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신규 클래스 '궁사' 디지털 싱글 OST 발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궁사’ 테마의 디지털 싱글 OST를 발매했다.

엔씨(NC)는 블소 신규 클래스 ‘궁사’의 업데이트와 함께 테마곡 ‘The Archer Awakens’를 공개했다. 활이 주무기인 궁사의 스킬과 액션을 하드 록으로 표현했다. 보컬 멜로디와 직관적인 가사, 속도감 있는 기타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엔씨(NC) 게임 내 모든 사운드를 담당하는 ‘NCSOUND’가 ‘The Archer Awakens’의 작곡을 맡았다. 블소와 리니지2의 OST로 호흡을 맞춰온 작곡가 제이미 크리스토퍼슨이 편곡을 진행했다. 가수 겸 뮤지컬 배우인 정동하가 보컬로 참여하고, 유명 기타리스트 타미 김이 기타 연주를 맡았다.

유저는 궁사의 플레이 영상과 OST 녹음 현장 모습을 담은 프로모션 영상을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유비소프트, ‘레인보우 식스 시즈’ PC방 서비스 계약 체결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이브 기예모)와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국내 PC방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게임 전시회 ‘E3 2019’에서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국내 PC방 유통 및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넷마블문화재단, 2019년 제 5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12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2019년 제 5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금일 밝혔다.

제 5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천안신당고등학교, 성남고등학교 등 총 2개 학교 고등학생 7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견학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게임 제작과 컴퓨터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로 구성된 만큼 파이썬과 C언어 등을 활용한 게임 개발과 게임 서버 운영 등 프로그래밍 직무·진로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이외 참가 학생들이 실제 게임을 제작 한 경험을 서로 공유하고 어려웠던 점을 명예강사와 자유롭게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여름 프로모션 ‘500일의 핫 썸머!’ 예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3일, 코그(대표 이종원)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그랜드체이스’에서 여름 프로모션 ‘500일의 핫 썸머!’를 예고했다.

‘그랜드체이스’는 ‘500일의 핫 썸머!’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이달 말부터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를 진행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으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추후에 공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에서 ‘500일의 핫 썸머!’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해, 참여자 전원에게 ‘SS등급 5성 영웅 선택권’과 ‘수영복 액세서리 선택권’을 선물한다. 또 사전 예약 이벤트에 친구를 참여시킬 경우, 인원에 따라 ‘찬란한 샤이니 결정’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한다.

‘500일의 핫 썸머!’ 프로모션과 사전 예약 이벤트, ‘그랜드체이스’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 ‘카카오게임 카페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젠 ‘뮤 레전드’, 카리브 파라다이스 이벤트

웹젠은 13일부터 ‘뮤 레전드’에 신규 이벤트 필드 ‘카리브 파라다이스’를 추가하고, 7월 11일 점검 전까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뮤 레전드’ 회원들은 무역도시 ‘오르도르’에 위치한 포탈을 통해 ‘카리브 파라다이스’ 이벤트 필드에 입장 가능하다. ‘카리브 파라다이스’에서는 ‘NPC 벤티’가 제공하는 일일 퀘스트 3개를 받을 수 있다.

해수욕장 및 마을, 선착장 필드에서 각각 진행되는 퀘스트 보상으로는 ‘시원 상큼 얼음축제 이벤트 아이템 제작 재료’, ‘레전드 오브 다이스 주사위 물약’, ‘영혼 조각칼’ 등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필드에 특정 주기로 소환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혼 경험치 알약(1억)’, ‘각성 유물 성장 물약(1억)’, ‘관리자의 시선’ 등 아이템 보상을 준다.

웹젠은 ‘레전드 오브 다이스’ 이벤트도 준비했다. 주사위를 굴려 칸을 이동할 때마다 다양한 게임 아이템과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고, 추가로 상자 성장 경험치를 누적해 더욱 높은 등급의 ‘보물 상자’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시원 상큼 얼음축제’ 이벤트가 진행된다. ‘뮤 레전드’ 회원들은 카리브 파라다이스’ 일일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한 재료(원형 초콜릿, 과자 토핑, 라임, 얼음) 아이템으로 ‘생명력 회복’, ‘공격력 50% 증가’ 등의 효과를 가진 이벤트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이벤트 기간에 출석 스탬프를 모으면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한다. 스탬프는 하루에 한 번만 획득할 수 있으며, ‘각성 유물 정수 선택 상자(5개)’과 ‘신화 탈리스만 코어’, ‘펫 선택 상자’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창유, ‘신령의숲’ 파이널테스트 진행

창유(지사장 최혜연)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령의숲’의 파이널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5월 22일부터 진행된 1차 테스트에서는 18~34세의 여성 유저가 약 40%, 25세부터 34세의 남성 유저가 60%를 차지했다.

