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대규모 업데이트 세력전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세력전’을 추가하는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첫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세력전’은 서로 다른 이념을 가진 무림맹과 혼천교 양대 세력이 대규모 오픈필드에서 벌이는 실시간 전쟁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송림분지(1막)가 오픈되며, 이후 순차적으로 오색암도(2막)도 오픈 할 예정이다.
 
세력전에는 돌격대장, 해치, 법기궁수 등 다양한 전략요소가 존재하며 정해진 시간 내 상대의 향로를 먼저 파괴하거나 높은 점수를 획득한 세력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세력전을 통해 얻은 점수 및 주간 경쟁 결과로 각 세력 별 10개 계층으로 나뉘며, 상위 계층으로 올라갈수록 더 많은 권한과 특별 혜택이 부여된다.

세력을 선택한 유저라면 누구나 세력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일 1회, 밤 9시부터 진행된다.

해전M,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불멸 실시

신스타임즈(대표 왕빈)는 ‘해전M’에 두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불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불멸’ 업데이트에는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해 군단이 참여할 수 있는 ‘군항쟁탈전’을 추가했다. ‘군항쟁탈전’은 매주 화요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30분 동안 진행되는 경쟁 콘텐츠로 섬을 차지하기 위해 공격과 방어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를 통해 블랙테크의 UI가 편리하게 개선됐으며, ‘연구 진도’ 항목이 추가되어 일정한 연구 진도를 달성하면 능력치 보상을 활성화할 수 있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캐나다ㆍ호주ㆍ뉴질랜드 3개국에 정식 서비스 돌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기대 신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를 캐나다와 호주, 뉴질랜드 3개국에서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이번 캐나다와 호주, 뉴질랜드 론칭을 시작으로 글로벌 전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순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액티비전의 유력 콘솔 게임 IP(지식재산권)와 컴투스의 개발력이 만나 탄생한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어둠의 고서를 들고 도망친 악당 카오스와 맞서 싸우며 스카이랜드의 수호자로 거듭나는 포털 마스터의 모험을 다룬다.

배틀라이트,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배틀라이트(Battlerite)’에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배틀라이트 로얄과 아레나 모드에 동방의 폭풍으로 불리는 원거리 챔피언인 ‘셴 라오’를 추가했다. 기존 아레나에 도입된 영혼의 인도자 ‘폴로마’, 제명된 연금술사 ‘루시’ 등 챔피언 2종은 로얄에 새롭게 추가됐다.

모두의마블, 신규 DC캐릭터 및 업다운맵 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이 신규 'DC캐릭터'와 '업다운맵'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 밝혔다.

또, 라인을 들어 올려 상대를 가둬 파산시키거나 다른 라인을 독점할 수 있는 신규 ‘업다운맵’도 출시했다. ‘업다운맵’에서 라인에 갇힌 유저는 특수블록에 도착해야만 탈출가능하며, 해당 라인에서의 건설, 인수가 불가하다.

프렌즈레이싱, 신규 콘텐츠 씽씽전 전격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13일, ‘프렌즈레이싱’에 특별 이벤트 모드 ‘씽씽전’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씽씽전’은 개인전에 참가하는 유저들에게 무작위로 등장하는 이벤트 모드로, 아이템을 활용하지 않고 스피드로만 승부를 겨룰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프렌즈레이싱’은 게임 내 캐릭터들의 능력치를 올리고 스킬 효과를 획득할 수 있는 ‘프렌즈 훈련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리그별 랭크 시스템을 개편했다.

카트라이더, 신규 콘텐츠 GOD 테마 오픈

넥슨은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신규 콘텐츠 ‘GOD 테마’를 13일 추가했다.

‘GOD 테마’는 ‘로키’의 장난으로 붐힐 마을에 떨어진 ‘토르’가 ‘다오’ 일행의 도움을 받아 ‘아스가르드’로 돌아가는 여정을 바탕으로 한다.

