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애니팡’ 4번째 작품 출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애니팡’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을 연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선데이토즈는 가칭 ‘애니팡 A’의 시험 버전을 개발,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개발 중인 신작은 3매치형 블록 퍼즐에 애니팡 시리즈에서 첫 선을 보이는 길드형 유저 모임인 ‘팸’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8년 동안 애니팡 시리즈를 이끈 이현우 PD는 이번 신작에서도 총괄 PD를 맡을 예정이다.‘애니팡 A’는 오는 4분기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브라운더스트, 신규 용병과 조력자 추가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용병 2종과 조력자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용병마다 1명씩 존재하는 조력자는 용병과 강한 유대감을 가진 인물로 이들은 용병을 도와 스킬의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한다. 새롭게 추가되는 용병은 먼저 5성 공격형 ‘테일러’와 그녀의 조력자 ‘바네사’이다.

이와 함께 ‘아얀’과 조력자 ‘데이비슨’도 공개됐다. 괴수 사냥 집단 ‘예거’의 사냥꾼인 아얀은 표식의 대상이 사망하면 방어 능력 증가 및 다양한 해로운 효과로 적을 약화 시키며, 상대의 지속 피해 개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는 4성 방어형 용병이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신규맵 ‘우주맵:슈퍼블랙홀’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두의마블'에 신규 ‘우주맵:슈퍼블랙홀'을 추가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우주맵:슈퍼블랙홀'은 유저가 랜드마크를 건설하거나 설치된 지역에 도착해 블랙홀을 만들 수 있다. 상대방이 블랙홀에 빠질 때마다 요금이 2배씩 누적 증가돼 최대 80배의 통행료를 부담하고, 블랙홀 5개를 설치하면 상대방 이동에 방해를 주는 ‘슈퍼블랙홀’이 발동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카루스M, 영웅의 전당-길드전 업데이트

위메이드이카루스(대표 장현국)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대표 송모헌)에서 퍼블리싱하는  이카루스M이 25일 콘텐츠 업데이트를 했다.

이카루스M의 PVP 콘텐츠는 영웅의전당-길드전-세력전으로 발전했고, 영웅의 전당과 길드전을 확장해 ‘3대3영웅의 전당’, ‘3:3 길드전’을 선보인다. 

또한, 이번에 추가된 팀전 PVP 콘텐츠를 포함해 이카루스M 대전 콘텐츠는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유사한 티어의 유저들끼리 매칭되어 실력을 겨루는 인터서버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생활형 콘텐츠 ‘펠로우 아일랜드’가 추가됐다. ‘펠로우 아일랜드’는 유저가 보유한 펠로우를 방목하거나 장식물을 배치하면 전투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능력치가 부여된다.  

넷이즈, '사이버 헌터' 양대 마켓 정식 출시

넷이즈 게임즈는 ‘사이버 헌터(Cyber Hunter)’를 국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24일 정식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이버 헌터는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창조하고 생존, 슈팅, 탐험, 기술, 파쿠르까지 여러 요소가 결합된 전략 전투를 즐기는 게임이다.

에픽세븐, 길티기어 콜라보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일본의 게임사 ‘아크시스템웍스’와 손잡고 ‘길티기어’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바이켄’과 ‘솔 배드가이’가 에픽세븐의 영웅으로 합류한다. ‘바이켄’은 자연 속성의 스킬을 보유한 도적 영웅이며, ‘솔 배드가이’는 화염속성의 전사 영웅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순차적으로 길티기어의 또 다른 영웅 '디지'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두 영웅이 등장하는 신규 커스텀 스토리 ‘다른세계의 방문자들’이 오는 5월 23일까지 오픈된다. 이번 스토리는 길티기어의 영웅들이 우연히 에픽세븐의 세계에 떨어지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구글 플레이 체험판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25일,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정식 출시에 앞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판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체험판은 국내 유저들이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핵심 콘텐츠인 ‘타임어택 챌린지’를 통해 호쾌한 액션과 타격감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고자 준비됐다. 

