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크래프톤으로부터 100억 규모 투자 유치

넵튠(대표 정욱)이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크래프톤(대표 김효섭)으로부터 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다고 14일 공시했다. 신주 발행가액은 6천780원이며 납입일은 8월 30일이다.

이번 투자는 넵튠의 선별 투자 능력과 이스포츠 사업 확대 방향성에 대한 양사 간 공감을 기반으로 결정됐다. 향후 양사는 이스포츠 사업 제휴 가능성에 대해 논의해간다는 방침이다.

투자금은 이스포츠 사업 전반 및 기업 운영에 사용될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이번 투자를 통해 넵튠 지분 6.3%를 확보하게 된다.

넵튠은 지난해 ‘보는 게임’ 시장에 집중하며 스틸에잇과 샌드박스네트워크에 각각 145억 원과 121억 원을 투자했다. 스틸에잇의 경우, 팀그리핀 펍지(PUBG)팀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넵튠은 하반기 일본 시장에 ‘픽사타워’를 출시하며,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2종을 플랫폼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퍼펙트월드, 완미세계 한국 출시예정

퍼펙트월드는 자사의 새로운 모바일게임 완미세계의 한국 런칭을 준비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온라인게임 IP(지식재산권)로 개발된 완미세계는 중국에서 출시 5시간만에 IOS 인기순위 1위, 24시간만에 매출 2위를 달성하였다. 완미세계 모바일게임은 론칭 당일 12시간안에 신규유저 260만 명을 돌파하는 반응을 보였고 애플 APP Store에서 금일의 추천게임으로 선정되었다.

완미세계의 온라인게임 버전은 이미 2007년 한국에 런칭한 바 있으며, 모바일 버전으로도 조만간 한국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미호요, ‘붕괴3rd’ 캐릭터 ‘브로냐’ 생일 맞아 팝업스토어 운영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붕괴3rd 캐릭터 ‘브로냐’의 생일을 맞이해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합정역 인근 애니플러스샵에서 오는 17일부터 9월 1일까지 운영되며, 오는 18일 생일을 맞은 캐릭터 ‘브로냐’의 생일을 기념해 꾸려질 예정이다.

특히 17일과 18일 양일간 팝업스토어 방문자에게는 선착순 250명에게 ‘브로냐’ 한정 포스터를 증정하며, 9월 1일까지 방문만 해도 매일 100명에게 ‘이치의 율자’ 캐릭터가 그려진 스마트폰 그립톡을 선물할 예정이다.

오픈 당일에는 ‘테레사 월화 드레스’, ‘야에 사쿠라 진염행혼 1/8’, ‘메이 영원한 순수함’ 등 한정 피규어 판매를 실시하고,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브로냐 여름 액세서리’ 쿠폰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행사장에서는 테레사 별하늘의 찬가 장패드, 검은 고양이 방석, 오마모리 세트, 포스터 컬렉션 등 ‘붕괴3rd’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서든어택, 서비스 14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서든어택’의 서비스 14주년을 맞아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8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1회 ‘넥슨캐시’와 SP(서든 포인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넥슨캐시’와 SP는 각각 최소 100원, 100SP부터 최대 1만 원, 1만 SP까지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특정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챌린지 퀘스트 이벤트를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서든패스’ 퀘스트를 플레이하면 ‘영구제 밀봉(1개)’, ‘패스티켓(5개)’을 제공하며, 돌격소총, 저격소총, 투척무기, 보조무기 등 무기별로 적 처치, 게임 승리, 어시스트 등을 달성하면 5만 통합 경험치와 함께 ‘윈체스터 14th(영구제)’, ‘M4A1(IS) 14th(영구제)’ 등 14주년 특별 무기를 지급한다.

한편, 15일부터 18일까지는 14주년 투머치 쇼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오후 3시에서 오후 9시 사이 정각마다 게임에 접속 시 ‘Mak-11 14th(영구제)’, ‘BombTechkit II 14th(30일)’, ‘SG-12 14th(30일)’ 등 14주년 특별 무기와 함께 5만 통합 경험치, 닉네임 변경 등을 지급하며, PC방에서 이벤트에 참여하면 SP보상과 ‘14주년 특별 무기 영구제’ 등을 추가 제공한다.

