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 진행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신규 좀비 모드가 추가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14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바이러스 인펙션’ 신규 감염 모드가 추가된다. 총 12명의 유저가 참가해 그 중 3명이 좀비가 되고, 좀비에게 공격 당하면 좀비로 감염된다. 모든 인간이 감염되거나 사망하면 좀비가, 제한 시간 내 인간이 생존하면 인간이 승리한다.

펍지주식회사는 이번 모바일 업데이트를 기념해 주간 접속 및 복귀 미션 최종 보상을 상향한다. 주간 접속 보상으로 스페셜∙미스터리∙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총 9개가 배치되고, 총 치킨 메달 2개, 은조각 20개, 2000BP를 획득할 수 있다. 

복귀 미션 최종 보상으로는 이번 업데이트 버전에서만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3장 또는 퍼플 등급 이상 스킨 상자 1개, 치킨 메달 10개 중 1개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탈리온, 레이드 던전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14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이드 던전’이 새롭게 오픈한다. 레이드 던전은 파티원들과 함께 도전하는 인스턴스 던전으로 100레벨 이상 전투력 16만 이상의 유저들만 입장할 수 있다.

레이드 던전을 클리어하면 ‘유니크 장비’ 및 유니크 장비 제작 재료인 ‘용혈’을 획득할 수 있다. 

편의 기능 개선과 밸런스 조정도 이루어진다. 파티 설정 및 매칭 시스템이 개선되고, 하루 업적의 중간 보상도 추가함으로써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캐릭터들의 밸런스도 조정되어 게임성이 향상된다. 워리어 포지션인 ‘카일’의 방어력 및 생명력이 상향되고, ‘아이젠’의 ‘연사’와 ‘난사’ 스킬이 강해진다.

뮤 온라인H5, ‘영혼의 비밀 던전’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온라인H5’에 길드 던전과 육성 시스템 등 콘텐츠를 준비했다.

웹젠은 13일 ‘뮤 온라인H5’의 정기점검 시간을 갖고, 신규 길드 콘텐츠인 ‘영혼의 비밀 던전’과 캐릭터의 전투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신수’, ‘방패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7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영혼의 비밀 던전’은 정해진 시간 동안 길드원들과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 던전이다. 던전에 총 5개 유형의 일반 몬스터와 각각의 보스 몬스터가 랜덤하게 등장하며, 몬스터를 사냥해서 해당 유형의 ‘혼백’을 획득할 수 있다.

‘뮤 온라인H5’ 회원들은 이벤트가 종료된 후 길드원 전체가 수집한 혼백 수에 따라 정해진 등급의 ‘일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보상에는 ‘길드 공헌도’와 ‘중급 원석(치명타/공격/생명)’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길드창고’에도 별도의 보상이 적립된다. 특히, 모든 유형의 혼백 수가 동일할 경우 더욱 많은 아이템이 들어있는 ‘완전 보상’을 받게 된다.

웹젠은 여러 캐릭터 육성 시스템도 추가했다. 캐릭터 180레벨을 달성하면 활성화되는 신수 시스템을 통해 소환 조건을 충족하면 신수 3마리를 소환하고 하루 3회 육성할 수 있다. 단, 신수는 한 번에 하나씩만 출전 가능하고, 출전 시 캐릭터에 신수 스킬이 발동된다.

‘방패 시스템’도 이번 7차 업데이트 콘텐츠 중 하나다. 캐릭터 2차 전직 500레벨을 달성하면 사용 가능한 ‘방패’는 PVP(유저간 전투)에서 캐릭터가 받는 피해량의 일부를 대신 막아준다. 방패 능력치와 등급 상승을 위한 ‘방패 물약’과 ‘별등급 훈장’은 ‘영혼의 비밀 던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전 서버 회원들이 같이 참여하는 ‘이차원 보스’와 ‘크리스탈’ 장착을 통해 캐릭터에 여러 유용한 속성을 부여해 주는 ‘신성 왕관’ 등 업데이트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모두의마블,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두의마블’에서 출시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6주년 업데이트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통해 역대급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유저들이 불편을 겪었던 모든 사항들을 전면 개편 할 것을 예고해 온 만큼 유저들의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락실’ 및 ‘신의손2’ 등 신규맵 2종을 공개했다.