먼저 유저가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도록 ‘GOD 테마’ 스토리를 확인 가능한 시나리오 모드와 ‘아스가르드’, ‘불꽃의 땅 무스펠하임’ 등 테마 BGM을 업데이트 했다.

또 천둥의 신 ‘토르’와 꾀가 많은 ‘로키’, 신들의 왕 ‘오딘’ 등 신규 캐릭터 6종을 추가하고 마법의 망치와 창을 형상화한 카트바디 ‘묠니르 X’, ‘궁니르 X’를 선보였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복수의 파도 적용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출시 후 첫 번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복수의 파도가 13일 정식 적용됐다고 밝혔다.

이번 복수의 파도에서는 호드와 얼라이언스간 전쟁이 중대한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며 양 진영은 새로운 동맹과 함께 최전선에 뛰어들게 된다.

천존협객전M, 공성전 콘텐츠 업데이트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천존협객전M’의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공성전, 연인 콘텐츠를 선보이고 신규 서버를 오픈 하는 등 출시 후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천존협객전M’의 공성전은 문파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로 매주 토요일 저녁 9시에 진행된다. 도시 영주의 자리를 두고 문파간 공격-수비 등 각축전을 벌이는 PVP 콘텐츠로 최종 영주가 되면 명예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 후 열리는 첫 공성전은 이번주 15일에 진행된다. 

드래곤네스트, 겨울 업데이트 실시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는 ‘드래곤네스트’에서 겨울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전했다.

먼저, ‘마키나’에 신규 전직 ‘런쳐’를 추가했다. ‘마키나’의 1차 전직 캐릭터인 ‘런쳐’는 에너지 무기인 ‘블래스터’를 사용해 근접 및 원거리 공격을 시전한다. 2차 전직 시 빛 속성 물리 공격에 특화된 근접 전사 ‘임팩터’와 빛 속성 마법 공격에 특화된 지원형 전사 ‘러스터’로 전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드래곤네스트’의 최상위 콘텐츠인 ‘포레스트드래곤 네스트’를 보다 쉽게 공략할 수 있도록 ‘라이트(Light)’ 난이도를 추가했다. 해당 난이도에서는 각 보스의 특정 스킬 대미지가 감소하고, 즉시 사망에 이르는 스킬이 하향됐으며 각종 디버프 스킬 또한 변경 및 삭제됐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EDDA 생체연구소 신규 던전 공개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신규 던전 ‘EDDA 생체연구소’를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EDDA 생체연구소’는 레벨 170이상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신규 던전으로, 탐사모드, 전투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다.

탐사모드는 ‘룬 미드가츠 왕국 비공식 탐사대’의 동료가 되어 과거의 진실을 밝혀내는 스토리 위주로 구성되었으며, 전투모드에 비해 클리어 보상이 낮고 보너스 보상 역시 지급되지 않도록 설정되었다. 전투모드는 탐사모드에 비해 난이도가 대폭 상승하였으며, MVP 몬스터 사냥시 일정 확률로 보너스 보상상자가 등장하여 레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야생의땅: 듀랑고, 길들인 동물 시스템 개편 

넥슨은 13일 야생의땅: 듀랑고에 ‘길들인 동물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동물 포획 시 길들이는 과정이 추가되며, 길들인 동물은 모험과 훈련을 통해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동물이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속도, 전투력, 가방 크기 등 동물의 능력에 영향을 주는 새로운 속성을 발견할 수 있다.

길들인 동물은 S, A, B, C 총 네 개의 등급으로 나뉘며, 높은 등급의 동물일수록 성장 과정 중 능력을 높여주는 속성을 더욱 많이 발견할 수 있다.

주사위의 신, 겨울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의 모바일 보드 게임 ‘주사위의 신’이 12월을 맞아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신규 맵 ‘블랙&화이트’가 추가되었다. 모든 것이 종이로 이루어진 마을인 ‘블랙&화이트’에서 1대1 개인전과 2대2 팀전 진행이 가능하며, 새로운 특수 블록 ‘봉인서’를 밟으면 캐릭터가 봉인된 책이 열리고 두 가지의 특수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하여 종이의 저주에 갇힌 캐릭터를 해방시키는 방식이다. 

