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브라운더스트 흥행을 바탕으로 기분 좋은 2018년 성적표를 받았다.

13일 네오위즈는 2018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간 매출액은 2,155억 원, 영업이익 226억 원, 당기순이익은 356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24%, 영업이익은 107%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2018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4%, 전 분기 대비 22% 성장한 600억 원이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각각 60%, 118% 증가한 65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171억 원으로 이는 영업성과 개선과 함께 부동산 관련 계열회사 지분처분에 따른 일회성 이익이 반영된 수치다.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1%, 전 분기 대비 20% 늘어난 304억 원이다. 이번 분기 해외 매출은 성공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안착한 브라운더스트가 견인했다. 브라운더스트는 현재 일본, 동남아,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서비스 중으로 해외에서 연 매출 400억 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브라운더스트는 2019년 1분기 내 영어권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세계 전 권역으로 서비스를 넓혀나갈 예정이다.

국내 매출은 29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전 분기 대비 24% 증가했다. 보드게임은 지속적인 이용자 편의성 개선 노력과 계절적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을 이끌어냈으며, 국내 브라운더스트 역시 시즌2 업데이트 등을 통해 다시 월 활성 이용자 수(MAU)를 경신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네오위즈는 콘솔 플랫폼에서 블레스 언리쉬드를 오픈월드 액션 MMORPG로 새롭게 개발해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여기에 독창적인 게임을 개발하는 인디 게임사들을 네오위즈로 영입해 모바일 신작과 PC게임을 함께 준비하고 있다. 2019년 하이퍼캐주얼 장르부터 개성 강한 유저 취향을 반영한 게임까지 다채롭게 출시하겠다는 각오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는 “2018년도는 해외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다진 한 해“였다며 “2019년에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자체 IP들의 글로벌 성과를 강화하고 이들이 오랫동안 사랑받는 IP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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