‘구글 플레이’를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으며, 캐릭터 획득과 편성, 성장 등의 절차 없이 총 40명의 캐릭터로 구성된 10개 팀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히든캐치’ 싱가포르 테마맵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가 싱가포르관광청과 손잡고 ‘히든캐치’ 싱가포르 테마맵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마리나 베이 샌즈’, ‘멀라이언 파크’, ‘오차드 로드’ 등 싱가포르의 유명 관광지를 배경으로 하는 신규 테마맵을 ‘히든캐치’ 오락실 모드에 선보였다. 해당 맵은 총 5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히든캐치’는 주어진 2개 사진 중 서로 다른 부분을 찾아나가는 방식의 즐길거리로, 오락실 모드에서는 총 7개의 테마맵을 싱글 플레이로 즐길 수 있다.

열혈강호M, 신규 동료 ‘백강’ 업데이트

넥슨은 액트파이브(대표 정순렬)가 개발한 ‘열혈강호M’에 최고 등급 신규 동료 ‘백강’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백강’은 원작 열혈강호에서 ‘천마신군’의 첫 번째 제자로 등장한 인물이며, 게임 내 최고 등급인 16자질 동료 캐릭터다. 상대방에게 강력한 피해를 주는 강속성 능력을 지녔으며, 방어력 및 치유량을 감소시키는 등 기술형 효과에 특화된 것이 특징이다.

마블 퓨처파이트, ‘어벤져스: 엔드게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스튜디오의 최신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캡틴 아메리카’, ‘블랙 위도우’, ‘아이언맨’, ‘헐크’, ‘워머신’, ‘네뷸라’, ‘로켓 라쿤’, ‘앤트맨’, ‘로닌’, ‘타노스’등 어벤져스 영웅 및 악당 캐릭터 10종에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버전의 유니폼이 추가됐다. ‘로닌’과 ‘타노스’를 제외한 이들 캐릭터들에는 ‘팀 슈트’ 버전의 유니폼도 새롭게 더해졌다.

넷마블은 또 ‘마블 퓨처파이트’의 대표 콘텐츠 ‘레전더리 배틀’에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테마를 구현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영화에 등장하는 영웅들과 배경들을 재구성한 3개의 스테이지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타노스’는 티어-3로 승급돼 새로운 얼티밋 스킬 얻게 됐고  ‘호크아이’, ‘네뷸라’의 잠재력 개방도 가능해졌다.

콘트라: 리턴즈, 25일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텐센트와 Konami Digital Entertainment에서 공동 개발한 모바일 신작 ‘콘트라: 리턴즈’를 25일, 정식 출시했다.

콘트라: 리턴즈는 액션 게임 ‘콘트라’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아케이드 액션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콘트라: 리턴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시작했다. 먼저, 게임 다운로드 후 로그인만 해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또, 출석 이벤트로, ‘영웅 케이틀린’ 및 ‘블루 등급 무기 캐틀링’ 등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크아M, 신규 모드 ‘만두 옮기기’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신규 게임모드와 ‘라인프렌즈’의 새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케이드 모드 ‘만두 옮기기’를 공개했다. 맵 중앙에서 생성되는 만두를 획득하고 소속 진영으로 운반해 높은 점수를 얻는 팀이 승리하는 모드다.

또 ‘라인프렌즈’의 ‘코니’와 ‘보스’가 신규 캐릭터로 등장했다. ‘코니’는 적을 처치하면 이동속도가 잠시 증가하고, ‘보스’는 물방울에서 탈출하면 실드로 자신을 보호한다.

이 외에도 ‘라인프렌즈’를 소재로 꾸민 신규 맵을 게임에 추가하고 ‘라인프렌즈’와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캐릭터의 물풍선 대결 모습을 담은 콜라보 이미지를 공식 카페에서 공개했다.

