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M, 타운공방전 업데이트 앞두고 밸런스 및 서버 개선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서비스 중인 ‘로한M’이 타운공방전을 앞두고 캐릭터 밸런스 조절 및 서버 구조 개선을 단행했다.

먼저 캐릭터의 기본 공격력에 큰 영향을 미치는 기본 스테이터스 효과를 최소 20%에서 최대 50%까지 크게 상승되었다. 스킬효과도 단 종족 은신스킬인 ‘하이드’의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을 비롯해 다양한 스킬의 효과가 변경되었다. 이어 저녁시간대 대기 접속자 수가 많은 5개 서버 (온, 로하, 베나, 아인호른, 게일)에 대한 구조 개선으로 더 많은 유저들을 수용할 수 있게끔 했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로한M의 타운공방전이 업데이트 되면 길드 초청 간담회 등 이벤트를 통해 유저 감사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간담회와 관련된 일정 및 관련 사항은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추후 공식 카페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브라운더스트, 신규 용병과 조력자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용병과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로운 5성 공격형 ‘라키스’는 5성 공격형으로 반격으로 적을 사망시키면 모든 피해를 받지 않을 수 있는 데스가드를 발동한다. 하지만 상대가 사망하지 않으면 자신이 큰 피해를 입는다. 

또 다른 용병 ‘벨라시에’는 적에게 공격과 반격으로 표식을 남기고 표식이 제거되면 큰 피해를 입히는 4성 방어형 용병이다. 

이와 함께 브라운더스트 세계관을 더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 ‘나레사가 들려주는 세계사’ 2화가 공개된다. 여기에 6마성 ‘안젤리카’의 어나더 스토리도 함께 공개한다.

조이시티,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여름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신규 함선 ‘블루 세이렌’이 추가된다. 16티어 함선 ‘블루 세이렌’은 대함 화력 중심의 뛰어난 공격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15티어 함선 ‘스톰’을 획득한 후 조선소에서 ‘고급 함선 설계도’ 및 ‘고급 함선 상승권’을 이용해 제작할 수 있다.

장비 마스터 30레벨에 제작 가능한 ‘전설적인 해적의 명품 장비’도 선보인다. ‘전설’ 장비는 기존 해적 장비보다 40% 이상 우수한 전투 관련 버프를 가지고 있으며, 희귀 재료를 통해 10티어까지 강화된다.

여기에 새로운 연구 학과 ‘상급 함선’, ‘상급 해적’ 2종이 추가된다. 기존의 일반 함선과 해적 연구에서 카테고리가 확장됨에 따라 ‘해적의 전당’ S레벨 1부터 ‘상급 함선’의 건조와 성능 강화 외에도 ‘상급 해적’의 능력을 보다 강화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할 수 있다.

대인 공격에 특화된 신규 5티어 항해사 ‘벤자민 골드(물)’도 8월 중 등장한다. ‘벤자민 골드’는 강력한 대인 피해를 입히는 ‘스나이핑’을 비롯해 대함을 상대로도 추가 대미지를 주는 ‘치명적 살인’ 등의 능력을 보유한 캐릭터로, 8월에 17시즌을 맞는 상위 경쟁 콘텐츠 ‘심연의 끝자락’에서 랭킹 1위 보상으로 주어진다.

사이퍼즈, ‘엘프리데’ 추가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18일 ‘사이퍼즈’에 신규 캐릭터 ‘엘프리데’를 업데이트 했다.

지난 8주년 행사 ‘4X2=8th'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던 ‘엘프리데’는 타로 카드의 이미지를 환영으로 구현하고 활용하며 전투에 임하는 캐릭터로, 원거리에서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쉬운 조작법을 바탕으로 누구나 손쉽게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목표한 대상을 확실하게 처치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사이퍼즈’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월 1일까지 레벨 달성 조건에 따라 ‘EC 엘프리데 레어 부스터’와 ‘선택형 엘프리데 레어 소모품’을 지급한다. 또한, 매일 공성전을 플레이하면 최대 ‘엘프리데 소모품 레어 부스터’와 ‘EC 엘프리데 풀유니크팩’ 등을 선물한다.

다이스 오브 레전드, 글로벌 100여 개국 iOS 출시

올엠(대표 이종명)은 자사에서 개발한 다이스 오브 레전드가 안드로이드에 이어 글로벌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4월 구글 플레이에 정식 출시한 다이스 오브 레전드는 이번 iOS 출시와 더불어 북미, 유럽, 남미, 동남아 포함 글로벌 100여 개국으로 서비스 국가를 확장했다. 앞으로는 전세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어디에서든 다이스 오브 레전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올엠은 다이스 오브 레전드의 iOS 출시 및 보드 게임 메인 노출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제 1회 천하제일 다오레 대회’를 오는 7월 24일부터 8월 2일까지 연다. 대회에 앞서 이번 달 21일까지 공식 카페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으며, 게임을 즐기는 유저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또, 이달 말일까지 공식 카페의 ‘신규 유저 환영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가입 인사와 함께 게임 스크린샷을 올리면 게임 내 재화를 증정한다. 최상위 등급인 챌린저 달성 후 공식 카페에 인증하면 게임 내 재화를 획득 할 수 있는 ‘챌린저 인증 이벤트’도 계속해서 진행한다.

