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하우스 4호’ 개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경기도 평택시에 평택 최초 학대피해 아동청소년을 위한 그룹홈 ‘스마일하우스 4호’를 개소했다고 25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사회복지법인 고앤두를 통해 학대피해로 고통 받는 아동청소년들이 스마일하우스 4호에서 보호를 받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운영 전반과 심리치료 교육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평택시는 스마일하우스 4호가 평택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 정부 차원의 복지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하우스 4호에서 생활하는 아동청소년들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심리적 안정을 찾아 일상으로 돌아 갈 수 있도록, 내달 스마일게이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자원 봉사단을 꾸려 특별 봉사활동도 추진할 예정이다.

펍지, ‘2019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럽 오픈’ 결승 개최

펍지(대표 김창한)가 26일부터 28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2019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럽 오픈(이하 PMCO)’ 글로벌 파이널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3일간 진행될 2019 PMCO 파이널에는 16개 팀이 출전해 총 상금 250만 달러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최강팀 타이틀을 놓고 승부를 겨룬다. 한국 대표팀으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스쿼드 업 시즌 3’에서 최종 승리를 거머쥔 GC BUSAN 팀이 출전한다.

개막일인 26일 세계적인 슈퍼스타 뮤지션 알렌 워커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신곡을 특별 라이브 공연을 통해 최초 공개한다. 또한, 전 세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들이 투표로 뽑은 셀러브리티 및 인플루언서 9인의 이벤트 매치 ‘팀 업’이 진행된다. 알렌 워커도 이번 이벤트 매치에 참가한다.

2019 PMCO 글로벌 파이널 경기의 한국어 생중계는 대회 기간 매일 저녁 7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즐길 수 있다. 캐스터에 권이슬 아나운서, 해설에 빈본 해설과 유튜브 스트리머인 키실이 한국 중계진으로 참가한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실시간 관전이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코믹콘 서울 2019’ 부스 프로그램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오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믹콘 서울 2019’에서 선보일 자사 게임 참가 부스 프로그램을 26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행사에서 서비스 중인 2차원 게임 3종의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을 통해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같은 그림 찾기!’, ‘행운의 캡슐 추첨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부스를 방문해 이벤트 미션을 달성한 방문객에게 ‘원형 팬시 부채’, ‘디스플레이 클리너’, ‘캐릭터 보틀’, ‘특별 브로마이드’, 인게임 쿠폰 등을 선물한다.

이와 더불어, ‘앙상블 스타즈’는 ‘행운의 캡슐 추첨기’와 ‘나의 아이돌 응원 메시지’ SNS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원형 팬시 부채’, ‘투명 엽서’, ‘브로마이드’, ‘종이 인형 세트’, 인게임 쿠폰 등을 증정한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는 입장 존, 캐릭터 존, 이벤트 존으로 부스를 나누어 운영하고, ‘캐릭터 카드 대형 월 이벤트’와 ‘룰렛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부스 이벤트에 참가한 방문자들에게는 ‘원형 팬시 부채’와 인게임 쿠폰을 지급하고 이벤트를 통해 ‘데코 스티커’, ‘캐릭터 보틀’, ‘공식 굿즈’ 등을 제공한다.

넷마블스토어, ‘BTS월드’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 예약 판매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26일 자사의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의 현대백화점 신촌점 확장 이전 및 온라인 몰 동시 오픈을 기념해 ‘BTS월드’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 예약 판매를 비롯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의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는 OST 앨범, 매니저 카드/목걸이 지갑, 스토리 카드 8종, 마그넷 8종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2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온ᆞ오프라인 매장 동시(신촌점 일일 500명 한정)에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특히 신촌점에서는 28일까지 예약 판매 참여자에 한해 넷마블스토어 10% 즉시 할인 혜택(5만원 이상 구매 시) 및 BTS월드 게임 쿠폰(게임 앱 보유 인증 시)을 제공한다. ‘BTS월드’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 가격은 4만 5천원이며, 판매 일정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넷마블은 매장을 방문한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와 혜택을 준비했다. 오는 28일까지 최대 10만원 상당의 상품으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3만원에 판매(100명 한정)하며, 구매자에게는 넷마블 게임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또 8월 4일까지 세븐나이츠 상품(아트북, 피규어, TCC 제외) 및 여름 상품(손풍기, 비치타올 등)에 한해 각각 30%와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넷마블스토어 포토존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한다.

