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오브듀티: 블랙옵스4(이하 블랙옵스4)에 신규 스페셜리스트 ‘제로’를 담은 ‘작전: 앱솔루트 제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트레이아크는 7일, 공식 블로그에서 앱솔루트 제로 관련 정보를 발표한데 이어 10일, 트레일러를 추가로 공개했다. 

우선 멀티플레이어와 블랙아웃에 스페셜리스트 제로가 플레이 가능 캐릭터로 추가된다. 제로는 강력한 무기 대신 상대의 장비를 해킹하거나 무력화시킬 수 있는 해커로 화력보다 전술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트레일러에서 공개된 제로의 고유 장비는 디스럽터와 아이스픽이다. 디스럽터는 수류탄 형태의 EMP(Electromagnetic Pulse effect) 장비로 투척한 지역의 센트리건과 토크의 바리케이드 등을 무력화한다. 아이스픽은 휴대용 해킹 장비로 맨티스 같은 킬스트릭 유닛도 피해 없이 제압할 수 있다. 

제로와 함께 신규 무기도 추가된다. 기관단총 ‘DAEMON 3XB’, 돌격소총 ‘SWAT RFT’와 전술소총 ‘VAMPIRE HUNTER’, 저격소총 ‘VALKYRIE’이 추가돼, 멀티플레이뿐만 아니라 블랙아웃에서도 무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 콘텐츠와 함께 블랙아웃, 좀비모드 업데이트 정보도 공개됐다. 우선 블랙아웃은 비주얼 업데이트로 부드러운 겨울 광원을 적용하며 새로운 연막 흔적으로 다른 유저들이 어디로 낙하했는지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블랙아웃에 신규 지역인 ‘하이잭’이 새롭게 등장한다. 하이잭은 해상에 정박한 고급 요트로 그동안 지상으로 한정됐던 전장의 규모를 한층 더 넓힐 전망이다. 여기에 강력한 기관총이 부착된 ‘ARAV’ 장갑차도 트레일러에 모습을 드러냈다. 

좀비모드는 추가 경험치와 네볼륨 플라즈마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일일 과제와, 킬, 데스, 부활, 헤드샷 등 자신의 좀비모드 이력을 정보로 제공하는 웹사이트인 블랙옵스 Authenticity Stamp, 매일 좀비모드 15라운드 달성 시 블랙마켓 티어를 건너뛸 수 있는 일일 티어 스킵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트레이아크는 “게임을 즐기고 있는 수백만의 유저를 위해 블랙옵스4를 제작하는 것은 영광스러운 일이다. 이번 달과 이후에 나올 모든 콘텐츠 업데이트도 몹시 기대되며 이 과정을 우리와 함께해준 유저들에게 고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작전: 앱솔루트 제로는 11일 블랙옵스4의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으로 먼저 업데이트되며 일주일 뒤 PC버전에 적용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