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제이엠게임즈, 최대주주와 넷마블 대상 120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최대주주 및 넷마블 등을 대상으로 120억원 규모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신주 발행가액은 1410원이고 납입일은 10월 15일이다.

이번 유상증자에는 최대주주인 민용재 대표이사 등이 75억원을 투자하며 2대 주주인 넷마블은 35억원을 투자한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된 자금으로 VR 및 모바일 게임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진동모터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유니티 기반 애니메이션 ‘토몬카’, 다이아페스티벌서 최초 공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와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게일(대표 신창환)은 유니티 엔진 기반으로 제작한 아시아 최초의 뉴미디어 애니메이션 시리즈 ‘토몬카(Tomoncar)’를 아시아 최대 1인 창작자 축제인 ‘다이아페스티벌2019’에서 최초 공개했다고 밝혔다.

유니티는 2018년 5월 국내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는 최초로 스튜디오게일과 파트너십을 맺고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에 유니티를 도입, 작업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파이프라인을 개발해 왔다. 양사는 1년 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온 결과 마침내 유니티 기반의 뉴미디어 애니메이션 시리즈 ‘토몬카’를 선보이게 됐다.

토몬카는 스튜디오게일이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기업 CJ ENM과 공동 제작했으며, 2020년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3분 분량의 총 150편의 콘텐츠로 공개될 예정이다. 각각의 개성을 지닌 5대의 자동차 장난감 캐릭터 토몬카들이 다양한 사건을 겪으며 사회성을 배워나가는 내용의 에듀테인먼트 애니메이션이다. 

SWC 2019, 아메리카컵 본선 진출 8인 최종 선발 완료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SWC 2019)’ 미주 지역 네 번째 그룹 스테이지를 지난 10일 마무리하고, 아메리카컵 본선에 진출할 대표 8인 선발을 최종 완료했다.

올해 ‘SWC’는 지역별 예선과 본선 사이에 새로운 ‘그룹 스테이지’ 단계를 도입했으며 아메리카컵∙아시아퍼시픽컵∙유럽컵 등 각 지역컵별로 16명 선수들이 4 개 그룹으로 4주간 승부를 겨루고, 각각 8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세 개 지역컵 중 가장 먼저 본선 진출 라인업을 확정한 아메리카컵에는 지난 ‘SWC 2018’ 참가자 ‘THOMPSIN’과 ‘DRMZJOSEPH’를 비롯해, 첫 해부터 3년 연속 ‘SWC’에 도전해 온 ‘TREE!(SWC 2017, 2018 당시 선수명 ‘PSY’), ‘TIGER’ ‘TOPAV’ 등이 진출했다.

특히 ‘SWC’ 첫 해 최종 준우승의 자리에 오른 ‘TREE!’와 역대 월드결선 2년 연속 진출자 ‘TIGER’, ‘SWC 2018’ 월드결선 길드전 우승팀 소속 ‘THOMPSIN’과 당시 쟁쟁한 경쟁자를 꺾고 월드결선에 진출해 화제를 모았던 페루 출신 ‘DRMZJOSEPH’ 등의 선수들이 이번 라인업에 포진됐다. 

더욱이 올해 아메리카컵에는 지난 해 유명 선수들과 더불어, ‘JLN2’ ‘SYLENT’ ‘MICHAELYAN’ 등 강자들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컴투스 KOREA 3X3 프리미어리그 2019’, 무쏘 우승으로 마무리

컴투스가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한 국내 유일의 3대3농구 프로리그에서 “무쏘”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10일 롯데월드몰 특설코트에서 진행된 ‘컴투스 KOREA 3X3 프리미어리그 2019’ 플레이오프 결승전에서 '무쏘'는 일본 선수들로 구성된 '도쿄 다임'을 상대로 이승준과 김동우, 장동영, 노승준의 고른 활약에 힘입어 21 대 17 승리를 거두며 챔피언의 자리에 섰다.

우승을 차지한 '무쏘'는 상금 1천만 원과 함께 오는 10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3대3농구 월드 투어 대회 ‘제다 마스터즈’에 한국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더불어 소속팀의 간판스타 이승준이 MVP까지 선정됐다. 

테라 클래식, 정식 출시 앞서 사전 다운로드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란투게임즈(대표 양성휘)에서 개발한 ‘테라 클래식’ 출시에 앞서 12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모든 유저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테라 클래식’ 게임 클라이언트 앱을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13일 00시(자정)에 ‘테라 클래식’을 정식 출시한다.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양대마켓 인기 1위 기록

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양대마켓 인기 1위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8일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2일 만인 지난 10일 구글플레이까지 1위를 기록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도미노피자와 제휴 프로모션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세계 배달 피자 전문점 도미노피자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해태제과와 함께한 껌은사막, 네네치킨과 콜라보한 ‘너에게 란’ 세트에 이은 세 번째 프로모션이다.

9월 5일까지 도미노피자 앱과 홈페이지에서 피자를 구매하면 3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앱과 홈페이지 로그인 시 ‘검은사막 모바일’ 1만원 상당 게임 아이템도 지급한다.

제휴기념으로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포럼에서 ‘도미노피자 X검은사막 모바일 콜라보! 가로세로 퀴즈’ 이벤트를 21일까지 진행한다. 포럼 게시판에서 낱말 퀴즈를 맞추고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을 대상으로 도미노피자 쿠폰(3만 3천원권)을 지급한다.

웹젠 게임, 광복절 기념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게임회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2종과 PC온라인게임 3종에서 광복절을 의미 있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여러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는 12일부터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광복절을 기념한 신규 코스튬과 아이템을 선물한다. 8월 31일까지는 '시즈널 출석체크' 이벤트를 열고, 게임에 접속한 일수에 따라 아이템을 증정한다.

'뮤 오리진'은 공식 카페에서 8월 13일부터 18일까지 태극기와 관련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시된 태극기 이미지의 빈칸에 들어갈 조각 이미지를 찾으면 '귀속 다이아'와 '초월 포인트', '마력의 스트랩' 등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웹젠의 PC MMORPG '뮤 온라인'은 파격적인 혜택을 내세운 '광복절 특별 사면' 이벤트를 시작했다. 오는 8월 14일까지 욕설 및 비방과 채팅창 도배 등의 운영 정책 위반으로 경고 조치를 받았던 캐릭터들의 과거 내역을 모두 삭제하는 혜택을 준다.

같은 기간, '뮤 온라인'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태극기의 올바른 모양과 게양 방법에 대한 퀴즈도 출제된다. 문제의 정답을 맞힌 유저는 추첨을 통해 게임 캐시를 획득할 수 있다.

‘R2’도 8월 14일부터 8월 22일까지 광복절을 기념해 혜택을 준비했다. 리부트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에서 스킬북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프리미엄 보물상자'와 '프리미엄 황금 보물상자' 교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광복절을 기념하라' 이벤트로 길드 마크를 태극기로 바꾼 뒤 5~10명의 길드원 스크린샷을 촬영하면 추첨을 통해 이벤트 캐시를 선물한다. 영혼석 획득과 서번트 채집 보상이 2배로 증가하는 '광복절 혜택을 받아라' 이벤트와 경험치 2배 획득이 가능한 'R2DAY' 이벤트도 열린다.

마지막으로 '샷 온라인'은 '무궁화 브로치(30%/30%) 100홀’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스페셜 제작소를 8월 19일까지 운영한다. 광복절 당일(8월 15일)에는 전 서버에 경험치 10% 상승 버프가 적용되고,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원포인트 레슨 티켓(1일)'과 '최상급 18홀 패키지' 아이템이 지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