넷마블스토어 온라인 몰에서는 상품 구매 시 포인트 2배 적립(8월 8일까지) 및 10% 할인 쿠폰 무한 지급(8월 25일까지) 혜택을 제공한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여름방학 이벤트 실시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명탐정 셜록 독스와 떠나는 하슬라 여름방학 파티’는 두 가지 이벤트가 열린다. 매일 2회 주사위를 굴리고 마음에 드는 선물 칸에 도착하면 해당 선물을 담을 수 있다. 선물은 4성 초월무기/용사 선택권과 브리짓포인트, 그리고 옵션 변경권 등 다양한 구성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다음은 복귀유저 이벤트로, 지난 6월부터 로그인 기록이 없는 70레벨 이하 복귀 용사단장에게 보석 50개를 전원 지급하는 행사다.

펄어비스, 네네치킨과 제휴 '너에게 란' 세트 출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란’ 출시 기념으로 네네치킨과 제휴를 맺고 ‘너에게 란’ 세트를 26일 출시했다.

‘너에게 란’ 세트는 네네치킨의 스노윙 시리즈인 매콤치즈스노윙, 치즈스노윙, 그린스노윙 중 택 1종과 네네볶이, 콜라 500ml로 구성됐다.

‘너에게 란’ 세트 구매 시 검은사막 모바일 스페셜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해당 쿠폰으로 네네치킨 홈페이지를 통해 ‘란 세트 출시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3명), 뱅앤올룹슨 무선이어폰E8(5명), 해피머니 3만원(10명), 네네치킨 온라인 상품권(10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네네치킨을 구매하는 모든 유저에게도 검은사막 모바일 아이템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벤트는 8일 22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3차 ‘카카오 배그데이’ 27일 시작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오는 27일 오후 4시부터 ‘카카오 배그데이’ 3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3차 이벤트는 지난 1, 2차 이벤트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시간은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유저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해 누적 생존시간 10분, 20분을 달성해 프리패스권(1일 1매)과 스페셜 경품 응모권(1일 1매)을 각각 확보해야 한다.

이후 27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단위로 열리는 ‘에어팟2 공짜’, ‘스페셜 상품’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는 포털 사이트에서 ‘카카오 배그데이’를 PC와 모바일에서 검색해 나온 브랜드 검색 페이지에서만 접속할 수 있다.

이벤트는 중복 응모가 가능하기 때문에 프리패스권과 응모권은 많이 발급받을수록 참여 횟수가 늘어난다. 또한 미리 프리패스권과 응모권을 확보했다면, PC방에 가지 않아도 개인 PC나 모바일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3차 이벤트에서는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2’ 300개와 함께 스페셜 경품으로 ‘애플워치4’, 1등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 중복 할인 쿠폰(4천 원 할인)이 마련된다. 아울러 배틀그라운드 굿즈로 구성된 G마켓 100원 딜도 함께 진행된다.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8월 8일 정식 출시

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는 8월 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한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유저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유저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R2, ‘APOCALYPSE PART 7: RENOVATION 기념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R2’ 업데이트 Apocalypse Part 7. Renovation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25일 업데이트 Apocalypse Part 7: Renovation을 게임에 적용하고, 이벤트와 혁신 패키지를 통해 캐릭터 육성을 지원한다.

먼저 7월 25일부터 특별한 4종의 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R2 빙수' 퍼즐이 진행된다. 8월 1일부터는 변신 강화 스크롤과 R2 이벤트 증표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시원한 여름 나기' 퍼즐에 참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8월 8일에는 향상된 태양의 장신구 또는 태양의 장신구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얼음을 모아라' 퍼즐이 진행된다. 각각의 개별 보상을 모두 획득하면 그룹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8월 1일부터 1일 접속 시간 최대 240분 동안 8회에 걸쳐 시간 누적 보상과 퍼즐 수집 재료도 획득할 수 있어 빠르게 퍼즐을 완성할 수 있다. 단, 특화 서버는 접속 시간 최대 160분까지만 누적 보상을 제공한다.

새롭게 개선된 어쌔신 클래스를 기념해 '어쌔신의 대가 이벤트'와 '니자르 변신 이벤트'도 진행된다.

