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19 클래시 로얄 리그 아시아, 한국 개최 및 메이플스토리, 16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기사승인 2019.04.26  02:19:05

공유
default_news_ad1

슈퍼셀, ‘2019 클래시 로얄 리그 아시아’ 한국에서 개최

클래시 로얄의 공식 e스포츠 리그 ‘클래시 로얄 리그’가 25일부터 2019년 시즌 1에 돌입한다.

지난해 1회 리그를 진행한 ‘클래시 로얄 리그’는 대륙별 예선을 치른 후 각 대륙의 대표팀들이 연말 한자리에 모여 월드 파이널을 통해 세계 최강팀을 가리게 된다. 지난해에는 전세계 6개 프로팀이 참여한 월드 파이널에서 중국의 ‘Nova Esports’ 팀이 초대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한 바 있다.

아시아 지역을 대표해서 월드 파이널에 진출할 팀을 가리는 ‘클래시 로얄 리그 아시아’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호주, 브라질, 독일, 미국, 온두라스, 베네수엘라 등 총 15개국 58명의 선수가 참여해 정규 시즌을 치르게 된다.

25일부터 6월 13일까지 펼쳐지는 정규 시즌에는 12개 팀을 A, B조로 나눠 라운드로빈 방식으로 총 66경기를 치르게 된다. 시즌 1에서는 각 조의 상위팀이, 시즌 2에서는 A조와 B조간 인터리그 경기를 통해 상위 8개 팀을 가린 후 플레이오프 진출 팀을 가리게 된다.

클래시 로얄 리그 아시아는 25일 오후 7시에 시즌 1 첫 경기를 시작으로 6월 말까지 매주 목, 토, 일요일에 경기를 치른다.

씰온라인, 5월 아기곰 퀘스트와 함께 출석 이벤트 진행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씰온라인’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이벤트 일일 퀘스트 및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한달 동안 진행되는 아기곰의 효도계획 퀘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우편으로 배달되는아기곰의 퀘스트 용지를 보고 진행된다. 퀘스트 용지를 보고 필드와 던전사냥을 통해 아빠곰에게 효도를, 그리고 낚시와 강화를 통해 엄마곰에게 효도하고 참잘했어요 칭찬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칭찬 아이템을 통해 마을에서 레어 5차나 6차 펫선물상자, 대대청소코스튬, 화려한꽃마차변신반지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보너스 퀘스트로 필드사냥을 통해 획득한 박하스 500개를 모으면 영구 캐시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5월 한달 동안 출석체크에 진행되는 출석코인을 모아 보상아이템으로 씰트료시카 및 곰의 발톱과 같은 신규 액세사리와 교환 가능하며, 주말에는 보석장식 황금열쇠는 물론 박스로봇, 선남선녀 캐시 코스튬 등을 출석 보상 아이템으로 지급한다.  

뮤 오리진, 정식서비스 4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웹젠은 25일부터 '뮤 오리진'의 출시 4주년을 맞아 여러 혜택을 담은 기념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랜 시간 '뮤 오리진'을 즐겨온 회원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웹젠은 오는 4월 29일까지 게임을 즐긴 모든 유저에게 4주년 기념 호칭과 장신구를 선물하고, 매일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4주년 훈장' 아이템을 1개씩 지급한다. 이중 훈장 아이템을 5개 모으면 ‘4th Anniversary’ 기념 호칭을 준다.

같은 기간, 게임 내 사냥터 곳곳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사냥하고 '4주년 케이크' 아이템을 수집하면 캐릭터의 능력치를 일부 높여주는 신규 날개와 발자국도 받을 수 있다.