블레이드앤소울, ‘일일도전에서 비늘이 쏟아진다! 시즌2’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 ‘일일도전에서 비늘이 쏟아진다! 시즌2’ 이벤트를 실시한다.

‘일일도전’은 매일 주어지는 도전 과제를 수행하면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유저는 이벤트 기간 중 일일도전 과제 7개를 모두 완료하면 추가로 ‘일일도전 특별 공로상’을 받을 수 있다. 14일부터 28일 정기점검 전까지 2주간 참여 가능하다.

유저는 ‘일일도전 특별 공로상’으로 무기, 장신구 등 장비 성장에 필요한 필수 아이템 ‘청이린’과 ‘백사린’을 5개씩 얻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모든 일일도전 과제를 수행하면, 청이린과 백사린을 각 70개씩 획득할 수 있어 장비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이 외에도 유저는 ‘일일도전 과제’를 수행하면 완료한 과제 수(3개, 5개, 7개)에 따라 단계적으로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GSL vs the World, 15일 개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유산으로 진행되는 한국 대 세계의 대결, GSL vs the World가 15일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GSL vs the World는 내일부터 8월 18일까지 삼성동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 8명(GSL 팀)과 북미, 남미, 유럽, 중국 등 한국을 제외한 전세계 지역을 대표하는 선수 8명(The World 팀) 등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 최고 기량의 선수들이 대결하는 GSL vs the World는 개인전 총 상금이 1억원으로, WCS 글로벌 파이널과 IEM 월드 챔피언십에 버금가는 큰 규모의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 국제대회이다. 

GSL vs the World는 내일 진행되는 16강을 시작으로 18일 결승에 이르기까지 나흘에 걸쳐 세계 최고의 스타크래프트 II 강자를 가린다. 8강과 4강은 17일에 진행되며 결승전은 18일에 열릴 예정이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PC방 배틀 시즌2: 경기편’ 파이널 배틀 17일 개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17일 ‘카카오 PC방 배틀 시즌2: 경기편’의 파이널 배틀을 개최한다.

‘카카오 PC방 배틀 시즌2: 경기편’의 파이널 배틀이 오는 17일 12시에 열린다. 장소는 경기지역 소재 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 수원 인계점, PCTAG PC방 성남점 두 곳이다.

참가자는 지난 8월 6일까지 진행된 온라인 배틀에서 위너닭(최후의 1인), 힐한닭(회복 아이템 사용), 달린닭(이동거리) 등 각 세가지 미션 진출자 및 경기지역 위너닭 미션 선발 유저, PC방 포인트샵에서 초대권을 획득한 유저 등 총 200명이다.

파이널 배틀은 크게 사전 이벤트, 이벤트 매치, 파이널 매치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스쿼드 단위로 배틀그라운드 관련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후 최근 비주얼 업데이트를 단행한 맵 에란겔에서 3개 미션으로 구분된 이벤트 매치를 진행하게 된다.

마지막 순서로 총상금 6백만 원을 걸고 대망의 파이널 매치가 펼쳐진다. 파이널 매치는 위너닭, 힐한닭, 달린닭 3가지 미션으로 진행되며, 여기서 각 PC방 별 미션 1등에게는 상금 1백만 원이 수여된다.

이 외에도 이벤트 매치 경품으로 각 PC방 마다 게이밍 키보드(20명), 게이밍 헤드셋(30명), 게이밍 마우스(50명)가 증정되며, 퀴즈 이벤트 우승 스쿼드에는 배틀그라운드 마우스 패드가 지급된다. 또한 경품 추첨을 통해 맥스틸 게이밍의자, 백화점 상품권, 치킨 및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검은사막, ‘벨리아 선착장’ 변화 예고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의 벨리아 선착장을 변화시켜 ‘대양의 시대’를 예고했다.

