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 MBC 게임 인포테인먼트 '비긴어게임' 제작 지원

액토즈소프트(구오하이빈)는 MBC 새 게임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 ‘비긴어게임(Begin a game)’ 제작 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내달 첫 방송을 앞둔 이 프로그램은 게임을 통한 세대 공감 프로젝트를 표방, 단순한 게임 소개가 아닌 보다 다양하고 유쾌한 접근을 통해 재미는 물론 시청자들의 인식 제고와 긍정적인 게임 문화 형성을 목표로 한다. 출연진들이 게임 관련 추억이나 역사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물론 직접 게임 고수와 대결을 펼치기도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비긴어게임은 SM C&C가 제작을 맡고, 액토즈소프트는 제작 지원으로 참여한다.

액토즈소프트는 비긴어게임 외에도 프로게이머 오디션 프로그램 ‘게임스타코리아(GSK)’를 내년 상반기 내에 선보일 예정이며, 자사가 운영 중인 프로게임단 '액토즈 스타즈'를 활용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도 제작할 계획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애니∙피규어 제작 영상 공개…IP 확장 사업 가시화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를 기반으로 한 단편 애니메이션과 피규어 제작 모습을 일부 공개했다.

컴투스는 지난 13일 한국 서울에서 열린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 월드결선에서 ‘서머너즈 워’ 애니메이션∙코믹스 제작 과정을 소개하는 다큐멘터리 영상과 신규 피규어 모습을 담은 영상 두 편을 최초로 공개했다.

먼저 ‘서머너즈 워’ 애니메이션∙코믹스 제작 영상은 컴투스가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이하 스카이바운드)와 손잡고 ‘서머너즈 워’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제작 중인 애니메이션∙코믹스 등의 기획 과정을 담았다.

특히 이날 소개된 영상에는 캐서린과 함께 ‘서머너즈 워’ 공동 총괄 프로듀서인 ‘워킹데드’의 원작자, 스카이바운드 CEO 로버트 커크먼이 출연했으며, 오는 2019년 공개 예정인 단편 애니메이션 중 3D 그래픽으로 화려하게 표현된 몬스터 소환 장면 일부를 최초로 공개, 그간 기다려온 게임 팬들의 뜨거운 함성을 이끌어 냈다.

더불어 미국 글로벌 완구 제작사 펀코가 제작 중인 ‘서머너즈 워’ 피규어 영상도 이번 대회를 통해 공개, 독보적 디자인으로 해석된 ‘서머너즈 워’ 피규어의 모습을 세계 팬들 앞에 소개했다. 잔느(빛 팔라딘), 오리온(물 브라우니 요술사), 카밀라(물 발키리), 마브(바람 펭귄기사) 등 총 4종 피규어가 베일을 벗었으며, 가까운 시일 내 출시 또한 예고했다.

하스스톤, 오늘부터 31일까지 할로윈 축제 진행

블리자드는 하스스톤에 할로윈 축제를 10월 17일부터 31일(한국 시간)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축제 기간 동안 하스스톤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들은 마녀의 가마솥 황금 카드와 투기장 입장권 1개를 무료로 증정 받으며, 으스스한 할로윈 테마의 선술집 난투들과 특별한 의상을 입은 하스스톤 영웅들이 등장하는 투기장을 즐길 수 있다.

유저들은 할로윈 축제 기간 동안 9개의 하스스톤 영웅들이 특별 의상을 입고 나타나는 이중 직업 투기장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두 개의 특별한 할로윈 선술집 난투가 순차적으로 진행되는데, 우선 10월 18일부터 10월 21일까지 ‘괴물 대 괴물’ 선술집 난투를 선보인다.

이는 하스스톤 확장팩 ‘마녀숲’에 도사리는 무시무시한 괴물들 중 누가 가장 강한지 대결하는 컨셉으로, 유저는 마녀숲 1인 모험 콘텐츠인 괴물 사냥의 괴물 하나를 조종하여 다른 괴물들을 물리쳐야 한다.

