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위 동료 ‘러스트’와 ‘글러트니’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러스트’는 암황의 어둠을 가장 강하게 계승한 존재로 타락의 칠죄종 중 유혹과 쾌락의 힘을 사용하는 전사 캐릭터다.

‘글러트니’는 공허의 아귀로 불리며, 기적과 정의를 먹어 치우며 탐식의 재앙을 불러일으키는 마법사 캐릭터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변의 난투’ 이벤트는 승리팀을 맞혀서 포인트를 얻고, 이 포인트를 활용해 전용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몬스터슈퍼리그, ‘소닉’과 콜라보 진행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이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는 세가 게임스(대표이사 사장 마츠바라 켄지, 이하 세가)의 ‘소닉 더 헤지혹’과 몬스터슈퍼리그x소닉 콜라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몬스터슈퍼리그에 ‘소닉 더 헤지혹’ IP(지식재산권)의 원작 캐릭터인 소닉·테일즈·너클즈·실버·쉐도우가 등장할 예정이다. 또 게임 내 ‘소닉 더 헤지혹’을 활용한 미션·수집 이벤트 등 콘텐츠가 공개된다.

이에 앞서 몬스터슈퍼리그x소닉 콜라보 페스티벌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오는 20일부터 페스티벌 시작 전까지 진행되고 참여한 유저들에게 ‘소닉’ 캐릭터 1개, 불·물·나무 속성 5성 선택권 그리고 게임 내 재화를 증정하며 추후 공개될 사전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몬스터슈퍼리그x소닉 콜라보 콘텐츠는 7월 중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베스파, '킹스레이드' 신규 영웅 세실리아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정의의 붉은 바람 세실리아'를 공개했다.

정의감이 남다른 소녀 '세실리아'는 착용한 마도 부츠를 무기로 천추각, 폭렬각 등 연계 스킬을 이용한 강력한 공격을 자랑한다. 기계공 클래스의 그녀는 근거리에 위치한 상대 뿐 아니라 가장 먼 거리에 있는 적에게 순식간에 다가가는 등 전장을 누비며 적들에게 강한 물리피해를 입힌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르벨 중심가에는 이벤트 던전 '고대 신왕 이야기'가 새롭게 오픈된다. 고대 신왕 '카인'의 안내로 진행되는 이벤트 던전은 3개의 일반 던전과 이를 모두 클리어 하면 나타나는 1개의 비밀 던전 총 4개로 구성됐다.

일반 던전은 스토리 노말 모드와 하드 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클리어 시 황금 장신구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비밀 던전은 이지부터 헬까지 총 4개의 난이도로 클리어 시 우정의 고리, 유물 조각, 전용 보물 조각, 전용 무기 조각, 황금 장신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고대 신왕 이야기' 던전에서 획득한 황금 장신구를 이벤트 NPC '카인'에게 선물하면 기여도에 따라 무한의 돌, 재연마 쿠폰, 특별아이템 소환권, 유물 고대 신왕의 동전 등 보상을 받게된다.

랑그릿사, 첫 업데이트 공개

Extreme에서 IP(지식재산권)를 보유하고 Zilong Game Limited가 개발 및 X.D. Global에서 Co-Marketing으로 서비스하는 SRPG ‘랑그릿사’가 양대 마켓에서 인기 및 추천 게임에 등록, 구글 매출 순위 2위까지 등극하는 등 흥행 가도를 이어가는 가운데, 오는 12일 첫 업데이트를 한다고 밝혔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란스와 소피아의 전직 루트가 추가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본작 ‘랑그릿사1’ 에서 최종보스로 활약했던 보젤의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비경 : 어둠의 계약서' 도 오픈한다. 더불어 소환 이벤트로 레딘과 리아나, 보젤, 라나가 추가될 예정이다.

신규 스킨 역시 추가된다. 게임 내에서 정의와 용기의 대명사라고 불리는 레딘의 불꽃 기타가 인상적인 '불꽃의 독주자'가 오픈되고 선의와 사랑이 가득한 크리스는 '전투경찰', 호기심이 많은 쉐리는 “유 스핀 미 라운드”를 통해 ’말괄량이 천사' 스킨이 새로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게임 내 캐릭터들과 친밀도를 올릴 수 있는 '유대' 컨텐츠에 디하르트, 티아리스, 알테뮬러, 루나 캐릭터의 운명의 문이 추가로 개방된다. 운명의 문을 통해 해당 캐릭터의 단독 스토리 전투를 진행할 수 있으며 클리어 시 확정으로 캐릭터의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블리자드, ‘오버워치 리그 리플레이 뷰어’ 적용

오버워치 리그 팀간 대결을 재 관람할 수 있는 ‘오버워치 리그 리플레이 뷰어’ 기능이 오늘 적용됐다.

오버워치 리그 리플레이 뷰어는 전문적인 e스포츠 옵저버 툴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개인 맞춤형 시청 경험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1인칭 및 3인칭 시점은 물론, 선수들의 플레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버드 아이 뷰 등 원하는 관점에서 오버워치 e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수 있으며, 경기를 느리게 재생해 실제 시합 속 선수들의 전략을 보다 자세히 살펴볼 수도 있다. 