‘오락실’은. 오직 주사위로만 플레이하는 만큼 캐릭터 및 아이템을 몰라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 내 최초 라운드 개념을 도입해 각 라운드를 거쳐 한 명씩 탈락하는 배틀로얄 방식도 더했다.

'신의 손2'는 기존 '모두의마블' 내 인기 맵 중 하나로 손꼽히는 '신의 손'의 속편이다. 기존 블록을 들어올리는 '신의 손'의 핵심 재미를 계승하면서 얼음블록등 각기 다른 속성을 지닌 블록을 들어올려 극대화된 전략의 재미와 함께 빠른 승부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의손2’는 오는 20일 추가된다.

이외 넷마블은 메인 로비 화면을 새롭게 단장하는 것은 물론 기존 유저들이 불편해 했던 모든 것들을 교체했다.

편의성 강화를 위해 게임 내 각종 메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퀵 메뉴’를 추가했으며 우편 아이템도 일괄적으로 획득 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 뽑기 없이 원하는 캐릭터와 행운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확정구매 기능도 마련했다.

‘초고속 성장 코스’도 선보였으며, 빅데이터를 활용해 유저들이 더 좋은 승률을 낼 수 있도록 아이템을 추천해 주는 ‘추천장착’ 기능도 추가했다.

브라운더스트, 신규 용병 및 조력자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용병 2종과 조력자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새로운 용병 ‘키리아’는 적 중앙에 강력한 지속 피해를 가하는 5성 공격형 용병으로, 제국의 정의를 위해 리처드 대공의 손을 잡은 검은 전갈의 새로운 리더이다.

키리아의 조력자 ‘다이얀’은 오직 리처드의 명령에만 복종하며 살인에 죄책감도 느끼지 않는 검은 전갈의 첫 조직원이다.

또 다른 용병 ‘아이젠’은 방어력에 의한 피해 감소를 무시하는 공격을 가하는 4성 공격형 용병으로, 오만한 귀족들을 처단하게 해주겠다는 리처드의 제안을 받고 검은 전갈의 일원이 된 검투사이다.

아이젠의 조력자 ‘샤르마’는 검투장의 딜러 출신으로 아이젠에게 흥미를 느끼고 그를 따라 검은 전갈의 일원이 된다.

이와 함께 브라운더스트의 세계관을 더 쉽게 이해하고 게임을 보다 흥미롭게 즐길 수 있게 돕는 ‘나레사가 들려주는 세계사’ 4화가 공개됐다.

데스티니 차일드, 2차 여름 업데이트 진행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자사가 개발하고 스테어즈(대표 조재유)가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의 2차 여름 업데이트를 15일 진행한다.

지난 7월 30일 진행된 1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레이드 '섬머 슈터스(Summer Shooters)'를 추가하고 유저의 편의성을 고려한 시스템 개선, 컨텐츠 업데이트 등을 진행했다. 

15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진행하는 2차 업데이트에서 신규 차일드 ‘혜낭’을 주인공으로 한 ‘하야기담(夏夜奇談) 내러티브 던전’을 개방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혜낭이 우연히 찾아간 민박집에서 나누는 한 여름 밤의 괴담(하야기담)을 담고 있다. 

신규 차일드 혜낭은 팀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특화된 캐릭터로, PvP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게임 내에서 적의 공격과 디버프 효과를 동시에 방어할 수 있는 유일한 캐릭터이다.

로스트아크, 어비스 레이드 ‘미스틱’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가 새로운 형태의 레이드 시스템 ‘어비스 레이드’를 추가하고, 첫번째 가디언 ‘미스틱’을 업데이트 했다고 14일 밝혔다.