'어쌔신의 대가 이벤트'는 커뮤니티 TIP 게시판에 개선된 어쌔신 클래스의 육성 방법이나 스킬 포인트 배분 등 자신만의 노하우를 게재한 유저들 중 10명을 추첨해 5만 이벤트 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니자르 변신'은 60레벨 이상의 어쌔신 클래스만 수행 가능한 암흑 사제 하이드 NPC의 퀘스트를 달성하면 획득할 수 있다. 각 서버당 ‘니자르 변신’을 획득한 선착순 5개 캐릭터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데모자르 섬에 관련된 이벤트도 진행된다. 데인케 성을 차지한 성주 중에 이벤트 기간 동안 장인 공방에서 최초로 아이템 제작에 성공한 길드 마스터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리부트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에서 영지 퀘스트, 시나리오 퀘스트, 반복 퀘스트의 특정 조건을 만족한 캐릭터도 빛나는 시간 상자 등 특별한 보상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변신 수집 타이틀'을 가장 많이 수집한 유저를 추첨으로 카오스 포인트 카드를 지급하는 이벤트와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한 특별 혁신 패키지도 판매된다.  또한 복귀 유저를 위한 전용 패키지가 마련되어 있어 오랜만에 R2에 돌아온 회원들도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인게임즈, 플로피게임즈와 ‘크로스 크로니클’ 퍼블리싱 계약 체결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플로피게임즈(대표 오태훈)가 개발 중인 ‘크로스 크로니클’에 대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크로스 크로니클’은 2017년 출시된 모바일게임 ‘요괴’에 기반한 모바일 RPG로, 게임 전반에 대한 스토리를 강화하는 한편 캐릭터 음성 대사 및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개선 등의 추가 개발을 거쳐 연내 서비스 될 예정이다.

플로피게임즈는 지난 2014년 설립된 게임 개발사로, 아이덴티티게임즈 공동 창업자 오태훈 대표 등 국내외 게임사 출신의 전문 개발 인력들로 구성 돼 있다.

이카루스M,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이카루스(대표 장현국)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대표 송모헌)에서 퍼블리싱하는 이카루스M이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26일부터 7일간 접속 시 모든 유저들에게 ‘빛나는 장인의 망치’, ‘신화의 징표’ 등 매일 새로운 아이템을 선물하는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정식 서비스 1주년 당일인 26일부터 3일간 접속만 해도 ‘주신 펠로우 선택 알’을 획득할 수 있으며, 펠로우를 육성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26일부터 8월 16일까지 1주년 기념 ‘더블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주신의 징표 50개’, ‘전설 펠로우 소환 알’, ‘전설 소환 장비 상자’ 등 성장과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이 포함된 상품을 지급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무료게임 2종 배포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 런칭 이래 처음으로 두 개의 게임을 동시에 무료 배포한다고 26일 밝혔다.

유저들은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문라이터와 디스 워 오브 마인을 오는 8월 2일까지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디비전 2의 할인 판매도 시작했다. 스토어 유저는 65,000원인 디비전 2 스탠더드 에디션을 33% 할인된 43,5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 유튜버 ‘총몇명’과 콜라보 종료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과 유튜버 '총몇명'의 콜라보 영상 3화를 공개, ‘모두의마블X총몇명 콜라보’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넷마블이 게임 내 공식 유튜브 채널 '모마TV’를 통해 선보인 이번 '모두의마블'과 '총몇명' 콜라보 영상은 총 3편이다.

콜라보 마지막인 이번 3편 영상에는 다가오는 6주년 업데이트에 추가될 신규 '오락실맵' 내용도 포함됐다. 

펍지주식회사, 2019 펍지 네이션스 컵 기념 한정판 영화관 굿즈 출시

펍지주식회사가 ‘2019 펍지 네이션스 컵’ 개최를 기념해 한정판 영화관 굿즈 3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전국 95개 롯데시네마 직영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한정판 굿즈는 세 차례에 걸쳐 공개된다.

먼저, 26일 배틀그라운드 메인 캐릭터 피규어가 올라간 타퍼컵과 팝콘, 음료로 구성된 3개 세트를 선보인다. 8월 7일에는 보급상자 형태의 팝콘통을 출시하고, 8월 말에서 9월 초 ‘3레벨 헬멧 몰드컵’을 공개한다. (출시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이번 한정판 굿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