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하는 언리얼 엔진 4 기반으로 PC 수준의 하이퀄리티 그래픽과 스케일에 최적화된 하이엔드 모바일 MMORPG이다. 모바일 환경의 한계에 타협하기보다는 최고 수준의 플레이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압도적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IP(지식재산권)에 의존한 대작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 독창적인 IP로 한 단계 도약을 앞두고 있다.
THE ORIGINAL, TRAHA : 독창적인 시도를 바탕으로 제대로 된 MMORPG를 만든다
트라하는 MMORPG가 가진 본연의 재미를 바탕으로 기존 게임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그래픽과 콘텐츠를 정교하게 구현해냈다. 트라하는 가장 오리지널한, 제대로 된 MMORPG를 만들어내는 것을 첫 번째 비전으로 삼고있다.
이를 위해 첫 번째로, 유저가 직접 플레이 하는 게임의 본질을 확보, 유저가 게임하는 모든 순간을 고민하고 선택하여 완성도 있는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콘텐츠를 설계했다.
두 번째로, 트라하는 유저 스스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할 수 있다. 퀘스트로 정해진 동선을 따라가는 원패스 방식을 탈피해 유저마다 원하는 지역에서 원하는 미션을 수행하여 그 과정에서 유저만의 새로운 스토리를 구성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재화 가치가 보존되는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트라하는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의 오랜 대립을 다룬 게임으로, 방대한 스토리를 이끌어가기 위해 주기 별 콘텐츠 및 스토리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 TRAHA CONTENTS
“ULTIMATE VISUAL” : 하이퀄리티에 최적화된 그래픽
트라하는 일반 필드 몬스터부터 자연 풍경, 건물, 초대형 보스 몬스터까지 모든 부분을 사실적인 하이퀄리티 그래픽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고사양 최적화에 집중했다. 방대한 콘텐츠와 필드를 담기 위해 모바일 최초 론칭 스펙 5GB 이상의 대용량으로 준비했으며, 최소 ‘아이폰 6S’, ‘갤럭시 S7’이상에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INFINITY CLASS” : 전투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클래스 전환 클래스와 스킬을 플레이 상황에 맞춰 전략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구조로, 트라하에서는 새로운 무기 업데이트 시 기존 캐릭터가 버려지는 것이 아닌 캐릭터의 클래스가 한 번 더 확장되는 방식을 추구한다. 이는 곧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무기 교체가 더 이상 스트레스가 아닌 새로운 경험으로 다가올 것이다.
트라하에서는 게임을 사랑하는 진성(眞成) 유저분들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준비한다. 게임을 연구하고 던전공략을 작성하는 유저, 팬아트를 통해 새로운 스토리를 만들어 주는 유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트라하를 사랑하는 모든 유저들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트라하는 ‘자유도’와 ‘분배’라는 키워드의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다. 이는, 매출보다는 장기적인 라이브 서비스를 더욱 고민하며, 유저들에게 다시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는 방향으로 개발되고 있다. 세부적인 비즈니스 모델은 현재 막바지 작업 단계로, 단순 단기 순위경쟁이 아닌 장기간의 라이브 서비스를 목표로 한 차별화 요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예약 : 2월 14일
2월 14일부터 정식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할 예정이다. 페이지를 통해 트라하의 주요 게임특징과 웹페이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도 공개한다.
서버-캐릭터 명 선점 : 3월 21일
사전 예약에 이어 오는 3월 21일 사전서버 및 캐릭터 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라하에서는 모든 서버에 단 하나의 캐릭터 이름만 존재하며 해당 기간 전 서버에 단 하나뿐인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정식 출시 : 4월 18일
오는 4월 18일 안드로이드 및 iOS 운영체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식 출시, 유저들에게 기존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