‘벨리아 선착장’ 변화는 ‘대양의 시대’ 콘텐츠에 기대감을 높이기 위한 사전 작업이다. ‘대양의 시대’는 검은사막이 야심차게 준비 중인 콘텐츠로, 유저들은 대양에서 기존보다 더욱 커진 바다를 탐험하고 정복할 수 있다. 

‘벨리아 선착장’에는 새로운 주점 ‘술통의 춤추는 청새치’를 추가했다. ‘술통의 춤추는 청새치 주점’ 주위에는 선원으로 보이는 새로운 NPC를 선보이고, 대양의 시대 업데이트 이후에는 주점에서 선원을 고용하거나 육성하는 등 항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선박 탑승 시 선박 규모에 따라 캐릭터 크기도 조절했다. 기존의 선박보다 더욱 넓어진 느낌을 받게되며, 파티 및 길드원들과 넓은 공간에서 대양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는 대양 업데이트 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부터 21일까지 접속시간 1시간을 달성한 유저에게 추후 쾌속선으로 교환이 가능한 ‘선박 등록증’을 지급한다.  

광복절을 기념한 ‘태극기 휘날리며 이벤트’도 준비했다. 28일까지 접속시간 1시간을 달성한 유저는 ‘축복받은 태극기’ 1개를 받을 수 있다. ‘축복받은 태극기’는 전투 경험치 +300%, 기술 경험치 +30%를 부여하는 버프 아이템이다.

아이온, ‘수고했어 오늘도’ 등 8월 신규 이벤트 2종 실시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이 14일부터 8월 신규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맞이해 게임 접속, 퀘스트 참여 등 미션을 수행해 아이템을 받는 ‘수고했어 오늘도’ 이벤트를 9월 4일까지 진행한다. PC방 게임 접속, 인던 공략 등을 통해 보상을 획득하는 PC방 전용 이벤트 ‘친구따라 PC방 간다’는 9월 18일까지 열린다.

아이온 유저는 게임 접속, 각종 퀘스트 수행으로 아이템을 받는 ‘수고했어 오늘도’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유저(80레벨 이상)는 일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얻은 재료 아이템들을 조합해 ‘궁극의 별빛 섬광 반지’를 획득할 수 있다. 유저는 인게임 퀘스트에 참여해 습득한 ‘참 잘했어요’ 도장을 조합해 다양한 보상도 얻는다. 도장은 ‘루그부그의 임무’ 일간 최종 보상과 붉은 카탈람 지역 NPC ‘수집링’의 ‘곤충 채집 퀘스트’를 공략해 획득 가능하다. 

유저는 도장 3개 조합으로 얻은 ‘바른 생활 증명서’를 사용해 ‘오늘 하루 수고했어요’ 선물 상자도 받을 수 있다. 스텔루시아 중앙 광장에서 선물 상자를 열면 ‘궁극의 드마하 강자 무기 선택 상자’, ‘각인된 궁극 마석 상자’ 등을 확률적으로 얻는다.

아이온은 PC방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친구따라 PC방 간다’ 이벤트도 개최한다. 유저는 PC방 결정을 통해 7일 간 사용 가능한 ‘PC방 스페셜 장비(+10 궁극의 빛나는 스플렌 장비/프로스 장비)’를 받는다. ‘불멸의 증표’를 추가 수집하면 영구 장비로 변환시킬 수 있다.

인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인던 난이도(최상/상/중/하)에 따라 각종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유저는 PC방 접속 시간(일일/누적)에 따른 아이템(불멸의 증표, 궁극 강화석 선택 상자(7일) 등)도 획득한다.

나선영웅전, 한국형 영웅 ‘춘향’ 일러스트 공개

웹젠(대표 김태영)이 ‘나선영웅전’의 한정 캐릭터 정보를 공개했다. 

웹젠은 14일 ‘나선영웅전’의 공식 게임카페를 통해 한국형 영웅 ‘춘향’의 일러스트와 배경 스토리를 소개했다.

