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한국해비타트와 강원도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한 임시 주택 지원

스마일게이트가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들을 위한 임시 주택 지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화재로 전소되거나 피해를 입은 기존 가옥에 대한 복구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보상금 확정 등에 시일이 소요 되는 점을 고려해, 이재민들이 공동 거주하는 임시 대피소를 떠나 사생활이 보장 되는 임시 주택에서 하루 빨리 일상 생활로 복귀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

이를 위해 스마일게이트는 한국해비타트의 이동식 임시 주택 보급 사업에 1억원을 우선 기부하기로 했다. 기부금은 ‘로스트아크’를 개발/서비스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RPG와 ‘크로스파이어’를 개발/서비스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출연했다.

아울러 스마일게이트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임시 주택 지원을 위한 후원금 모금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으며, 모금 된 후원금 역시 이재민을 위한 추가 임시 주택 지원에 활용할 계획이다.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오프라인 대회 5월 11일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첫 오프라인 대회 ‘크아M 리그’를 앞두고 참가 선수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5월 11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크아M 리그’는 ‘짝꿍 대항전’과 ‘16인 서바이벌’ 부문에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최고 실력자를 가린다.

이날 경기에서는 32개 팀이 출전해 2:2 팀전의 ‘짝꿍 대항전’과 개인전 ‘16인 서바이벌’으로 첫 우승의 명예를 걸고 승부를 펼친다. 우승 트로피를 차지한 선수들에게는 총 상금 5백만 원과 경품을 제공한다.

선수 등록은 4월 28일까지 공식 카페를 통해 2인 1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한 팀 대표의 게임 내 ‘래더 매치’ 등급에 따라 대회에 진출할 32개 팀을 선발한다.

‘크아M 리그’의 입장권은 4월 29일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대회 관람객으로 참석하는 유저 전원에게는 4만 원 상당의 기념품을 선물한다.

‘APEX 레전드’ TV 생방송 프로모션 실시

EA는 무료 배틀로얄 게임 'APEX 레전드’가 CJ ENM과 함께 TV 생방송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프로모션은 CJ ENM 게임채널 OGN에서 지난 추석과 설에 특집으로 진행한 프로그램 ‘킬미더머니’를 통해 23일 온라인으로 라이브 이벤트를 방송한다. 방송 출연자와 함께 팀을 이룬 플레이어는 개별 대전에서 킬을 기록할 때마다 1만원을 획득하며, 챔피언을 차지할 경우에는 최대 2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출연자와 다른 팀에 속한 플레이어 중 랜덤으로 같은 대전에 참여하여 출연팀 스쿼드의 마지막 인원을 킬하면 50만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생방송이 진행되는 경기에 참여만해도 매라운드 10명씩 추첨을 통해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1,000코인이 지급되며 온라인 생방송에서 채팅에만 참여해도 추첨을 통해 후드티, 장패드 등의 경품을 받아볼 수 있다. 출연자와 함께하는 2인의 플레이어는 사전 신청을 통해 뽑을 예정이며 상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 네이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2019’, 가정의 달 맞이 특별 이벤트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19’(이하 컴프야2019)에서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척돔 스카이박스 초청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가정의 달을 기념해 ‘컴프야2019’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고척스카이돔 VIP 전용 관객석인 스카이박스(SKY BOX)에서 가족들과 함께 경기 관람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오는 22일(월)까지 공식카페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본인이 관람하고 싶은 경기 일정과 함께 컴프야와 관련된 가족 이야기를 주제로 사연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우수 사연 심사를 통해 최종 6인이 고척스카이돔에 초청될 주인공으로 선정된다.

검은사막 모바일, ‘매화’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매화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5월 2일까지 ‘매화 레벨 달성 이벤트’&’매화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화’ 클래스가 가장 높은 레벨을 달성한 유저(30명)와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장 많은 ‘매화’를 획득한 유저(20명)에게 갤럭시탭 S5e 스페셜 패키지를 지급한다. 유저는 매화 레벨 25/45/55/65 달성에 따라 총 1,400개의 블랙펄도 받는다.

‘매일 응모 이벤트’를 5월 7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매일 10개의 임무를 완료하면 응모권을 얻을 수 있다. 응모 신청을 통해 ‘진 크자카 주무기 상자(1명)’, ‘진 누베르 보조무기 상자(1명), 구글 기프트카드 30만 원(30명),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10만 원권(100명)’을 받을 수 있다.

