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WOW 대규모 업데이트 ‘아즈샤라의 현신’ 공개

블리자드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격전의아제로스에 찾아올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아즈샤라의 현신’을 지난 12일 진행된 개발자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공개했다.

신규 지역: 나즈자타와 메카곤 섬: 아즈샤라의 현신에서는 고대 나이트 엘프 문명의 발상지인 나즈자타와 노움 테마의 새로운 지역인 메카곤 섬이 추가된다. 유저들은 새롭게 추가된 두 지역을 탐험하며 새로운 동맹들과 모험을 펼치고 아제로스를 위협하는 새로운 적들과 격돌하게 된다.

신규 공격대: 아즈샤라의 영원한 궁전: 라이브 스트림에서는 신규 공격대인 아즈샤라의 영원한 궁전에 대한 내용도 공개됐다. 총 8명의 우두머리로 구성된 새로운 공격대는 나즈자타에 위치해 있으며 플레이어들은 수중전을 포함한 전투 끝에 여왕 아즈샤라와 최후의 맞대결을 펼치게 된다.

아제로스의 심장: 격전의 아제로스 게임플레이의 핵심인 아제로스의 심장에도 큰 변화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플레이어가 수집해 유물에 넣을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인 ‘정수’가 추가되었으며 플레이어들은 정수를 통해 강력한 효과와 능력을 획득하게 된다. 아제로스의 심장에 찾아올 변화에 대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보다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신규 군도: 크레스트폴과 눈꽃 마을: 아즈샤라 현신에서 새로운 군도인 크레스트폴과 눈꽃 마을이 추가될 예정이다. 크레스트폴은 워크래프트 II 맵에 등장하는 장소로 과거의 흔적이 광활한 영토 위로 분포되어 있다. 눈꽃 마을은 판다렌 주민들이 서식하는 조용한 마을이다.

영웅 격전지: 격전의 스트롬가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처음 선보이는 영웅 격전지인 격전의 스트롬가드에 대한 정보도 공개됐다. 영웅 격전지는 일반 난이도보다 더욱 어려워진 인공지능 상대로 진행되며 플레이어들은 이들을 상대로 자원을 보호하고 전장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이외에도 새로운 투기장인 로봇 전투장, 새로운 검투사 탈것과 쐐기돌 수정치, 타우렌과 노움의 유산 방어구, 비행 잠금 해제, 바인 블러드후프의 운명이 걸려있는 전쟁 대장정 등 콘텐츠도 공개됐다.

라테일, 봄맞이 대규모 ‘아말룬 사막’ 업데이트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라테일’에서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아말룬 사막’을 실시했다고 17일 전했다.

먼저 ‘아말룬 사막’에 존재하는 다른 세계의 사막 도시 ‘라’를 배경으로 한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시나리오 퀘스트를 통해 ‘라’의 공주 ‘티야’와 함께 동생 ‘마으투’의 저주를 풀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필드 ‘아말룬 사막’을 선보이고, 4인 인스턴스 던전 ‘라의 성곽’ 및 ‘안식의 홀’을 추가했다. 또 신규 보스 몬스터 저주받은 ‘라’의 지도자 ‘마으투’와 거대 벌레 괴물 ‘라으나툰’ 등 신규 몬스터 및 NPC를 공개했다.

이어 신규 시스템 ‘주간 도전’을 도입했다. 총 3개의 단계로 구성된 미션을 한 주간 도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매주 새로운 미션이 제공된다. 미션에 성공하면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도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산림지대’, ‘플루톤 신전’, ‘엘리아스’ 등 초반에 출현하는 지역을 전면 리뉴얼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검은사막, ‘붉은 전장’ 경험치 및 보상 혜택 개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붉은 전장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붉은 전장이 개편을 단행했다. 앞으로 붉은 전장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험가는 전투 경험치와 기술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승리 보상과 패배 보상을 상향 조정해 승리 시 600만 은화, 패배 시에도 400만 은화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수렵용 화승총 액션도 이동 중 장전이 가능하고, 탄환수 증가를 통해 한번 장전하면 연속으로 발사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이 외에도 전투와 탐험의 몰입감을 높일 수 있는 전투 집중 모드와 탐험 모드 UI가 추가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