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험 일지’ 콘텐츠 관심 고조, 신규 스토리 추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은 지난 31일 선보인 ‘모험 일지’ 콘텐츠가 모험가(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모험 일지’는 NPC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 흔적을 따라가며 주어진 목표를 완수하는 콘텐츠로, 현재 1장부터 10장까지의 모험 스토리가 공개됐다. 

검은사막’은 ‘모험 일지’의 재미를 모험가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룰루피의 여행일지’도 추가했다. ‘룰루피의 여행일지’는 55레벨 달성 모험가에게 주어지는 새로운 ‘모험 일지’ 콘텐츠로, 완료 시 ‘영구 스택’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이와 함께 메디아 지역 스토리도 전면 개편했다. 금번 개편은 3개 분기로 구성된 지난 칼페온까지 스토리 개편에 이은 후속 콘텐츠다. 앞으로 모험가들은 메디아 지역에서 2개 분기로 나눠진 이야기를 선택해 좀 더 다양한 시각에서 ‘검은사막’의 월드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이미 스토리를 완료한 모험가도 분기 스토리 의뢰를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로스트아크, 신규 길드 콘텐츠 ‘실마엘 전장’ 오픈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가 13일 신규 길드 콘텐츠 ‘실마엘 전장’을 오픈했다.

실마엘 전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길드간 경쟁 콘텐츠다. 각 대륙별 대도시를 통해 입장 가능한 실마엘 전장에서 특정 거점을 차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실시간 PVP 대결로 승부를 겨루는 ‘길드 대전’과 강력한 몬스터를 누가 더 빠르게 처치하는지 겨루는 ‘토벌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길드 대전’은 8:8 실시간 대전을 통해 상대 길드원을 처치하거나 전장에 배치된 ‘실마엘’을 확보해 더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길드가 승리하는 PVP 콘텐츠다. 전장의 타입에 따라 ‘쟁탈전’, ‘방어전’, ‘섬멸전’의 3가지 형태가 준비됐다. 

‘토벌전’은 강력한 몬스터 ‘실마엘 탐식자’를 제한 시간 내에 길드원들이 협력하여 토벌하는 PVE 콘텐츠로, 토벌에 소요된 시간에 따라 순위가 산정된다. 

거점 점령에 성공한 길드는 점령이 유지되는 기간 동안 부가 효과가 부여되는 ‘실마엘 거점 버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길드 순위에 따른 순위 보상과 참가 여부에 따른 참가 보상도 제공된다.

넥슨, ‘다크어벤저 크로스’ 일본 정식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불리언게임즈(대표 반승철)에서 개발한 ‘다크어벤저 크로스’를 일본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13일 출시했다.

넥슨은 일본 유저 성향에 맞춰 대화 장면 내 캐릭터 디자인을 2D로 제작했으며, 플레이 캐릭터를 스토리 내 나이, 성격에 맞게 바꾸는 등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일본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외형으로 제작한 궁수 직업군(아쳐)을 추가했다.

로스트사가, ‘만두’ 코스튬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13일 신규 코스튬 ‘만두’를 공개했다.

새롭게 등장한 ‘만두’는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모자와 의상을 통해 귀여운 만두 요정의 모습을 연출할 수 있는 코스튬이다.

얼티밋스쿨, 잇탄모멘 출시 및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 진행

X.D. Global이 서비스하는 얼티밋 스쿨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얼티밋 스쿨에 일본 현지화 캐릭터 ‘잇탄모멘’이 등장하며, 발렌타인데이 테마 코스튬 출시와 함께 발렌타인데이 테마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잇탄모멘은 일본의 하얀 천 요괴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일본 현지화 캐릭터로 얼티밋 스쿨에서는 그 전승을 살려 목에 두른 머플러를 사용해 적을 감아 제압하는 컨셉의 여닌자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또한 13일 부터 20일까지, 발렌타인데이 전용 칭호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발렌타인데이의 예정’ 이벤트와 발렌타인데이 한정 코스튬들의 염색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충전 혜택 이벤트가 진행되며, 14일부터는 유저간에 영웅, 코스튬, 패키지 선물 시 23%의 할인이 적용되는 선물 할인 이벤트가 추가된다.

리니지2, 신규 서버 ‘윈드’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2’가 13일 저녁 7시 신규 서버 ‘윈드’를 오픈 한다. 2018년 공개된 ‘아덴’, ‘아덴+’ 서버에 이은 3번째 무료 서버다.

리니지2 모든 유저는 윈드 서버에 무료로 접속할 수 있다. 윈드 서버는 기존 아덴 서버와 동일한 서버 환경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업그레이드된 리니지2 자동 사냥 시스템(자동 스킬∙타겟 도입 등)을 사용해 효율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몬스터를 사냥해 무료 서버만의 특수 재화인 ‘엘코인’도 획득할 수 있다. 엘코인은 전용 상점에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