또한, 10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진행되는 ‘저주받은 기사 등장하다’ 선술집 난투에 참여하는 유저들은 마을을 습격한 저주받은 기사를 물리쳐야 한다. 저주받은 기사에 맞서기 전 기습 공격을 위해 변장을 해야하는데, 각 의상에는 여러 직업의 카드들로 구성된 카드 덱과 영웅 능력이 주어진다. 유저들은 주어진 카드 덱과 영웅 능력을 잘 활용해 사악한 저주받은 기사를 무찔러야 한다.

할로윈 축제를 기념하는 특별한 묶음 상품도 구입 가능하다. 유저들은 새로운 하스스톤 성기사 영웅 ‘안녕로봇 경’과 마녀숲 카드 팩 20개가 포함된 할로우! 할로우! 묶음 상품을 20,000 배틀 코인(PC 기준)에 구입할 수 있다.

검은사막, 할로윈 기념 특별한 혜택 이벤트 오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할로윈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검은사막’이 모험가를 위해 준비한 할로윈 이벤트는 특별 의상부터 고급 아이템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10월 31일까지 이어진다.

먼저 게임 내 전체 필드에서 불 특정하게 등장하는 몬스터 ‘스푸크’를 처치하면 할로윈 의상을 제작할 수 있는 검은 옷감과 기억의 파편, 고대 정령의 가루, 블랙스톤(무기, 방어구)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검은 옷감은 일정 수량을 모으면 할로윈 특별 의상 핵심 재료인 의상 도안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지난해 할로윈 보스로 등장했던 ‘이자벨라’가 올해도 이벤트 기간 중 출현한다. 모험가들은 이벤트 의뢰를 받은 후 일반 서버는 매일 오후 3시, 11시 40분에, 틴 월드는 오후 3시, 10시에 각각 등장하는 ‘이자벨라’ 공략하면, 공헌도를 포함해 각종 보스 장비 아이템이 담긴 ‘할로윈 선물 상자’, 할로윈 장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접속 시간에 따라 할로윈 주화, 할로윈 사탕 바구니, 할로윈 쿠키를 받을 수 있다. 이 중 할로윈 주화는 정해진 수량을 모으면 크론석, 발크스의 조언, 고급 액세서리 상자로 교환 가능하다.

여기에 오는 10월 28일까지 할로윈 콘텐츠 게시물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모바일 문화 상품권을 증정하고, 펄 상점에서는 2018 할로윈 신규 의상인 ‘베스페나’, ‘베스틸리오’를 비롯해 할로윈 분위기의 새로운 집사 ‘해리스’, 지난해 할로윈 의상 등 다양한 시즌 상품을 판매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18’, 가을야구 함께 즐기기…이벤트 열어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컴투스프로야구2018’(이하 컴프야2018)가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포스트시즌 기간 동안 ‘컴프야2018’ 유저들과 모든 야구팬들이 함께 가을 야구를 더욱 재밌게 즐기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이번 포스트시즌 기간 동안 진행되는 경기의 승리팀 및 홈런 유무를 예측하는 ‘승부 예측의 신’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프야2018’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 예측 결과에 따라 최고급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고급 골드팩, 50스타, FA 영입권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 이들 유저들에게는 적중한 경기 수만큼 부여되는 누적 포인트 랭킹에 따라 이벤트 종료 후 다양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 밖에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을 위한 특별 접속 보상과 함께 과거 포스트시즌 진출 팀과 플레이 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추가해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트위치 코리아 ‘지스타 2018’ 참가, 4년 연속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

트위치 코리아가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 자격으로 ‘지스타 2018’에 참가한다.