‘성대한 매화 축제’ 이벤트를 2주간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는 ‘접속 유지 보상 30배’, ‘흑정령 의뢰 보상 10배’. ‘월드 우두머리 심연 아이템 등장 확률 상승’, ‘월드 우두머리 파편 4개’를 얻는다.

모든 유저가 접속만 하면 얻을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도 5월 7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출석만 해도 다량의 블랙펄, 3세대 반려동물을 포함한 혜택을 받는다.

블리자드, KSL 시즌 3 18일 개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블리자드에서 직접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3의 개막전이 오늘 진행된다고 밝혔다.

3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KSL은 18일 오후 7시부터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VSG 아레나(구 ACTOZ 아레나)에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세계 최강 스타크래프트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다시 격돌하게 된다.

개막전의 1경기는 ‘Best’ 도재욱 선수와 ‘Queen’ 김명운 선수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으며 2경기에는 ‘Modesty’ 김현우 선수와 ‘Sharp’ 조기석 선수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다음날인 4월19일(금)에는 ‘Snow’ 장윤철 선수와 ‘MisO’ 한두열 선수, ‘Ample’ 김태영 선수와 ‘Shine’ 이영한 선수의 경기가 진행된다. KSL 대진표, 조별 일정, 지난 경기 결과 등 KS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 ‘린: 더 라이트브링어’ 27일 첫 유저 간담회 실시

넥슨은 18일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린: 더 라이트브링어’ 유저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린: 더 라이트브링어’ 출시 이후 처음으로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2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00명의 유저를 초청한 가운데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회자와 개발자의 ‘게임 리뷰’ 토크 시간을 갖고, 펄사 크리에이티브 김광열 디렉터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한 후 유저들의 질문에 직접 답을 전하는 ‘개발진 질의응답’ 세션을 진행한다. 또, 인게임 OST 2곡의 라이브 공연과 ‘캐릭터 빙고’, ‘퀴즈 이벤트’ 등 현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엘:리마스터, 원스토어 사전예약 신청자 모집

나이스플레이(대표 Ken Chou)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엘:리마스터’의 원스토어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엘:리마스터’는 지난 10일, 국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하였으며, 유저들이 보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원스토어 출시를 결정하고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이번 원스토어 사전예약 신청자 전원에게는 ‘원스토어 아이템 10% 할인쿠폰’과 함께 ‘금화주머니500만’, ‘ 6급속성단세트’ 등 10만원 상당의 인게임 아이템이 제공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2019년 PC방 이벤트 계획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2019년 PC방 이벤트 계획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2019년에는 ‘카카오 PC방 배틀’과 ‘우리동네 PC방 이벤트’를 중심으로 한 PC방 유저 소통 행보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먼저 5월부터 ‘카카오 PC방 배틀’을 통해 유저를 찾아간다. 지난해 시범 이벤트로 진행해 좋은 성과를 거뒀던 ‘카카오 PC방 배틀’을 올해부터는 횟수를 늘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유저라면 누구나 제약없이 참여해 즐기는 이벤트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PC방 배틀’은 연간 총 5회로 나눠 전국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 시즌은 온라인 배틀과 오프라인 배틀으로 나눠 진행되고, 유저들은 이벤트 신청 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가맹 PC방에서 플레이하면 기록이 자동 집계된다.

‘카카오 PC방 배틀’과 함께 ‘우리동네 PC방 이벤트’도 연간 상시 유저와 함께한다. ‘우리동네 PC방 이벤트’는 PC방 관리 프로그램 기업과 PC방 업주 및 프랜차이즈 등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벤트 개최 시 카카오게임즈가 이벤트 물품과 경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신청이 쇄도하고 있는 상황으로, 4월에만 약 60여개 PC방에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카카오 PC방 배틀’, ‘우리동네 PC방 이벤트’ 외에도 유저와 접점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전용 프로모션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도 매월 새로운 경품으로 유저를 만족시켜 나갈 계획이다.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기무라 유이토 PD 특별 인터뷰 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8일,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를 개발한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 기무라 유이토 상무이사 겸 총합 PD와의 특별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일본 도쿄의 사이게임즈 본사에서 촬영된 이번 영상은 기무라 유이토PD가 생각하는 게임의 최고 매력과 추천 콘텐츠, 향후 업데이트 방향, 한국 방문 계획, 한국 유저들에 대한 감사 인사 등을 담고 있다.