웹젠이 ‘나선영웅전’ 국내 서비스를 위해 새롭게 제작한 한국형 한정 영웅 ‘춘향’은 게임 내 최고 등급인 ‘UR등급’ 캐릭터로, 한국의 고전 소설 ‘춘향전’을 배경으로 탄생했다. ‘춘향’은 다수의 은장도를 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 물리 공격형’ 캐릭터로 ‘나선영웅전’ 세계관에서는 ‘중원’ 세력에 속해 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나선영웅전’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회원들은 정식서비스가 시작되면 한정 캐릭터 ‘춘향’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춘향’ 캐릭터의 각성과 성장을 위한 아이템을 추가로 지원한다.

한편, 웹젠은 이번에 선 공개된 ‘춘향’ 외에도 ‘황진이’, ‘도깨비’ 등 한국형 영웅을 제작하고 있다. 

랑그릿사, 호국영령을 기리며 광복절 맞이 출석 이벤트 실시

IP(지식재산권)를 보유한 Extreme의 정식 라이센스 권한으로 Zilong Game Limited가 개발 및 X.D.글로벌에서 Co-Marketing으로 서비스하는 랑그릿사가 이번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왔다.

먼저 광복절 맞이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로그인을 통해 총 5일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이번 업데이트에 새로운 영웅 란포드, 리스틸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란포드는 랑그릿사4에 등장하는 인물로 버프형 영웅이다. 

다음으로 유대의 마지막이라고 할 수 있는 ‘마음의 유대’가 개방된다. 영웅의 ‘유대의 힘’이 일정 조건에 도달할 시 개방이 가능한데, 먼저 레딘, 루나, 베른하르트, 보젤, 발가스, 그레니어 총 여섯 명의 영웅이 먼저 개방될 예정이다. 

또한 신규 비경 전장인 ‘영겁의 신전’도 오픈된다. 지휘관 레벨 55 이상인 유저들만 도전할 수 있고, 해당 전장에 나오는 강력한 보스를 처치 시 ‘마음의 유대’에 쓰이는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의 업데이트 내용으로 신규 영웅 란포드와 리스틸의 한정스킨 어둠의 헌터와 선혈의 밴시가 신규 빛의 메아리에 함께 추가 및 젤다와 이멜다의 신규 여름 코스튬 짙푸른 귀여움과 작열의 미인이 상점에서 한정 판매된다. 추가로 ‘헬스장 만물상자’와 ‘품격 선물팩’ 역시 상점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영원한 7일의 도시, 여름 이벤트 실시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 중인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신기사들의 수영복 코스튬 판매와 함께 여름 이벤트를 15일부터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여름 이벤트는 크게 4가지로 땅 따먹기 형식의 해변 쟁탈전과 이상한 수박을 사냥하는 수박 깨기 시합, 그리고 여름 불꽃 축제와 여름 축제 식당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해변 쟁탈전은 1기, 2기로 나뉘어 1기는 8월 15~21일, 2기는 8월 22~28일 이렇게 1주일씩 총 2회가 진행된다. 다음으로 수박 깨기 시합은 8월 15~29일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여름 불꽃 축제는 8월 15~28일 23시까지 진행되며 마지막으로 여름 축제 식당은 8월 15~29일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한편, 영원한 7일의 도시에서는 여름 이벤트 시작과 함께 신기사들의 수영복 코스튬 판매를 시작, 29일 점검 전까지 선보인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서울, 트위치 시청자들에게 카드팩 선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하스스톤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서울 개최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번 대회를 트위치를 통해 시청하는 팬들에게는 카드팩 보상이 돌아온다.

16일부터 18일까지 대회가 열리는 사흘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익일 오전 5시까지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총 3시간 이상 대회 방송을 시청하는 모든 팬들에게는 하스스톤 최신 확장팩 울둠의 구원자 카드 팩 한 개가 선사된다.  또, 총 6시간 이상 방송을 시청하면 카드 팩 한 개를 더 확보할 수 있다.

아울러, 해당 기간 동안 트위치를 통해 전세계 시청자 중 방송 매 시간마다 총 1,500명을 무작위 선정, 오리지널 카드 팩 1개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