게임빌, 자체 개발 ‘엘룬’ 국내 상륙 시동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엘룬’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내달 17일까지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엘룬’의 국내 사전 예약은 자체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도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자체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4성 영웅인 ‘미호’를 비롯해 성장씨앗 종합 세트, 전설 장비 등을 받을 수 있다. 구글 마켓을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프리미엄 소환권’, ‘골드’, ‘시공력’ 등을 보상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게임 내 재화인 루비를 얻을 수 있고, 목표 회원 수에 도달하면 ‘프리미엄 소환권’을 추가로 받는다.

룽투코리아, 액트파이브와 맞손 44억 규모 투자 결정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게임 개발사 액트파이브(대표 정순렬)에 총 44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단행하고 전략적 협력 관계 강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룽투코리아는 액트파이브의 제3자 배정 유상 증자에 참여해 44억원 규모의 신주를 취득하게 됐다. 이번 투자에는 룽투코리아 이외에도 벤처 투자 전문기관인 ‘코나벤처파트너스’가 참여한다.

룽투코리아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액트파이브의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한 액션 장르의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구축하고, 액트파이브가 개발 중인 여러 모바일 게임 신작에 대해서도 전략적 협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엔씨소프트, ‘시대가 선택한 이야기 명작:리니지2’ 캠페인 시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2’가 ‘시대가 선택한 이야기 명작:리니지2’ 캠페인을 시행한다.

엔씨(NC)는 캠페인 시행과 함께 리니지2 홈페이지를 통해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TV 및 온라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유저는 캠페인을 기념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신규·복귀 유저는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마법 램프 가속 물약’을 계정당 10개씩 받을 수 있다. 초반 튜토리얼 및 퀘스트를 진행하면 게임 정착에 필요한 장비들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최대 50억 아데나(게임 내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성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출시 200일 기념 감사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의 서비스 200일을 맞아 이용자를 위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7일 출석 시 영웅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200일 영웅 장비 상자’를 지급하고, 일별 하나씩 주어지는 미션을 6회 달성하면 200일 기념 모자를 증정한다.

또 이용자들은 오는 6월 26일까지 매일 정해진 시간에 접속하면 200일 기념 축복 상자, 특별한 성장 상자 등을 받을 수 있고, 매주 주말 접속 시에는 영웅 등급 장비인 ‘월령 장비’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 던전 이벤트, 빙고 미션 이벤트 등에 참여하면 던전 입장권, 부적류 아이템, 영웅 수호령 ‘꽃비’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넥슨,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일정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13일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의 일정을 공개했다.

27번째 정규 리그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는 8월 17일 첫 본선 경기로 막을 올린다.

이에 앞서 6월 13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 그랑프리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게임 내 그랑프리에 참가하면 오프라인 예선전 출전의 기준이 되는 GP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7월 진행되는 오프라인 예선전에서는 GP 점수 합계를 바탕으로 32개 팀(4인 1팀)과 128명의 개인 선수가 참가해 본선 티켓을 두고 경합한다.

넥슨, ‘천애명월도’ 신규 문파 ‘이화’ 업데이트 예고

넥슨(대표 이정헌)은 텐센트(Tencent)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서 신규 문파 ‘이화’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화’는 동해 이화군도에서 700년 역사를 지닌 문파로, 내공 ‘명옥공’을 연마해 피부가 백옥처럼 투명하며 늙지 않는 특징을 갖췄다. ‘백옥’, ‘옥피리’로 아군의 능력을 강화하고, 이화군도 특산품 ‘취심화’로 만들어진 덩굴 팔찌의 탄성을 이용해 적을 제어하거나 마음과 의지를 교란해 적을 제압하는 능력이 있다.

넥슨은 오는 7월 4일 ‘이화’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이에 앞서 7월 3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신백 500’, ‘신병 상자-영웅희귀 20개’ 등 보상과 ‘T6 PVP 목걸이’, ‘열기구-붉은풍등(30일)’ 등이 담긴 ‘사전예약자 전용 쿠폰’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