트위치 코리아는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에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의 자격으로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4년 연속으로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를 맡게 된 트위치는 파트너 스트리머들과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 ‘지스타 2017’ 당시, 트위치 코리아는 유명 파트너 스트리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채로운 방송 콘텐츠, 게임 체험존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번 ‘지스타 2018’ 역시 작년과 비슷한 테마로 진행될 예정인데, 올해는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의 역할을 더 훌륭히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넥슨,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네코랩×콘텐츠멀티유즈랩’ 교육 추진

㈜넥슨(대표 이정헌)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과 업무 협약을 맺고 멀티 유즈 콘텐츠 창작 교육인 ‘네코랩×콘텐츠멀티유즈랩’을 개설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코랩×콘텐츠멀티유즈랩에서 공개한 창작 교육은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Multiuse The GAME Class)’로 네코제 참여 아티스트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게임 IP 활용 웹툰 클래스’, ‘게임 IP 활용 그래픽 아트웍 클래스’ 등 총 4개 수업이 진행된다.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는 넥슨 사옥을 비롯해 성남 판교 기업지원허브에서 운영하는 콘텐츠멀티유즈랩과 팹랩서울(제작실험실·Fabrication Laboratory)에서 각각 열린다. 이달 16일부터 29일까지 교육과정 당 10명 내외로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 결과물은 오는 12월 1일부터 2일까지 부산광역시청에서 개최되는 넥슨 콘텐츠 축제인 ‘네코제(Nexon Contents Festival)’와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콘텐츠멀티유즈홀에서 열리는 ‘게임 멀티유즈콘텐츠展’에 전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테런 개발자 페스티벌 ‘점입가경’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개발자 페스티벌을 맞아 개발자 신규 맵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개발자 페스티벌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벤트로, 개발자들의 아이디어로 제작된 맵을 유저들이 플레이하고, 투표를 통해 순위를 선정한 뒤 정식 서버에 등록되는 과정을 담아낸 테일즈런너만의 유저소통 방식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미션 보상을 ‘테일즈북’에서 ‘개발 코인’으로 변경했다. 이에 유저들의 게임 누적 접속시간(일반, PC방)에 따라 개발 코인을 차등 지급하며, 개발자 맵에서 열리는 경주에 참여한 횟수에 따라 경험치, 미션완료 증표, 일일미션 보상과 개발 코인을 지급한다. 유저들은 개발코인으로 HP/MP 포션 자판기에서 ‘귀엽기린’, ‘내머리위에 망개떡 팩’, ‘순백의 제복소년 세트’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끝으로 '일해라 기사단'의 4번째 스테이지로 '테일즈런너 개발 인턴'이 추가됐다. 이를 수행한 유저들은 개발자 페스티벌 이벤트에 도움이 되는 각종 아이템들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miHoYo ‘붕괴3rd’, 1주년 기념한 ‘야에 마을 벚꽃 화투’ 프로모션 실시

miHoYo(miHoYo Limited,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X.D.글로벌(엑스디글로벌)과 공동 퍼블리싱 하는 모바일 게임 ‘붕괴3rd’가 1주년을 기념해 ‘야에 마을 벚꽃 화투’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금일(17일) 밝혔다.

먼저, 오는 28일까지 80레벨에 달성한 유저는 게임 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아이템 수령 화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 주소 입력을 통해 실물 사이즈로 특별 제작된 사쿠라와 호무 테마의 화투인 ‘야에 마을 벚꽃 화투’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특별 확장 보급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되어 ‘뇌전 여왕의 귀신 갑주’, ‘은랑의 여명’, ‘진염행혼’, ‘설원 저격수’, ‘월하초옹’ 등의 다양한 캐릭터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붕괴3rd’는 이번 프로모션과 함께 ‘여왕강림’ 영상 풀 버전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여왕강림’ 영상을 통해 메인 스토리 제8장 이야기의 결말 부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율자 키아나가 공간 지배의 능력으로 붕괴수를 소환하고 네겐트로피 기갑 부대와 대규모 전투를 벌이는 장면까지 담아냈다.