‘안개의 지배자 미스틱’은 로스트아크 최초로 8명의 공격대를 구성해 도전해야 하는 최상위 레이드다. 기존 레이드와 달리 총 3개로 구성된 페이즈로 진행되며 제한 시간 내에 보스 몬스터를 공략해 체력을 일정 수치 이하로 만들면 다음 페이즈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각 페이즈 별로 공략에 성공할 때마다 투표를 통해 다음 페이즈로의 진행 여부와 현재까지 획득한 보상의 획득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어비스 레이드에서는 신규 전설 장비 세트를 비롯한 각종 희귀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제한된 공간에서 적을 물리쳐야 하는 전투 콘텐츠 ‘큐브’에도 상위 난이도의 ‘디멘션 큐브’가 추가됐다. 디멘션 큐브에서는 보스 몬스터들이 추가됐으며 전용 보상 ‘돌격 대장 3 각인서’를 획득할 수 있다. 

삼국지M, 제6회 관도대전 포스트시즌 시작

이펀컴퍼니는 Teamtop Games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삼국지M’의 제6회 관도대전 포스트시즌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제6회 관도대전 포스트시즌에서는 업데이트 내용을 적용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제6회 관도대전을 개막하면서 전장 내 결산시간 감소, 관도 전시상점 내 소모 가능 자원량 증가, 모든 아이템 1개부터 구매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한 ‘삼국지M’은 포스트시즌 개막에 맞춰 요새 방어 시 진형 자동편집, 무장 치료 시 자동 전장 복귀와 같은 유저 편의 업데이트를 추가로 진행했다.

제6회 관도대전 포스트시즌은 총 8회에 걸쳐 경기를 진행하며 우승 연맹을 결정한다. 패배팀에도 패자부활의 기회를 제공하며 반전의 기회를 노려볼 수 있으며, 우승 연맹에는 왕의 권력을 상징하는 옥새를 증정하고, 우승 연맹 MVP(전신)에게는 금반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16강 이상 진출 연맹 전원과 추첨으로 뽑은 10개 연맹 전원에게도 보상을 지급하는  포스트시즌을 준비했다.

오버워치, 신규 영웅 ‘시그마’ 출시 및 ‘역할 고정’ 경쟁전 베타 시즌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31번째 영웅인 ‘시그마’ 출시와 함께 ‘역할 고정’ 경쟁전 베타 시즌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신규 영웅 시그마는 별난 천체물리학자이자, 중력의 힘을 조종해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는 다재다능한 돌격 영웅이다. 시그마는 14일부터 경쟁전을 제외한 모든 게임 모드를 통해 플레이 가능하다.

또한 14일부터 시작하는 경쟁전 베타 시즌을 통해 ‘역할 고정’ 기능도 경험할 수 있다. 유저는 경쟁전에서의 대결에 앞서 공격, 돌격, 지원 중 원하는 역할을 선택해 대전 상대 찾기에 등록하게 된다.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은 각 포지션별 2명으로 한 팀을 잡아주며, 경기에 참여한 유저는 자신이 선택한 역할군에 속한 영웅을 선택하면 된다. 유저는 경기 종료 후 주 메뉴로 나와 다음 게임에서 플레이할 역할을 선택하게 된다.

검은사막 모바일, 하둠의 영역 신규 지역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 ‘하둠의 영역’에 신규 지역 ‘칼페온 수도’를 14일 업데이트했다.

엘리언의 세계에서 마을 역할을 했던 ‘칼페온 수도’가 하둠의 영역에서는 몬스터가 출몰하는 사냥터로 등장한다. 신규 몬스터로 ‘어둠의 광신도’가 출현한다. 하둠 : 칼페온 수도에서만 볼 수 있는 ‘어둠의 광신도’를 처치 시 공격력, 방어력, 최대 생명력을 증가시키는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

하둠의 영역이 발렌시아 북부 지역으로 확장됐다. 쿠드니의 쉼터, 가드리 협곡, 가드리 폐허 지역에서도 하둠의 영역에 입장할 수 있다. 유저는 ‘하둠의 영역’에서 하둠 지역에서만 획득 가능한 아이템 및 신규 사냥터와 지식 등 새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다.

