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TV,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방송에 유병재 출연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공식 게임 TV채널 ‘카카오게임TV’의 오늘 방송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치킨 먹는 기술(이하 배치기)’에 방송인 유병재가 출연한다고 18일 밝혔다.

‘배치기’는 게스트가 출연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최종 1인으로 생존하기 위한 팁을 두 MC에게 전수하는 방송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지난 방송에서 게스트로 BJ 블랙워크, 프로게이머 에버모어, BJ 서윤이 차례로 참여해 관심을 받은 가운데, 금주에는 ‘배틀그라운드’ 열혈 이용자로 잘 알려진 방송인 ‘유병재’가 전격 출연한다.

유병재는 ‘배치기’ 방송에서 MC 서한결, 정나은의 멘토가 되어 자신만의 플레이 팁을 유쾌하게 전수해 주는 등 카카오게임TV 시청자와 소통할 예정이다.

넥슨,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경기 방식 및 규정 발표

넥슨(대표 이정헌)은 18일 EA Korea Studio(구: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의 e스포츠대회인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의 경기 방식과 규정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11월 8일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선수 드래프트를 실시한 뒤 10일부터 12일까지 넥슨 아레나에서 ‘EACC 그룹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7개국에서 선발된 각 대표팀이 4개 그룹에 3개팀씩 포진해 싱글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기를 펼친다.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8강 토너먼트인 ‘EACC 넉아웃 스테이지’는 같은 달 16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넉아웃 스테이지는 패자는 탈락하고 승리한 선수가 다음 경기에 계속 출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브라운더스트, 대만·홍콩·마카오 정식 서비스 시작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대만 현지 시간 기준 금일 오전 9시부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양대 마켓에 출시됐다.

네오위즈 모바일게임본부 김승철 이사는 “한국 모바일 게임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중화권 시장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글로벌 서비스 경험을 살려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최강자 블리즈컨2018에서 격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1월 진행되는 자사의 연례 팬 페스티벌인 블리즈컨에서 스타크래프트 최강자들이 맞붙는 특별한 이벤트 매치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KSL vs ASL”이라는 제목으로 펼쳐지는 이번 이벤트 매치에서는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1 우승자인 ‘Last’ 김성현 선수와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5 우승을 차지한 ‘Rain’ 정윤종 선수가  전세계 스타크래프트 최강자 타이틀을 위한 5전3선승제의 뜨거운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번 대결은 11월2일,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블리즈컨 현장에 마련된 스타크래프트II e스포츠 무대에서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 별도의 티켓 구매 등 없이 무료로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열혈강호 for kakao, 누적 매출 400억원 달성

룽투코리아가 대표 게임인 ‘열혈강호 for kakao’가 출시 1년만에 누적 매출액 400억원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룽투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출시 직후 이틀만에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하고 원스토어 최고 매출 1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3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3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 돌풍을 이어간 끝에 누적 매출 400억원을 달성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열혈강호 for kakao가 룽투코리아 대표 게임인 만큼 지속적인 흥행을 통해 룽투코리아 실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야생의 땅: 듀랑고, 신규 생존 모드 ‘워프 러시’ 티저 영상 공개

넥슨은 왓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야생의 땅: 듀랑고’의 신규 생존 모드 ‘워프 러시’ 업데이트를 앞두고 18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24일 업데이트 예정인 ‘워프 러시’는 ‘붉은 페나코두스 작전’에 이은 새로운 기간제 콘텐츠로, 개척을 넘어 야생의 가혹한 환경에서 끝까지 살아남는 생존모드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기름으로 오염된 땅과 바다, 죽어가는 동물들 사이에서 ‘살아라’, ‘끝까지’라는 문구가 등장해 ‘워프 러시’ 생존 모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탈리온, 일본 양대 마켓 출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글로벌 대형 MMORPG ‘탈리온(일본 서비스명:‘벤데타’)’을 일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일본 정식 출시에 앞서 시작한 사전 오픈 직후 애플 앱스토어 아이폰과 아이패드 무료 인기 순위에서 1위에 올랐으며, 특히 현지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SNS 채널에 커스터마이징 캐릭터를 올리며 호응하고 있다.  

게임빌은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게임 서비스명을 ‘벤데타(Vendetta)’로 정했다. ‘피의 복수’라는 뜻을 지닌 스페인어 ‘벤데타’를 상징적으로 내세우고 게임의 핵심 콘텐츠인 진영 단위의 대규모 전투인 RvR을 필두로 유저 공략에 나선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할로윈 시즌 맞아 이벤트 진행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할로윈 데이를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할로윈X헤이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헤이스트 일일 미션과 주간 히든 미션을 수행하면 ‘할로윈 스노우볼 의자’, ‘할로캣의 모자 교환권’, ‘난 리얼 헤이스트’ 칭호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이벤트 맵 ‘클럽 할로윈’을 오픈한다. 해당 맵에 입장해 춤을 추면 일정량의 경험치를 제공하고, 다른 유저와 인사를 나누면 횟수에 따라 최대 ‘클럽 할로윈 이펙트 교환권’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11월 1일부터 14일까지 다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아무것도 안 했는데’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산드라의 연구’ 퀘스트에 참여하면 지급하는 ‘경험치 주머니’를 통해 일정 시간 동안 게임 접속 여부와 상관없이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경험치 주머니’는 총 10단계에 걸쳐 획득 가능하며, 해당 아이템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최대 24시간까지 경험치를 제공한다.

라그나로크M, 할로윈 기념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서 할로윈데이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드라큘라 백작의 할로윈 파티를 테마로 오는 11월 1일까지 실시되며, 프론테라 중앙 광장의 ‘할로윈데이 대사 사탕’과 대화를 통해 ‘할로윈 데이의 만남’ 이벤트를 수령할 수 있다.

5일간 이벤트에 참여하면 ‘백작의 할로윈 선물’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전체 이벤트 완료 시, 시즌 한정 의상인 ‘잭오랜턴’ 도면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