넥슨, ‘엘소드’ 캐릭터 아이돌그룹 ‘엘스타’ 첫 팬미팅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하고 ‘엘소드’에서 캐릭터 아이돌그룹 ‘trinityACE’의 첫 팬미팅을 5월 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프로젝트 엘스타(PROJECT EL★STAR)’의 첫 번째 데뷔 그룹인 ‘trinityACE’의 팬미팅으로, ‘달콤커피’와 제휴를 맺고 ‘서울 오버더디쉬시청점’에서 유저 100명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진행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PC방 배틀’ 5월 2일 스타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2019년 ‘카카오 PC방 배틀’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 PC방 배틀’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유저라면 누구나 전국 배틀그라운드 PC방에서 참여 가능한 이벤트다. 오는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참가자 신청을 거쳐 PC방 온라인 배틀, PC방 오프라인 파이널 배틀 순으로 진행된다. ‘카카오 PC방 배틀’은 연간 끊김없이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갈 방침이다.

KSL, 시즌 3 16강 2주차 경기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3의 2주차 경기가 25일부터 진행된다고 밝혔다.

25일 1경기에는 ‘Mini’ 변현제 선수와 ‘Action’ 김성대 선수가 맞붙을 예정이며 이어지는 2경기에는 ‘Forgg’ 박지수 선수와 ‘Soulkey’ 김민철 선수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KSL 시즌 입장권(5천원)은 티켓링크 공식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단독 판매된다. 입장권 구매 시 참고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티켓링크 구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입장권을 구매한 현장 관람객들은 추첨을 통해 KSL 현장에서 HyperX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16주년 기념 ‘뉴트로 타임’ 이벤트 실시

넥슨은 25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뉴트로 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국내 서비스 16주년을 맞이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납치된 공주를 마왕 ‘픽록’으로부터 구출하고 ‘뉴트로 왕국’의 평화를 되찾는 스토리 아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정 기간마다 새로운 ‘뉴트로 명예 용사 등급’을 개방하고, ‘몬스터 버스터즈’, ‘뉴트로 사우나&뉴트로 롤러장’, ‘마왕 픽록’ 등 12개의 다채로운 ‘용사 수행’에 참여하면 ‘뉴트로 파워’를 제공한다. ‘뉴트로 파워’를 모으면 ‘뉴트로 코인’을 획득하고 봉인된 전설의 장비를 해제해 ‘태풍 성장의 비약’ 등 승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명예’, ‘용기’, ‘인내’, ‘행운’, ‘전술’ 총 5개의 카테고리 아래 포함된 각 ‘용사 수행’을 완료하면 ‘뉴트로 코인’을 제공하고, 모든 미션을 달성하면 16주년 기념 훈장 ‘뉴트로 히어로’를 지급하는 ‘뉴트로 오딧세이’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6월 23일까지 뉴트로 감성이 더해진 ‘데미지 스킨’, ‘라이딩’, ‘의자’ 등 치장성 아이템과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주는 ‘카오스링’, ‘결속의 반지’ 등 장비를 판매하는 ‘뉴트로 코인샵’을 오픈한다.

R2, ‘R2WARD FESTIVAL 2019’ 이벤트 실시

웹젠은 25일부터 5월 9일 정기점검 전까지 ‘R2’의 일반/특화 서버에서 게임 아이템 선물은 물론, 이벤트와 혜택들을 제공하는 ‘R2WARD FESTIVAL 2019’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신규/복귀 신청 혜택 보상으로 받은 ‘붉은 봉투’를 ‘보급장교 션 NPC’에게 가져가면 ‘복귀 용사 패키지’로 교환 가능하다. 회원들은 ‘변신 조종반지(14일)’과 ‘배틀 드라코(14일)’, ‘경험치 증폭의 룬 3배(14일)’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히 특화 서버의 경우, 강화 가능한 ‘클래스별 귀속 파괴 장비’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페셜 레벨 점핑’ 혜택도 주어진다. 일반/특화 서버 회원들은 시간 누적 보상을 통해 ‘R2 이벤트 증표’를 수집해서 ‘보급장교 션 NPC’에게 전달하면 신청한 캐릭터 레벨 정보에 따라 5월 9일 정기점검 시 레벨 점핑이 진행된다.

강화로 파괴된 망토를 계정당 1회 복구해 주는 ‘망토 복구 이벤트’와 ‘미션 달성 이벤트’도 이번에 진행되는 이벤트 중 하나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