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쉬아일랜드:정령의 항로, 시즌2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가 자체개발한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는 6월 중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2대륙과 6성급 정령, 태생 5성 장비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을 밝히면서 업데이트 내용 및 이벤트를 담은 사전예약 페이지를 공개했다.

시즌2는 ‘차원의 문’ 밖의 세계인 2대륙 ‘태양의 바다’에 대한 내용으로, 6성급의 정령과 전설급 아이템이 등장한다.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는 17일 시즌2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하고 신규 콘텐츠를 일부 공개했다. 

사전예약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시작했다. 최대 30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우선 사전예약을 신청한 모든 유저에게 현시점 최고 등급의 정령과 낚시, 패션 장비를 선택할 수 있는 ‘고대의 정령 선택 소환권’, ‘고대의 낚시 장비 선택권’, ‘고대의 패션 장비 선택권’까지 총 20만원 상당의 보상을 지급한다. 

사전예약자와 공식카페 가입자수가 많아지면 추가 혜택도 받아갈 수 있다. 사전예약자가 3만 명을 넘으면 150마린을 지급하며, 5만, 7만, 10만 명을 넘으면 보상이 각 각 250마린, 500마린, 고대의 정령 선택 소환권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공식카페 가입자수가 6만 명을 돌파하면 자동미끼 100개를, 8만 명 돌파 시 500개를 지급한다. 

또, 사전예약 페이지 공유 시 추첨을 통해 정령, 장비 선택권, 마린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웹젠, 2019년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목표로 ‘스스로 사고하는 인재 키우기’ 선정

웹젠(대표 김태영)이 사회공헌 협력단체들과 2019년 청소년 교육지원사업의 운영을 시작했다.

웹젠은 다년간 사회공헌사업을 함께 해온 협력단체들과 올해 청소년 교육지원사업의 중점 목표를 ‘스스로 사고하는 인재 육성’으로 정하고, 그간의 교육지원 과정을 발전시킨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웹젠이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운영하는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서는 ‘문제중심학습’을 사고력 향상에 가장 필요한 과정으로 보고, 이를 해결하는 ‘원리-재발견-구현’ 중심의 교육 활동을 준비했다.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마이크로비트’ 활동은 코딩 학습 후 간단한 게임과 로봇을 실제 만들어 보는 과정이며, ‘메이커 프로젝트’는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개선사항을 실행해 보는 활동이다.

두 가지 활동 모두 원리를 학습하고 활용 가치를 재발견해 창의적인 방법으로 구현하는 알고리즘을 생활 속에서 익히는 데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붕괴3rd, 신규 발키리 ‘제레·발레리’ 등장 예고 및 신규 이벤트 실시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붕괴3rd’의 장편 만화 ‘감해 편’을 통해 신규 발키리 ‘제레·발레리’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와 함께 신규 발키리 ‘제레·발레리’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유저를 위해 17일부터 신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6월 17일부터 7월 4일까지 로그인 혜택을 통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모든 유저에게 감해 단편, 수정, 확장 보급 카드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6월 18일부터 7월 1일까지 ‘제레의 양자 일기’ 이벤트를 실시, 제레의 기억을 완성시킬 수 있으며, ‘추억 경험치’ 획득은 물론 ‘추억하고 싶은 아이템’과 ‘추억 사건’을 체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같은 기간 동안 게임 스테이지와 멀티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는 ‘제레의 동화 모험’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이 밖에 ‘붕괴3rd’ 공식 커뮤니티에서 ‘제레’와 ‘브로냐’의 재회 시 하고 싶은 말을 댓글로 작성하는 ‘제레와 브로냐의 재회’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교-에픽게임즈,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시작해요 포크리’ 참가자 모집

대교와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4차산업혁명 대비 진로체험’을 주제로 한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시작해요 포크리’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유망 산업인 게임 및 1인 미디어 산업 분야의 진로를 가족과 함께 체험해볼 수 있는 캠프이다.

본 캠프는 대교 사회공헌실 CSV(공유가치창출)팀과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양사는 4차산업 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한편, 게임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자녀와 부모 간의 인식 격차를 해소할 목적으로 캠프를 기획하게 되었다.

넷마블문화재단,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 시작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은숙)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강만석)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9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지역 예선을 시작했다고 금일 밝혔다.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은 장애학생 개인전,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통합, 부모동반, 사제동반 등의 형태로 오는 7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총 17개 시·도시에서 펼쳐지는 예선대회는 로봇코딩을 포함한 총 16종목의 정보경진대회와, ‘마구마구(PC)’ 및 ‘모두의마블(모바일)’, ‘펜타스톰(모바일)’ 등 총 11개 e스포츠 종목으로 실시된다.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들에게 건전한 게임문화를 교육하고, 여가 활용의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각종 체험 활동 기계들을 기증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사회공헌활동이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일본 로젤리아 단독 콘서트 ‘플램므’ 초청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7일,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일본 현지 콘서트에 유저들을 초청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시로드 뮤직은 오는 8월 3일, 일본 야마나시현의 후지큐 하이랜드에서 ‘BanG Dream!’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탄생한 리얼 밴드 '로젤리아’의 단독 콘서트 ‘플램므’를 개최한다. ‘로젤리아’의 첫 야외 라이브인 이번 콘서트에서는 성우들이 앨범에 수록된 음악들을 직접 노래하고 연주하면서 팬들을 위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국내 유저들에게 일본 콘서트 현장의 열기를 직접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 했으며, 추첨을 통해 두 명의 참가자에게 콘서트 티켓과 항공권, 숙박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Roselia’의 단독 콘서트 ‘Flamme’ 현장을 직접 느껴보고 싶은 유저들은 26일까지 게임 내 'Growing Up Sisters!' 이벤트에서 15만 포인트를 획득한 뒤, ‘콘서트에 가다2’ 게시판에 인증샷을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7월 1일에 발표된다.

VSG TV,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19' 4강 돌입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VSGame, 대표 구오하이빈)은 VSG TV를 통해 진행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19'의 4강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3일과 10일 2주간 진행된 8강을 통해 한우현(HANWOOHYEON), 오선재(Tsubaki), 신현(Rasse), 박근재(SINA)가 4강에 진출했다.

17일 오후 7시에 시작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19' 4강은 한우현과 박근재, 신현과 오선재의 경기 순으로 펼쳐진다.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 전 경기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주최하고 VSG TV가 주관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19'의 우승자는 1,0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올해 12월 일본에서 약 11억 원의 상금을 걸고 펼쳐질 '섀도우버스 월드 그랑프리 2019' 출전권을 얻게 된다.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19'의 모든 본선 경기는 VSG 아레나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결승전이 열리는 6월 22일에는 현장 관람이 가능하며,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러시아 서 검은사막 유저 간담회 개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지난 15일 러시아에서 ‘Voice Of Adventurers(보이스 오브 어드벤쳐러스, 이하 VOA)’ 행사를 열고 ‘검은사막’ 미공개 업데이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러시아 모스크바 메트로폴 호텔에서 열린 VOA 간담회에는 러시아 검은사막 유저 및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이 참가했다. ‘VOA’는 펄어비스가 직접 찾아가는 유저 행사이다.

펄어비스는 신규 클래스 ‘샤이’의 각성 이미지를 전세계 최초로 발표했다. 또한 ‘대양의 시대’ 미공개 이미지도 공개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