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오브더스톰, 봄맞이 게임내 이벤트 ‘칼데움 복합도시’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이하 히어로즈)에 새로운 이벤트인 ‘칼데움 복합도시’가 28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칼데움 아크로폴리스를 배경으로 수많은 조직 소속의 사이버펑크 영웅들이 서로 힘을 겨루고 도시를 휘어잡은 포악한 JIOK 사이버네틱스 주식회사와 싸움을 벌이는 ‘칼데움 복합도시’ 이벤트는 오늘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플레이어들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퀘스트를 완료해 사이버 요괴 전쟁 멧돼지 탈것, 칼데움 복합도시 스프레이와 초상화 등 다양하고 새로운 수집품들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시작부터 종료 시까지, 구매하거나 레벨이 오를 때 받는 모든 전리품 상자는 비취 테크노 악동 크로미 스킨, 사이버 요괴 도살자 스킨, 사이보그 카라짐 등 새롭게 추가된 이벤트 수집품이 하나 이상 들어 있는 ‘칼데움 복합도시’ 전리품 상자로 변경된다. 단, 이벤트 시작 전에 미리 구매 혹은 획득한 전리품 상자에는 해당되지 않는다.

아키에이지, PC방서비스 넥슨으로 새 출발

엑스엘게임즈는 28일 자사의 PC방서비스에 관한 계약을 넥슨과 체결하고 본격적인 PC방 서비스에 돌입한다.

아키에이지의 넥슨 PC방 서비스 론칭을 축하하기 위한 프로모션도 시작한다. 우선 오늘부터 오는 6월 6일까지 PC방에서 아키에이지에 접속하면 1시간마다 PC방 보석 성장의 주문서 상자가 제공되고, 루루의 상점에서는 PC방 주화로 성장의 보석을 구매할 수 있다.

보석을 주문서로 성장시키면 고대의 강화제 등 아이템을 단계별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PC방에서 플레이 시에는 5분당 노동력이 5만큼 추가 회복된다.

이밖에도 PC방 누적플레이 10시간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만 캐시와 선물을 증정하고, 게토 PC방에서는 행운의 돌, 주화, 팔로스의 결정을 얻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첫 시즌 5월 17일 개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을 위한 새로운 e스포츠 시스템, 하스스톤 마스터즈 프로그램의 최상위 대회인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첫 시즌이 오는 5월 17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는 미주,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 세 지역으로 나뉘어 구성되며, 지역별로 16명씩 총 48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각 지역은 다시 두 개의 디비전으로 나뉘며, 디비전 별로 8명의 선수가 무작위로 배정된다. 각 디비전에 속한 선수는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3전 2선승제의 스페셜리스트 형식 경기를 벌이며, 모든 경기가 종료된 후 선수의 누적 승수에 따라 디비전 순위가 정해진다. 디비전 구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는 4월 28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릴 HCT 2019 월드 챔피언십 현장에서 결승전에 앞서 공개된다.

2019년,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는 두 개 시즌으로 개최된다. 각각 8주 동안 열리는 시즌 기간 중 지역별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각각 다섯 번의 경기가, 그리고 일요일에 여섯 번의 경기가 치러지며, 모든 경기는 하스스톤 e스포츠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그랜드마스터즈의 모든 경기는 하스스톤 e스포츠 공식 한국어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매 시즌이 종료된 후 각 디비전별 상위 3명의 선수는 해당 지역 6명의 선수가 참여하는 그랜드마스터즈 시즌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2019년 개최되는 두 차례의 지역별 시즌 플레이오프 우승자 6명 및 차이나 골드 시리즈 초대 선수 2명 등 총 8명의 선수는 올해 말 50만 달러의 상금을 두고 벌어지는 하스스톤 글로벌 파이널에서 경쟁을 펼친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출범 시즌에 초대되는 선수들은 지금까지의 누적 상금, 2018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CT 2018) 동안 획득한 경쟁 점수, 시즌 별 경쟁 점수 상위 선수, 하스스톤 커뮤니티에 대한 기여도 등 여러 조건을 고려하여 블리자드가 선정한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참여 선수들은 시즌 중 성적에 따라 상금을 받게 되며, 모든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대회 출전 자격을 자동으로 부여받는다. 출범 첫 해 각 지역별 그랜드마스터즈 출전 선수 명단은 추후 공개된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시즌 2 종료 이후, 각 디비전에서 가장 낮은 성적을 기록한 선수는 강등 대상이 될 수 있으며, 반면 각 지역별 마스터즈 투어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은 상금을 획득한 선수들은 이어지는 2020 시즌 그랜드마스터즈에 초대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엔씨소프트, NC 다이노스와 ‘창원NC파크’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NC 다이노스와 ‘창원NC파크’ 개장을 기념해 ‘단디, 캐치하라!’ 이벤트를 4월 14일까지 실시한다.

‘단디, 캐치하라!’ 이벤트는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게임 4종(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4종(리니지 레드나이츠, 파이널 블레이드, 프로야구 H2, 리니지M), 웹툰 플랫폼 ‘버프툰’ 유저가 즐길 수 있다.

모든 엔씨소프트 유저는 이벤트 페이지 접속 보상 ‘단디볼’을 사용해 홈런볼 미니게임에 참여하는 ‘홈런볼을 캐치하라’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 내 미니게임 결과에 따라 서비스별 보상을 받는다.

엔씨소프트는 이벤트 페이지에 ‘시크릿 코드’를 입력해 아이템을 받는 ‘시크릿 코드를 캐치하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크릿 코드는 NC 다이노스∙버프툰 공식 홈페이지와 창원NC파크 현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엔씨소프트 게임∙웹툰 서비스 이용 보상으로 단디볼을 얻는 ‘단디볼을 더 캐치하라!’ 이벤트도 열린다. 유저는 PC온라인 게임 접속, 모바일 게임별 미션 수행, 버프툰 관심작품 등록 등을 통해 단디볼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