또한, 새로운 미니게임 ‘승부차기’가 업데이트 되었다. ‘승부차기’는 모든 유저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난이도로 구성되었으며, 짧은 시간에 간단한 조작으로 플레이가 가능하여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그 외 신규 랭킹 시스템 ‘승부사 랭킹’이 추가되어 게임 플레이 시 ‘계정 경험치’와 ‘승부사 경험치’를 함께 획득 할 수 있다.

마비노기, 신규 메인 스트림 G23 공개

넥슨은 13일 ‘마비노기’에 신규 메인 스트림 ‘G23’ 1부를 업데이트하고, 겨울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신규 메인 스트림 ‘G23’ 1부에서는 에린에 닥친 두 번째 혼돈 ‘대홍수’를 주제로 검은 달의 교단 간부 ‘모르피드리아나스’와 모르피드리아나스의 부관 ‘탈렉’을 비롯해 ‘미르올’, ‘바투르’ 등의 NPC가 새롭게 등장한다.

이와 함께 지원군 역할의 신규 특성 2종 ‘이면을 보는 눈’과 ‘집중 도발’을 추가했다. ‘이면을 보는 눈’은 공간의 이면과 몬스터의 약점, 함정 등을 꿰뚫어 볼 수 있으며, ‘집중 도발’은 전투 시 적을 한 곳으로 유인해 같은 팀원들이 방해 받지 않고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플레로게임즈, 게이트식스 CBT 일정 발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원더5마스터즈’의 개발사 젤리오아시스(대표 김창훈)의 신작 RPG 게이트식스의 CBT일정을 13일 발표했다.

게이트식스 CBT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안드로이드 유저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플레로게임즈는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CBT 테스터를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자는 정식 론칭 사전예약에도 자동으로 참여 된다.

세븐나이츠, 에반 신화각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에반의 신화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신화 각성하는 에반은 더욱 강력한 생존력을 갖춘 방어형 영웅으로 거듭났다. 또한 스승 태오와 같은 광폭 효과도 새롭게 보유하게 돼 공격 측면에서도 크게 성능이 향상됐다.

‘신화 각성’은 기존 각성 영웅을 한 번 더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신화 각성 된 영웅은 새로운 외형과 높은 능력치를 보유하게 된다.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스킬 밸런스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캐릭터 스킬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듀얼블레이드’, ‘나이트워커’, ‘카이저’, ‘배틀메이지’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스킬을 수정하고 추가 기능을 더해, 각 직업별 특성이 돋보일 수 있도록 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26일까지 ‘카밀라의 크리스마스 베이커리’ 이벤트를 열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면 ‘크리스마스 코스튬 선택권(1일)’을 1일 1회 지급하고, 총 5회 선택권을 사용한 유저에게는 ‘크리스마스 코스튬 선택권(영구)’ 1개를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코스튬 선택권’으로는 신규 코스튬 ‘루돌프 후디 패키지’를 포함 ‘산타 보이/걸 패키지’, ‘눈사람 패키지’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탈리온, 커뮤니티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탈리온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현지 유저들이 더욱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성 강화에 초점을 맞추었다. 우선 길드 레벨 3 이상의 유저들만 입장할 수 있는 ‘길드 영지’가 최초로 등장하고, 길드원들과 함께 레이드 보스를 공략하는 ‘길드 레이드’도 새롭게 오픈한다. 

길드 레이드 보스는 총 3종으로 순차적으로 보스 사냥에 성공하면 그에 따른 보상도 주어진다. 캐릭터를 더욱 성장시키거나 서브 캐릭터 육성을 쉽게 할 수 있는 ‘영웅의 전당’ 시스템도 등장한다. 캐릭터가 100 레벨을 달성하면 ‘각성 레벨’이 활성화되고, 각성 레벨을 올릴수록 보상을 받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