리니지M, 월드 공성전 ‘기란성’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M’이 18일 서비스 2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월드 공성전 ‘기란성’을 추가했다.

월드 공성전은 리니지M을 대표하는 ‘공성전’을 ‘월드 던전’에서 구현한 신규 콘텐츠다. 같은 월드에 속한 10개 서버의 유저가 ‘월드 던전’에서 만나 ‘기란성’을 차지하기 위한 전투를 펼친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1일부터 격주(2주 1회) 일요일 오후 8시에 월드 공성전을 연다.

월드 공성전에 참여한 혈맹은 성문을 돌파하고 ‘기란성’ 내부의 수호탑을 파괴해 ‘면류관’을 얻을 수 있다. 50분 동안 진행되는 공성전이 끝나는 순간 ‘면류관’을 보유하고 있는 혈맹이 최종 승리한다. 모든 유저는 게임 내 재화를 사용해 월드 공성전을 관전할 수 있다.

월드 공성전에서 승리한 혈맹은 다음 공성전까지 월드 내 10개 서버에서 모인 성 세금을 획득하고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상점과 높은 경험치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성 내부 던전, 강화 효과를 받는 전용 호칭을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받는다.

라인게임즈, ‘퍼스트 서머너’ 글로벌 동시 출시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스케인글로브(대표 이슬기)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퍼스트 서머너’를 글로벌에 동시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퍼스트 서머너’는 라인게임즈 출범 이후 선보이는 모바일 최신작으로, 안드로이드OS 및 iOS를 통해 국내 및 북미, 유럽 등 글로벌 142개 국가(일본, 대만 등 추후 출시 예정)에 서비스된다.

라인게임즈는 ‘퍼스트 서머너’ 출시를 기념해 8월 1일까지 게임 내 특정 조건 달성 시 ‘전설 등급 카드 소환권’ 및 ‘3,000 골드’, ‘500 다이아’ 등을 지급하는 ‘7일간의 여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지난 6월3일부터 진행한 바 있는 게임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주인공 ‘레이첼’에 적용할 수 있는 특별 코스튬 의상을 추가로 선물한다.

삼국지조조전 ONLINE, ‘관우전(하)’ 리메이크 버전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연의 모드에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하고, 연의 ‘관우전(하)’ 리메이크 버전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연의 모드에 유저가 내린 결정에 따라 각기 다른 엔딩을 볼 수 있는 시스템이 새롭게 생긴다. 또한, 명장 관우 이야기를 각색한 기존 연의 ‘관우전(하)’의 스토리라인을 강화한 리메이크 버전을 도입, 새로운 ‘관우전(하)’의 일반 및 극한 모드 정복 시 ‘백호 보옥’, ‘두정갑’, ‘7등급 보물 확정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군주 랭크 35부터 이용 가능한 PvE 전투 콘텐츠 ‘무장전’을 업데이트했다. 총 12단계 전투로 구성된 ‘무장전’은 최대한 많은 대결에서 승리하여 보상을 획득하는 모드다.

매 전투마다 장수, 보물, 효과가 무작위로 지급되며, 이번 ‘무장전’ 업데이트로 신규 장수 효과와 전용 전장 5종도 추가됐다.

이 밖에 ‘기묘한 우정’, ‘노장과 명장’, ‘군주와 노신’, ‘고육지계’ 등 신규 인연 4종을 새롭게 선보였고, 산지, 숲 지형 및 신록 결투장에서 유리한 지형 효과를 받는 ‘산지 보조’ 인연 효과가 공개됐다.

킹오파 올스타, 베니마루 슈퍼미션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킹오파 올스타에 ‘베니마루 슈퍼미션’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베니마루를 얻을 수 있는 이번 ‘베니마루 슈퍼미션’은 유저가 매일 제공되는 미션을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구성됐으며, ’99 니카이도 베니마루를 비롯한 스페셜 카드와 최대 루비 1000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 레트로풍 신규 모드 ‘크아퐁’ 공개

넥슨은 ‘크레이지아케이드’에 레트로풍 신규 모드 ‘크아퐁’을 18일 업데이트했다.

고전 오락실 컨셉의 ‘크아퐁’은 중앙의 퐁박스를 상대팀 진영에 넣으면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모드다. 캐릭터로는 퐁박스를 밀거나 막아낼 수 없으며, 물풍선과 물줄기를 이용하여 공격 및 방어가 가능하다.

특히 맵 곳곳에 위치한 지형지물이 퐁박스를 무작위로 튕겨내는 한편 제한시간 종료를 60초 남겨둔 시점부터 한 번에 3점을 획득할 수 있는 ‘핫존’이 등장한다.