유저들은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브랜드 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서 인터뷰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라이브, 단체 응원 행사, 19일과 21일 개최

오버워치 리그는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라이브’ 단체 응원 행사를 오는 19일과 21일 양일간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서울 송파구) 및 건대입구점(서울 광진구)에서 동시에 개최한다.

입장권 가격은 회당 1만 8천원으로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행사가 열리는 월드타워점(약 190석, 13관), 건대입구점(약 180석, 7관)은 이날 행사를 기념해 ‘오버워치 리그 Super-S관’으로 브랜딩, 운영될 예정이다. 단, 21일 행사는 예약 사이트에서 4월 20일 28:00 일정으로 조회 후 선택이 가능하다. 

넥슨, ‘마비노기’ 15주년 행사 ‘판타지 파티’ 6월 22일 개최

넥슨은 18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의 오프라인 유저 행사 ‘판타지 파티’의 일정과 계획을 공개했다.

‘판타지 파티’는 ‘마비노기’의 서비스 15주년인 6월 22일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개최하며, 코스튬 플레이어의 ‘패션 콘테스트’, 참관객의 초상화를 그려주는 ‘한스의 초상화 아틀리에’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메인 무대에서는 개발팀과 함께하는 요리와 제작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디렉터의 무대 발표도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은 금일부터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타지 파티’ 유저 아티스트를 모집하며, 오는 5월 30일부터 일반 참관객의 티켓 예매를 시작한다.

R2, ‘WAVE’ 이벤트 동시 진행

웹젠은 18일 정기점검 후 ‘R2’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와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각각 ‘1ST WAVE’ 이벤트와 ‘3RD WAVE’ 이벤트를 진행한다.

‘R2’의 ‘리부트 서버’는 비주기적으로 초기화가 진행되는 서버로, 경험치와 아이템 드랍률이 매우 높아 회원들이 캐릭터를 보다 빠르게 육성하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먼저,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는 ‘1ST WAVE’ 이벤트가 열린다. 해당 서버의 회원들은 4월 18일부터 ‘아레나’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으며, 상위권 진입을 통해 ‘아레나 드라코 반지’ 등 기존 보상은 물론 ‘1등급 아레나 상자’ 등의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또한, ‘데모자르 섬’ 입장과 ‘데인케 공성전’ 참여도 가능해진다.

‘아레나 참여 이벤트’도 준비했다. 점검 후부터 5월 2일 점검 전까지 모든 ‘리부트 서버’에서 아레나 각 모드(격전/보스전/수성전)의 개인 보상이 2배로 상향된다. 특히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회원에게는 아레나 참여를 통해서 얻은 ‘아레나 상자’의 개수에 따라 ‘이계의 악세서리 상자(고급)’ 등의 추가 보상도 지급한다.

이외에도 4월 21일 진행되는 ‘데인케 공성 점령’ 이벤트를 포함해 ‘데모자르 섬’에서 열리는  이벤트들을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웹젠은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도 이벤트를 이어간다. 유저들은 4월 25일 점검 전까지 ‘떠돌이 교환상인 아크 NPC’를 찾아가 ‘황금 보물상자’, ‘10만 실버’를 주면 ‘서번트 4차 진화석 제작 재료’나 ‘수수께끼 정수 제작 재료’ 등 보상 중 한 가지를 랜덤하게 얻을 수 있다. 추가로 해당 기간 동안에는 서번트 채집 보상도 2배로 증가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클릭H5' 봄맞이 이벤트 진행

그라비티는 HTML5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클릭H5’에서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8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공식 카페에 방문해 보물찾기 이벤트 게시글에 있는 쿠폰번호를 게임 내 채팅방에 입력하면 아이템을 100% 제공한다.

또한 공식카페 GM발키리가 선택한 카드 중 1종이라도 보유하고 있는 유저는 오는 24일까지 인증샷과 계정 코드, 계정명을 게시하면 새롭게 리뉴얼 된 ‘광속 공격’ 1,2,3Lv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봄맞이 특별 패키지 상품도 선보여 빠른 육성이 필요한 유저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