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월드오브워크래프트:클래식, 캐릭터명 선점 시작 및 크리티컬옵스:리로디드, 비공개테스트 인원 모집

기사승인 2019.08.13  16:27:16

공유
default_news_ad1

조이맥스-갓라이크, 실크로드 온라인 태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

조이맥스(대표 이길형)는 태국 게임 업체 갓라이크 게임즈(대표 트리수리 마노패치)와 실크로드 온라인의 태국 퍼블리싱 계약을 13일 발표했다.

2005년 국내 정식 출시된 실크로드 온라인은 고대 아시아와 유럽의 문화와 경제를 잇는 중요한 교역로였던 실크로드를 배경으로, 대무역시대의 문명 세계를 집약한 판타지 MMORPG다.

태국 파트너사 ‘갓라이크 게임즈’는 한국과 중국의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은 물론, 자체 개발 게임을 태국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지역에 선보이며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게임 업체다.

이번 계약으로 ‘갓라이크 게임즈’는 현지화 작업을 거쳐 태국은 물론, 미얀마, 라오스 지역까지 시장을 확대해 올 4분기 실크로드 온라인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제 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종료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10일, 11일 양일간 경기도 양평군 소재 블룸비스타에서 열린 ‘제 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이하 가족캠프)’를 마쳤다고 금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가족 캠프’는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누적 31회 진행) 일환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보다 많은 가족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가족캠프’의 진행 횟수를 기존 년 1회에서 2회, 참가자 수도 100명에서 120명으로 늘렸다.

초등학교 자녀와 부모로 이루어진 120명의 참가자는 이번 2회 ‘가족캠프’에서 가족이 함께 공감하고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1박 2일 동안 체험했다.

보스레이브, CF 메이킹 영상 공개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보스레이브의 홍보 모델 ‘청하’가 등장하는 CF 메이킹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보스레이브는 빠른 성장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MMORPG로 8월 출시를 앞둔 가운데 아이돌 '청하'를 홍보 모델로 발탁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펀컴퍼니, ‘DX: 신 세기의 전쟁’ 국내 서비스명 확정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는 로옹엔터테인먼트(대표 리칭)가 개발한 ‘용족환상’의 국내 서비스명을 ‘DX: 신 세기의 전쟁(Dragon Xeneration: 신 세기의 전쟁)’으로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

‘DX: 신 세기의 전쟁’은 중국에서 텐센트가 먼저 서비스를 시작하며 사전예약자 1,200만명, 앱스토어 사전 다운로드 인기순위 1위, 정식 출시 하루만에 앱스토어 최고매출 5위, 정식 출시 4일만에 최고매출 1위 등을 기록하며 서비스 중이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 캐릭터명 선점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의 캐릭터명 선점 서비스가 13일 시작됐다고 밝혔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출시 초창기 모습(2006년 적용된 전장의 북소리 1.12.0 패치)으로 재구현한 게임으로 오는 27일 전세계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다.

캐릭터명 선점 서비스는 플레이어들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처음 시작했을 때의 느낌을 최대한 재현할 수 있도록 출시에 앞서 미리 각자 원하는 캐릭터명을 클래식 서버 캐릭터 생성을 통해 선점할 수 있게 해준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 시간을 보유하고 있는 모든 플레이어들은 캐릭터명 선점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며 원하는 캐릭터명을 선점하고자 할 경우 오늘부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 접속해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 아시아 지역 비공개테스트 인원 모집

NHN(대표 정우진)과 핀란드 개발사 크리티컬 포스(대표 사미엠 톨로넨)가 공동 개발한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가 13일부터 아시아 지역 비공개테스트 인원을 모집한다.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는 3D FPS 게임으로 2015년에 출시해 글로벌 5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크리티컬 옵스의 아시아판 신규 버전이다. 이번 CBT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총 사흘간, 한국과 일본 그리고 인도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여러 이벤트들이 마련됐다.

먼저 ‘CBT 미션 이벤트’에서는 비공개테스트 기간 동안 150킬 달성, 25게임 플레이, 12승 달성의 세 가지 미션을 완수한 유저에게 런칭 시점에 한정판 티어 5 무기 스킨을 지급한다.

최고 레벨에 도전하는 ‘레벨업 이벤트’도 열린다. 테스트 기간인 3일 동안 가장 높은 레벨에 도달한 1인에게는 아이패드 미니5(64G, wifi)를, 차상위 20인에게는 PAYCO 상품권 1만원권을 상품으로 지급한다.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를 플레이하며 나타난 버그 등에 대해 제보해주신 분 중 버그왕 1명을 선발해 PAYCO 상품권 5만원권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25명의 우수 버그 제보자들에게 PAYCO 상품권 1만원권 및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버그 제보 이벤트’도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설문조사 이벤트’에서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네이버 카페와 페이스북, 게임 내 이벤트 공지사항을 통해 실시되는 설문 조사에서 솔직한 의견을 남겨 주시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PAYCO 상품권 및 기프티콘(5만원권 1명, 3만원권 5명,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 15명)을 지급한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 플레이오프, 성남 실내체육관서 31일부터 양일간 개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의 국내 최고 e스포츠 대회인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이하 컨텐더스 코리아)’ 플레이오프가 오는 31일과 9월 1일 양일간 성남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총 상금 2억 2천만원 규모의 컨텐더스 코리아 올해 마지막 우승 트로피의 주인공을 가릴 시즌 2 플레이오프는 오버워치 리그와 동일한 ‘2-2-2 역할 고정(공격, 돌격, 지원 포지션별 2명씩 선수 출전)’ 방식으로 치러지는 첫 컨텐더스 코리아다.

이번 플레이오프는 게임 문화 축제인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 기간에 맞춰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성남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4강 준결승은 31일 5시에 시작하며, 오는 10월 열리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국제 대회인 건틀렛 마지막 출전권이 걸린 3ž4위 결정전과 대망의 결승전은 9월 1일 오후 5시부터 펼쳐진다. 단, 부전승 자격으로 4강에 자동 진출한 상위 2개 팀이 빠진 6강 플레이오프는 오는 21일 오후 5시에 막을 올린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