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스타2019, 19일 조기 신청 접수 시작 및 펄어비스, 미국 서 자체 게임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19.06.04  18:43:58

공유
default_news_ad1

컴투스, ‘서머너즈 워’ 태생 5성 뱀파이어 로드 지급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태생 5성 신규 몬스터 ‘뱀파이어 로드’를 전 세계 유저에게 100%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몬스터 ‘뱀파이어 로드’는 태생 5성의 어둠 속성으로, ‘서머너즈 워’ 5주년을 맞아 전 세계 유저들을 위해 특별 제작됐다.

특히 지난 1일 열린 유저간담회에서 화려한 그래픽으로 연출된 몬스터의 실제 모습이 공개, ‘서머너즈 워’ 서비스 최초로 태생 5성 몬스터 100% 무료 지급 소식이 발표됐다.

이번 뱀파이어 로드 획득 이벤트는 앞서 진행한 6성 전설 룬 제작에 이어,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컴투스가 두 번째로 마련했으며, 오는 8월 4일까지 게임 내에서 약 두 달간 이어진다.

‘뱀파이어 로드’는 전투 참여, 몬스터 소환 등 게임 플레이와 시네마틱 영상 시청 등을 통해 일정 포인트를 쌓아 소환할 수 있다. 포인트는 주어진 공동 미션을 달성해도 획득 가능하며,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아이템도 선물 받을 수 있다.

또한 몬스터 소환 후 신규∙복귀 유저에게 게임 아이템으로 구성된 웰컴 선물을 보낼 수 있으며, 소환된 ‘뱀파이어 로드’의 전체 개수가 일정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추가 아이템도 지급 받을 수 있다. 획득한 ‘뱀파이어 로드’를 7일 간 육성하는 미션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된다.

블리자드, Realize Your Dream 역량 강화 장학금 지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사회 공헌 활동인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참여 속에 지난 네 달 동안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고 장학금을 지급했다.

지난 2018 Realize Your Dream에 선발된 열 두 명의 학생들은 블리자드의 게임 및 e스포츠 관련 미션을 직접 선정하고, 올 1월부터 5월까지 4개월 여에 걸쳐 지속적인 팀 활동을 통해 추진하면서 예비 게임인으로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Realize Your Dream 기본 장학금과 별도로 총 1,000만원의 추가 장학금이 걸린 이 프로그램에, 학생들은 흥미로운 결과물을 제출했다.

5월 31일, 블리자드 코리아에서 학생들이 조별로 준비한 결과물들을 선보이고 발표한 평가회가 열린 가운데, 1등은 오버워치 보드 게임을 제작한 ‘레이너’ 조에게 돌아갔다.  이들은 오버워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 속 화물 호위전에서 궁극기 게이지에 이르기까지 오버워치의 재미 요소를 보드게임에 담아냈으며, 3D 프린팅을 통해 완성도 높은 실제 보드게임 시제품을 준비, 블리자드의 현업 담당자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이끌어내며 1등 장학금 50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지스타 2019, 6월 19일부터 참가사 조기신청 접수 시작

국내 최대 규모 글로벌 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를 주최하는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강신철)는 오는 19일부터 7월 1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스타 참가사 조기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조기신청 참가사에는 부스비의 10% 할인이 주어지며, 대형 부스의 경우 부스위치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 행사는 작년 대비 BTC 부스 신청 규모는 동일한 반면, BTB 신청 부스는 기존 20부스에서 30부스로 확대된다.

조기신청 접수는 약 4주 간 진행(단, 기한 이전이라도 전체 부스 소진 시 접수 마감)되며, 7월 17일 이후에는 일반신청으로 전환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 이벤트 매치 종료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인기 BJ ‘깨박이’가 함께한 ‘카카오 PC방 배틀’과 ‘우리 동네 PC방 이벤트’ 콜라보 매치를 종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30일 오후 5시 상계동 소재 PC방에서 진행됐다. 이벤트 매치에 참여하기 위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유저 1백 명이 참여했다.

이벤트 매치는 총 4가지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카카오 PC방 배틀’의 두 가지 미션인 이동 거리와 최후의 1인 달성을 위해 경쟁했다. 여기에 ‘우리 동네 PC방 이벤트’의 두 미션 오래 버티기와 순위 맞히기도 수행하며 이벤트 매치를 즐겼다.