실행 및 조작 방법은 배틀넷 앱 실행 후 오버워치 선택 > 지역/계정 드롭 다운 메뉴서 리플레이 뷰어 선택 > 설치 > 실행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블레이드앤소울, 신규 클래스 '궁사'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12일 신규 클래스‘궁사’를 업데이트했다.

궁사는 활을 무기로 사용하는 블소의 12번째 클래스다. 유저는 ‘여명’과 ‘질풍’ 두 가지 각성 계열 중 하나를 선택해 궁사를 플레이 할 수 있다. ‘여명 궁사’는 밝은 느낌의 무공(기술)을 사용한다. 공격 위치와 타이밍에 따라 공격 효율이 높아진다. ‘질풍 궁사’는 민첩하고 은신에 능한 각성 계열이다. 유저는 빠르게 이동하며 적의 약점을 포착해 공격할 수 있다.

블소는 궁사와 함께 신규 영웅 던전 ‘제 0 격납고’, 신규 외전 ‘강철장벽’, 고대등급 아이템 ‘사화무기’, ‘천뇌령’, ‘풍뇌령’을 업데이트했다. ‘제 0 격납고’는 최대 6명의 유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던전이다. 신규 외전인 ‘강철장벽’을 수행하며 ‘제 0 격납고’의 배경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로스트사가, ‘퓨리어스 서클릿’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12일 신규 레어 장비 ‘퓨리어스 서클릿’을 공개했다.

‘퓨리어스 서클릿’은 빠른 속도의 찌르기 공격으로 상대를 단숨에 무력하게 만든다. 연속으로 공격을 퍼부으며 마지막에 상대를 강하게 찌르고 뒤로 밀어 보내는 기술이 특징이다.

신규 레어 장비와 더불어, 진화할수록 공격 능력이 대폭 향상되는 진화 장비 3종, 드루이드 갑옷, 천사 링, 염제 장신구와 함께 ‘과일 코스튬’을 선보인다.

킹오파 올스타, 신규 코스튬 파이터 및 던전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신규 코스튬 파이터 및 던전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하는 신규 파이터는 ‘쿨라’, ‘앙헬’, ‘매츄어’, ‘야시로’ 등 총 4종이며, 파이터 외형 및 스토리를 고려해 ‘으스스 무시무시’ 테마로 구성됐다. 쿨라, 앙헬, 매츄어는 소환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야시로의 경우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강림던전 플레이 시 얻을 수 있다. 

파이터 추가 외에도 속성별 6종의 파이터 중 하나를 선택해 7일 동안 미션을 수행하는 <단기 속성! 친겐사이의 무술 훈련 – 여름편 –>이벤트도 금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유저는 미션을 수행하며 해당 파이터의 소울을 다량 얻을 수 있다.

트라하, 신규 파티던전 ‘불타는 숲’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트라하’에 신규 파티던전 ‘불타는 숲’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총 3단계의 난이도로 구성된 ‘불타는 숲’은 황량한 느낌의 돌산으로 둘러싸인 일곱 번째 신규 파티던전으로, 머리가 두 개 달린 괴수 ‘켈베로스’가 등장한다. ‘켈베로스’는 저주와 화염 속성을 동시에 가진 만큼 디버프에 유의해 던전을 공략해야 한다.

넥슨은 기존 파티던전인 ‘거미 여왕의 방’과 ‘죽은자들의 안식처’의 난이도를 6단계로 변경하고, ‘헬가드의 소굴’ ‘저주의 거목’ ‘서리 바람 동굴’ ‘얼음 여왕의 성채’의 난이도를 5단계로 각각 축소했다.

또 최초의 전설 등급 소환수인 ‘타천사 다이론’과 희귀 등급의 ‘여신 엔시아’를 추가했다. 위대한 천계의 전사로 알려진 전설 등급의 소환수 ‘타천사 다이론’은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치명타 적중력과 스킬 공격력이 증가한다.

최초의 전설 등급 펫인 ‘초보기사 스토니’와 희귀 등급의 ‘겁쟁이 알파카 쿠스코’도 도입됐다. ‘초보기사 스토니’는 레벨에 따라 방어력과 최대 생명력이 동시에 증가한다.

이 밖에도 길드 채팅 메뉴에서 길드원을 전부 소집할 수 있는 ‘길드 집결’을 선보였다. 길드장과 길드 장로는 20분마다 길드 집결을 요청할 수 있고, 길드 회원들은 집결 요청을 수락한 후 깃발이 위치한 장소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

앙상블 스타즈, 서비스 500일 기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2일, ’앙상블 스타즈’가 서비스 500일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앙상블 스타즈’는 그동안 게임을 사랑해준 이용자들을 위해 12일부터 20일까지 개발사 해피엘리먼츠(대표 왕해녕)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팬텀 인 더 트와일라잇’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번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팬텀 인 더 트와일라잇’ 멤버들과 ‘앙상블 스타즈’ 인기 캐릭터인 ‘사쿠마 레이’, ‘오오가미 코가’, ‘아오이 히나타’, ‘오토가리 아도니스’ 카드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