킹스레이드, 판데모니움 최종장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의 9챕터 판데모니움의 최종 스토리모드가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킹스레이드'의 시즌1 판데모니움의 끝을 알리는 한편,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킹스레이드'의 9챕터 판데모니움은 100년 전, 마왕과의 전투가 있었던 죽음의 땅에서 점점 어둠에 물들어가는 성검의 용사 '카셀'의 모습이 그려졌다면, 이번에 공개된 최종 스토리 모드에서는 결국 마왕이 되어버린 '카셀'과 그를 막으려는 영웅들, 그리고 그의 손에 초토화된 오르벨리아 왕국이 그려진다.

더불어 새로운 게임 시스템인 '클래스 버프'가 추가되었다. 클래스 버프는 영웅의 획득 및 성장 시, 해당 영웅의 직업에 맟는 '클래스 포인트'가 주어지고, 이 포인트를 이용해 직업 버프를 레벨 업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클래스 버프는 해당 직업의 '공격력'과 '체력'을 향상시키는 2가지이며, 향상된 능력은 일반 스토리 모드는 물론 PvP, PvE 콘텐츠에 모두 적용된다.

이밖에도 길드 토벌전 시즌6이 오픈 될 예정이며 토벌 전투, 지하감옥, 포털 거점, 스킬 레벨 업 및 획득 방식 등 다양한 게임내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 특히 왕실금고, 토벌전투, 상급던전, 지하감옥 등 입장제한이 있었던 특수 던전 입장 횟수가 5회에서 3회로 조정됐으며, 보상은 기존보다 소폭 상향되었다.

넥슨, ‘버블파이터’ X ‘쿠마몬’ 콜라보 진행

먼저 일본 유명 관광지인 ‘구마모토 성’의 일러스트를 ‘붐힐 갤러리’에 추가했다. 5월 23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면 획득 가능한 ‘구마모토 성 시크릿 노트’를 모아서 해당 일러스트를 완성해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쿠마몬’이 될 수 있는 ‘쿠마몬 L4HC’ 의상 아이템을 업데이트 했다. 

넥슨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5월 22일까지 ‘쿠마몬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마몬 L4HC’ 의상을 구매하면 ‘쿠마몬 부스터’, ‘쿠마몬 펫’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누적 플레이 시간에 따라 단계별로 얻을 수 있다.

마스터탱커, ‘전직 시스템’ 업데이트

웹젠은 25일 '마스터탱커'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전직 시스템’과 신규 전장 ‘고대 유적’, 신규 '탈 것' 등 유저들을 위한 즐길 거리를 선보였다.

먼저, 웹젠은 유저들이 다양한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직 시스템'을 도입했다. 40레벨을 달성하면 전직 마스터인 NPC ‘릴케’에게 일정량의 골드를 소모하고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다.

'워리어-가디언', '샤먼-프리스트', ‘위저드-다크메이지’ 등 지정된 클래스 간에만 자유로운 변경이 가능하고, 전직에 성공하면 장착하고 있는 장비 아이템도 클래스에 맞게 바뀌어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신규 전장인 '고대 유적’도 추가됐다. 고대 유적은 두 팀이 동시에 전장에 입장해 10분 동안 자원을 100% 채워야 하는 전장 콘텐츠로,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의 특정 시간에 진행된다.

자원을 빠르게 모으기 위해서 각 팀은 전장의 양 끝에 위치한 깃발을 중심 구역으로 이동시켜야 한다. 전장이 종료될 때까지 획득한 자원이 100%에 먼저 도달한 팀이 이기며, 두 팀 모두 자원을 채우지 못하면 더 많은 자원을 모은 쪽이 승리한다.

이와 함께 캐릭터의 이동속도 등을 높여주는 탈 것의 종류도 늘어났다. '헬 유니콘', '죽림의 군자', '호박 항공기' 등 특색 있는 외형을 지닌 4가지의 탈 것이 새롭게 추가되어 탈 것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검은사막 모바일, ‘가문의 위상’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콘텐츠 ‘가문의 위상’을 25일 업데이트했다.

