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유럽 유저 투어 시작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현지 유저를 직접 만나는 ‘2019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 6일(현지시각기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첫 번째 투어 행사에는 게임과 연계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는 암스테르담 도심의 한 카페에서 진행됐으며, 사전 신청자를 포함해 약 120여 명의 유저가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저 간 토너먼트 대결을 비롯해 게임 지식을 바탕으로 진행된 퀴즈 대결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 유럽컵 본선 우승자인 디지피(DGP)가 현장을 방문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 ‘서머너즈 워’의 굿즈 등 선물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와 참가자 전원에게 게임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었다.

유럽 투어는 이번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시작으로 5월 독일 베를린, 6월 프랑스 리옹, 7월 러시아 모스크바를 거쳐 8월 독일 쾰른을 마지막으로 5개월의 일정을 마무리 한다.

넷마블문화재단, ‘어깨동무문고’ 6주년 전시회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11일 종로구 소재 아라아트센터 1층에서 어깨동무문고 6주년을 기념하는 전시회 ‘다름을 이해하는 모두의 동화展’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22일까지 총 10권의 ‘어깨동무문고’ 원화 및 아트프린팅을 선보이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된 ‘어깨동무문고’는 장애인권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다양성을 존중하는 동화책을 제작하고 배포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학교 및 교육공공기관 등 총 3,712개 기관에 12,400권의 어깨동무문고를 전달했다.

천애명월도, ‘천하통일 논검대회’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천애명월도’에서 ‘천하통일 논검대회’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서버 통합 이후 최초로 열리는 이번 ‘천하통일 논검대회’는 4월 14일까지 ‘3대3 논검대회’,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1대1 논검대회’로 두 번에 걸쳐 열린다.

두 경기 모두 예선과 본선을 거쳐 64강부터 결승까지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순차 진행되며, 대회 결과 및 경기 승리 횟수에 따라 ‘거래 은량’, ‘귀속전표’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각 대회에서 논검 최강자로 선발된 ‘1대1’ 및 ‘3대3’ 우승자의 조각상을 인게임 ‘항주-항주성 연무장’에 세우고, 해당 조각상을 방문하는 유저의 캐릭터 당 1회에 한해 보상을 지급한다.

언리얼 서밋 2019, 주요 세션 내용 공개 및 12일 티켓 판매 시작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오는 5월 14일과 15일 양일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되는 ‘언리얼 서밋 2019 서울(이하 언리얼 서밋)’의 주요 세션 내용을 공개하고,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언리얼 서밋’은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 및 정보를 개발자들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언리얼 엔진 컨퍼런스로, 언리얼 엔진에 대한 개발자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올해 ‘언리얼 서밋’은 최초로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전체 세션으로 진행되는 5월 14일 오전 시간은 에픽게임즈의 창립자이자 CEO인 팀 스위니 대표가 기조연설을 진행하며, 이튿날 마지막 시간에는 언리얼 엔진 디렉터 닉 팬워든이 언리얼 엔진 4의 로드맵에 대해 발표한다.

기조연설 후 프로그래밍, 아트, 파트너, 교육 또는 엔터프라이즈 등 총 4개의 트랙으로 나뉘어 세션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강연 주제와 주요 콘텐츠를 확인한 후 듣고 싶은 강연을 선택해 들을 수 있다.

이꼬르, '메탈슬러그 인피니티' 글로벌 사전 예약 100만 돌파

이꼬르(대표 신명용)는 지난 8일 메탈슬러그 인피니티의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메탈슬러그 인피니티는 주식회사 SNK의 런앤건 아케이드 게임인 메탈슬러그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이꼬르에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IDLE RPG이다. 플레이어는 메탈슬러그 시리즈에 등장한 캐릭터와 슬러그를 수집하여 자신만의 부대를 만들고 육성하며, 전 세계의 다른 플레이어들과 경쟁할 수 있다.

이꼬르는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 100만명 돌파를 기념하여, 출시 시 한 달 동안 모든 신규 가입자들에게 10만원 상당의 재화 및 아이템으로 구성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창술사’ 업데이트 사전 예약 시작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첫번째 신규 클래스 ‘창술사’의 정보를 최초 공개하고 풍성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신규 클래스 창술사는 무도가에서 전직이 가능하며 창을 사용해 화려하면서도 치명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다. 특히, 광역 공격에 특화된 ‘난무 스탠스’와 순간적으로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집중 스탠스’를 상황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를 통해 획득한 ‘듀얼 게이지’를 사용해 강력한 효과를 부여하는 것이 가능하다.

창술사의 정식 업데이트는 오는 4월 24일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창술사의 정보공개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내 사전예약 페이지를 방문해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유저 모두에게 창술사의 무기 아바타 1종과 완성형 칭호 ‘전장을 꿰뚫는 창’을 지급한다.

또한, 자신의 사전예약 참여 소식을 SNS를 통해 공유하면 아크라시움II, 배틀 아이템 선택 상자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 이벤트는 12일부터 오는 4월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