클로저스, 신규 이벤트 던전 ‘레프트 포 부산’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클로저스’에 신규 이벤트 던전 ‘레프트 포 부산’을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7월 실제 국내 도시를 본떠 만든 신규 지역 ‘부산’을 추가한 데 이어 이벤트 던전인 ‘레프트 포 부산’을 도입했다. 신서울부터 부산까지 이동하는 열차를 장악한 좀비 부대에 맞선 클로저들의 사투를 그린 신규 이벤트 던전이다.

40레벨 이상 캐릭터를 가진 클로저는 하루에 한 번씩 플레인게이트에 위치한 NPC인 박심현을 통해 퀘스트를 수락한 후 ‘레프트 포 부산’에 입장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을 플레이 하면 일반 강화기 연료, 숙주 좀비의 심장x5, 해풍의 정수(PC방) 등 아이템을 얻는다. 9월 10일까지 던전에서 좀비를 처치해 숙주 좀비의 심장을 모으면 무기한 3성 위광, 오염 정화자 액세서리, 파리왕 칩 등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나이츠크로니클, 카렌 각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카렌 각성 업데이트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지원형 영웅인 카렌은 각성을 통해 보다 강력한 아군 지원이 가능해졌으며 최종 각성 시 추가적인 패시브 스킬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유저는 총 여섯 단계로 이뤄진 각성을 통해 영웅의 능력치를 대폭 강화할 수 있으며 1단계 각성만 해도 새로운 외형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영웅 에우로라와 바스커빌도 추가됐다. 영웅 소환을 통해 획득 가능한 에우로라는 드라이얀 종족의 영웅으로 강력한 스킬들을 통해 전투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바스커빌은 새롭게 변경된 길드 상점에서 획득 가능하다.

새로운 강림 던전 ‘에란델’ 강림도 선보인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강림 던전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는 ‘강림 이벤트 티켓’을 사용해 이벤트 소환에서 신규 강림 영웅 ‘에란델’도 획득할 수 있다.

유저들의 편의를 고려한 변경점도 함께 선 보인다. 배지를 연속으로 자동 합성 해주는 ‘일괄 합성’ 기능과 자동 전투 시 반복 전투 플레이 횟수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길드 상점도 일부 변경돼 길드 포인트를 활용해 SSR 영웅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리니지2,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가 신규 캐릭터 ‘데스나이트’를 14일 업데이트한다.

모든 유저는 오늘 오후 8시부터 본서버에서 ‘데스나이트’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데스나이트’는 PvP 특화 기술을 보유한 근거리 클래스다. 특정 발동 조건을 충족하면 최종 변신체 ‘진 데스나이트’로 변신할 수 있다. MP를 소모하는 스킬 외에 타격을 할 때마다 충전되는 DP를 사용하는 전투 스킬을 구사한다.

엔씨소프트는 신규 서버 ‘데스’와 ‘전설’을 14일 오후 8시 오픈한다. 모든 유저는 14일부터 신규 서버를 포함한 리니지2의 모든 서버에서 이용권 없이 ‘리니지2’를 즐길 수 있다.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신규 캐릭터 '스즈메(여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14일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스즈메(여름)’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여름 한정 3성 캐릭터인 ‘스즈메(여름)’는 방어 능력이 뛰어난 덜렁이 소녀 메이드로 ‘사렌디아 구호원’ 길드에 소속돼있다. ‘스즈메(여름)는 필살기인 ‘트로피컬 베케이션’을 구사해 아군 전체의 방어력과 에너지 회복을 연속으로 지원하며, 공격을 막아주는 ‘골렘’을 소환해 전선을 보조하는 점이 특징이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신규 캐릭터와 함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열세 번째 지역 ‘도로테아 습지’와 ‘메인 스토리 제7장 1화~8화’를 새롭게 선보이며, 최고 레벨 역시 102로 확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