‘가문의 위상’은 가문 전투력을 기반으로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버프다. 유저는 전투 경험치 증가, 검은 기운 경험치 획득량 증가, 가방 무게 증가, 창고 칸 증가를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거점전을 더 즐겁게 해줄 ‘마력탄’이 추가됐다. ‘마력탄’은 캐릭터가 ‘던지기’ 실시 후 지형지물에 닿았을 때 폭발하여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무기다. 유저는 길드요새에 ‘마력탄 보급품’을 제작해 거점전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길드당 한 번에 3개까지 보유 가능하다.

유저들의 편의성을 위한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토벌’ 반복 재시작 시 난이도 상승이 가능해졌고, 토벌/용맹의 땅/고대 유적을 이용할 때 영지를 거치지 않고 입장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오버워치, ‘워크샵’ 기능 공개 및 PTR 서버에 적용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를 기반으로 새로운 게임 모드를 자유롭게 제작 가능한 ‘워크샵’ 기능을 처음 선보이고, 26일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워크샵은 게임 탐색기에 있는 사용자 지정 게임 모드에 게임 스크립트 시스템을 추가, 확장성을 더욱 강화한 기능이다. 신예 게임 개발자는 물론, 플레이어 및 모더(Modder, 게임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에 맞게 수정하는 사람) 등 누구나 원하는 방식대로 전 세계 유일한 맞춤형 오버워치 게임 모드를 만들 수 있다.

본 기능 사용자는 워크샵 안에서 스크립트를 만들고, 기존에 즐기던 오버워치 게임 모드에 다양한 규칙과 독특한 플레이 조건을 추가하면 된다. 영웅이 이동하거나, 기술 작동 방식을 변경하는 것 외에도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히거나 치유하는 방식 및 특정 상황에서 표시되는 텍스트도 직접 수정할 수 있다. 워크샵을 통해 만들어진 게임은 추후 사용자 지정 게임 탐색기에 추가된다.

넥슨, ‘클로저스’ 4차 전직 ‘퀸 오브 하트: 이슬비’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클로저스’에 이슬비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슬비는 유니온에서 시행하는 클로저 조기 양성 프로그램에 발탁된 소녀 캐릭터로 뼈를 깎는 노력과 연습을 통해 능숙하게 힘을 다루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4차 전직 업데이트를 통해 ‘태스크포스 팀: 퀸 오브 하트’에 합류했다.

클로저는 ‘몽환세계: 연무극장’에 입장해 태스크포스 던전 2종을 플레이하면 ‘태스크포스 팀: 퀸 오브 하트’에 배치된다. 피로도 10을 소모시키는 ‘몽환세계: 연무극장’은 83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다.

또 연무극장에 위치한 ‘D백작 NPC’를 통해 전직 퀘스트 수행이 가능하다. 4차 전직에 성공하면 ‘퀸 오브 하트 포메이션: A’, ‘퀸 오브 하트 포메이션: A-긴급투입’ 등 신규 스킬 2종과 승급 전용 패시브 스킬 5종을 얻는다.

이슬비 캐릭터로 연무극장 던전인 ‘기억을 잇는 무대’와 ‘유대를 잇는 무대’를 클리어하면 ‘D코인’과 ‘유대의 선서’를 얻는다. 해당 아이템을 모아 ‘이슬비 퀸 오브 하트 컴뱃 슈트(1성)’ 등 전용 코스튬과 왕관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다.

클로저는 다음달 2일까지 접속한 날짜에 따라 ‘코스 원샷 +12’ 등 아이템 7종을 얻을 수 있으며, 30일까지 피로도 10 이상 던전, 티어매트 대책실, 대정화작전 던전을 클리어하면 ‘특수요원복 상자[이슬비]’ 등 아이템 제작이 가능한 ‘퀸 오브 하트 뱃지’를 지급한다.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국가대항전 업데이트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주사위의 신’이 국가대항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국가 대항전을 통해 미국, 홍콩, 일본 등 총 16개국 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며, 4개국이 한 동맹으로 무작위 선정된 후 상대 동맹과 1대1 매칭 형식으로 승부를 겨룬다.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에만 다음 국가 대항전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승리 시 특별 보상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