리 피규어’, ‘이즈리얼 넨드로이드’, 그리고 오프라인 한정 상품인 ‘K/DA XL 마우스패드(Splash Art 에디션)’ 등도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또한, 지난 1년간 라이엇 스토어에서 판매되지 않았던 인기 상품인 ‘티모 모자’도 재판매될 예정이다. 라이엇 스토어는 경기 당일 12시부터 경기 종료 시까지 운영된다.

액토즈, ‘세븐로드 홀딩스’ 주식 9000만주 취득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회사 액토즈소프트 홍콩을 통해 홍콩거래소에 상장된 회사인 세븐로드 홀딩스의 주식 약 9000만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 이사회에서 결의된 이번 세븐로드 홀딩스 주식 취득은 해외 게임 사업 관련 시너지 제고를 목적으로 이뤄졌으며, 약 240억 원 규모에 지분 비율은 3.44%다.

세븐로드 홀딩스는 지난해 홍콩 시장에 상장한 중국 회사로, 2008년 설립 후 'DD탱크월드', '신곡', '해신' 등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회사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