캐주얼 디펜스M,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아이스게임즈코리아(대표:조우 얀종)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디펜스 방치형 모바일게임 ‘캐주얼 디펜스M’의 정식 출시 100일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캐주얼 디펜스M’은 지난 3월 5일 구글 플레이를 통해 정식 출시된 데 이어 5월 1일에는 애플 앱스토어에도 론칭됐다. 

정식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6월 5일 하루 동안 게임 내 재화를 충전 시 두 배의 금화가 추가로 지급되며, 오는 7일까지 취보금정과 락양보물 등의 활동이 재개돼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썸에이지,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 비공개테스트 참가자 모집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의 비공개테스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CBT는 오는 17일까지 별도의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6월 18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게임에 대한 안정성 등을 최종 점검할 예정이다.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은 잊혀진 영웅 ‘치우천왕’의 고대 신화를 재해석한 MMORPG로, 광검사, 마법사, 무희 등 3가지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펄어비스, 美 LA에서 ‘Into the Abyss’ 행사 열어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자체 게임 행사 ‘Into the Abyss(이하 인투 디 어비스)’를 6월 11일(현지시간)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맞는 ‘인투 디 어비스’는 세계 최대 게임쇼인 E3 개막 당일 ‘리갈 시네마 LA 라이브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인투 디 어비스’는 펄어비스의 최신 게임 정보를 공유하고 북미 지역 게임 유저와 직접 소통하는 행사이다. 현지 게임 유저와 인플루언서, 미디어, 파트너사 등 4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Mini’ 변현제 ‘Rain’ 정윤종, KSL 시즌 3 결승서 격돌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이하 KSL) 시즌3 결승에서 ‘Mini’ 변현제 선수와 ‘Rain’ 정윤종 선수가 격돌한다.

변현제 선수와 정윤종 선수는 지난 주 진행된 4강전에서 ‘Snow’ 장윤철 선수와 ‘Stork’ 송병구 선수를 각각 격파하며 결승에 오르게 됐다. 이번 KSL 시즌3는 16강에 진출한 프로토스 선수 5명 중 4명이 4강에 진출할 정도로 프로토스 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였고 8일 열리는 결승전에서는 KSL 시즌 3 챔피언 타이틀을 향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KSL 시즌3 결승전은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8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입장권은 티켓링크에서 1층은 1만2천원, 2층은 1만원에 판매 중이다.

BIC Festival 2019, 루키(학생) 부문 참가접수 시작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BIC 페스티벌 2019(BIC Festival 2019)’ 루키(학생) 부문의 전시작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BIC 페스티벌에서 공식적인 루키(학생) 부문 전시작 참가접수는 이번이 처음이다.

BIC 페스티벌은 1세대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BIC 페스티벌에 새로운 작품을 전시하고, 컨퍼런스를 통해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시작됐다. 그 이후 BIC 페스티벌을 통해서 스플릿뷸렛과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던그리드 등의 새로운 인디게임 세대들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이에 BIC 조직위는 미래의 새로운 인디게임 개발자들을 발굴하고, 학생들의 창작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루키(학생) 부문을 새롭게 신설했다.

루키(학생) 부문의 접수기간은 6월 4일부터 7월 1일 오후 3시까지로, 만 14세 이상의 학생(대학원생 제외) 23세 이하 미취업자(1997년 이후 출생), 2019년 2월 대학(교) 졸업자면서 미취업자 등의 조건 중 1개 이상에 해당하는 이들로 구성된 팀 또는 개인이라면 누구든지 BIC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단, BIC 전시 이력이 없고, 개발 중이거나 출시 1년 이내인 작품이어야 한다.

전시 확정작 발표는 오는 7월 말에서 8월 초 사이에 진행될 예정이며, 전시확정 개발팀에게는 BIC 페스티벌 2019의 전시 공간(부스)과 숙박, 교통, 네트워킹 및 비즈니스 기회 등이 제공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VR 게임 ‘로건’ 티저 영상 공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 중인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 ‘로건(ROGAN : The Thief in the Castle, 이하 로건)’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4일(화) 밝혔다.

이번에 스마일게이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 된 ‘로건’의 티저 영상은 30초 분량으로, 중세 고성에서 발생한 살인 사건의 발단을 비롯해 VR을 이용한 잠입 액션 플레이를 소개했다. 추후 게임의 전반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로건’는 STEAM VR(스팀 VR), Oculus(오큘러스), VIVEPORT(바이브포트) 등 VR 플랫폼을 대상으로 3분기 중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