넥슨은 8월 14일까지 매주 ‘크아퐁’을 한 번 이상 플레이하면 ‘물풍선 선물상자’와 ‘블루쾅쾅 플러스’ 등 아이템이 담긴 보상을 주차별로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내 모든 보상을 수령하면 ‘펫 선물상자’를 추가로 지급한다.

또 일정 횟수 이상 ‘크아퐁’에 참가하거나 승리하면 ‘크아퐁 물풍선’을 비롯해 ‘크아퐁 배경’, ‘크아퐁 효과’, ‘3,000 CP’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신규 시즌 ‘작전 아포칼립스 Z’ 업데이트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최신 시즌 콘텐츠, 작전 아포칼립스 Z가 PC를 포함, 블랙 옵스가 제공되는 모든 플랫폼에 적용됐다. 

신규 스페셜리스트와 좀비 테마의 블랙아웃 업데이트, 3종의 새로운 멀티플레이 맵, 새로운 좀비 모드 요소 등 게임 전반에 걸쳐 ‘언데드’ 테마를 선보이는 작전 아포칼립스 Z의 신규 콘텐츠를 이제 PC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여러 신규 콘텐츠에 더불어, 블랙 옵스 패스를 구매한 유저들은 작전 아포칼립스 Z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더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역시 오늘 PC를 비롯한 모든 플랫폼에 적용됐다.

테일즈위버, 신규 에피소드 ‘변주’ 첫 번째 챕터 업데이트

넥슨은 18일 ‘테일즈위버’에 네 번째 신규 에피소드 ‘변주(變奏)’의 챕터1 ‘사과의 섬’을 업데이트했다.

에피소드 ‘변주(變奏)’는 전민희 작가가 쓴 장편 판타지 소설 ‘룬의 아이들’ 3부 ‘블러디드’와 ‘테일즈위버’ 세계관이 융합된 스토리로, 챕터1은 이전 에피소드에서 각자 흩어졌던 ‘테일즈위버’ 캐릭터들이 잇따른 사건들로 ‘사과의 섬’에 모이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던전 ‘머큐리얼 케이브’와 신규 장비 ‘아퀼루스’가 추가된다. ‘머큐리얼 케이브’는 ‘사과의 섬’에서 입장할 수 있는 던전으로, ‘룬의 아이들’ 3부 ‘블러디드’에 나오는 미지의 존재 ‘프시키’와 전투가 벌어지는 해저 동굴이다.

‘머큐리얼 케이브’는 4개의 구조로 나뉘어지며, 각기 다른 보스 4종이 등장한다. 클리어할 시 모든 능력치와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프시키의 문양’, 무기, 갑옷 및 극한 연마의 최대 레벨을 높여주는 새로운 특수 스킬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장비 ‘아퀼루스’는 ‘머큐리얼 케이브’ 던전의 보스를 처치하여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최상위 장비로, 공격 데미지 및 체력 증가, 고정 회피 추가 등 각종 세트 효과를 갖는다. 이와 함께 보유한 캐릭터 간에 경험치를 주고받을 수 있는 ‘소울링크’ 시스템의 전용 스킬 효과 및 탐험 시스템을 개선했다.

엘소드, 신규 지역 ‘리고모르’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코그(전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엘소드’에 신규 지역 ‘리고모르’ 등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리고모르’는 지난해 선보인 ‘마계: 바니미르’에 이은 두 번째 마계 지역으로, 18일 업데이트되는 ‘소멸의 바다’, ‘폐쇄된 심해 터널’ 등 신규 던전 5종이 순차적으로 등장한다. 또, 새로운 ‘에픽퀘스트’ 스토리가 진행되며,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하던 ‘라비’의 엘 수색대 합류 여부가 밝혀진다.

또, 마계에 특화된 신규 방어구 ‘홍예항마’를 추가했다. ‘홍예항마’는 각 종류마다 특수한 효과를 지닌 ‘홍예항마 – 주’, ‘홍예항마 – 단’ 등 6종의 세트로 나뉘어 있으며, 리고모르 지역 던전 플레이와 일일 퀘스트로 얻은 재료를 제조하여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호영’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18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캐릭터 ‘호영’을 추가했다.

선계에서 살던 ‘호영’은 괴물 ‘도철’의 봉인을 푸는 일을 벌인 후 바깥 세상으로 여행을 떠나온 도사다.

이와 함께, 사라진 경계 너머로 등장한 신의 도시 ‘세르니움’에서 여제 시그너스가 창설한 연합의 팀 ‘글로리온’의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7월 18일에는 ‘가디언’, 8월 1일부터는 ‘마스터’ 랭크를 오픈하고, 랭크 승급 시 ‘글로리온 링’, ‘선택 아케인 심볼 교환권’, ‘코어젬스톤’ 등 특별 보상과 스킬 강화 혜택을 제공한다.

‘글로리온 임무’에 참여하면 랭크 승급과 물품 구매에 활용할 수 있는 ‘글로리움’을 모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