‘포트나이트’, 인게임 토너먼트 오픈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게임 내 대회인 ‘인게임 토너먼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인게임 토너먼트는 프로와 아마추어의 구분 없이 포트나이트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회다.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크로스 플레이를 허용해야 하고 북미와 유럽, 브라질,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지역별로 별도의 토너먼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토너먼트는 솔로와 듀오, 스쿼드 별로 각기 다른 일정으로 운영되며, 모든 유저는 같은 점수로 시작해 시합에서 점수를 획득하게 된다. 이후 토너먼트는 점수가 비슷한 유저끼리 매칭이 되기 때문에 점수가 높은 유저는 더 어려운 상대와 맞붙게 되며, 점수를 많이 획득하지 못한 유저는 세션 시간이 길어질수록 더 쉬운 상대를 만나게 된다.

토너먼트에는 목표 점수가 있으며, 목표 점수에 도달하면 업적을 축하하는 핀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에픽게임즈는 핀을 획득한 유저에게 토너먼트의 다음 라운드 진출권 또는 V-Bucks 등 상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대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인게임 토너먼트’에서는 마우스, 컨트롤러(패드), 터치 등 사용하는 입력 장치에 상관없이 모든 플랫폼의 유저가 서로 동등한 조건에서 같은 시합에 참여해 경쟁하게 된다. 2019년 경쟁 시즌 동안 이 부분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특정 입력 장치나 플랫폼에 한정된 토너먼트 개최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말부터 자격 요건이 되는 모든 유저에게는 ‘인게임 토너먼트’ 시스템을 활용한 ‘쇼다운 로얄’ 이벤트를 거쳐 ‘2019 포트나이트 월드컵’에 바로 참가할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에픽세븐, 글로벌 사전예약 돌입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브랜드 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하고 글로벌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16일 새롭게 오픈된 브랜드 사이트는 글로벌 유저들의 게임정보 확인과 사전예약을 위해 영문과 중국어 번체를 지원한다. 사이트에서는 에픽세븐의 세계관과 주요 캐릭터의 소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소개영상의 경우 영어 음성을 지원한다. 또한, 게임의 전반적인 플레이와 캐릭터들의 스킬 애니메이션을 확인할 수 있는 신규 트레일러 영상도 함께 공개 됐다.

브랜드 사이트 오픈과 함께 글로벌 유저들을 위한 사전예약도 진행된다. 별도의 페이지를 통해 16일부터 시작된 사전예약은 IOS와 안드로이드 유저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하늘석’, ‘성약의 책갈피’ 등 추후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에픽세븐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숫자 달성 정도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도 제공된다.

에픽세븐은 올해 4분기 내에 일본과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140여개국 이상에 동시 서비스를 실시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영어와 중국어 번체를 지원하며 음성의 경우 영어만 지원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게임머니 및 문화상품권 증정 ‘출석 이벤트’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출석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에 접속해 게임을 즐긴 유저에게 100%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금일(17일)부터 오는 10월 30일까지 열린다.

유저들은 매일 게임을 한판 이상 플레이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당첨 확인을 클릭하면, BP(게임머니)를 70에서 최대 1만까지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매일 2백 명에게는 문화상품권(5천원)도 선물로 증정한다.

여기에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가맹 PC방에서 플레이하는 유저에게는 이벤트 참여 기회를 1회 추가 제공해 총 2회 참여할 수 있다.

게임빌 ‘탈리온’, 日 애플 앱스토어 아이폰∙아이패드 무료 인기 1위 등극

게임빌(대표 송병준)의 ‘탈리온(일본 서비스명 : ‘벤데타’, ‘Vendetta’)’이 일본 애플 앱스토어 아이폰과 아이패드 무료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특히 일본 시장 사전 오픈 직후 단숨에 1위에 올라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탈리온’은 진영 단위의 대규모 전투인RvR의 독보적인 게임성 외에도 신체 48부위에 달하는 세밀한 커스터마이징으로 유저들이 나만의 개성있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실제로 사전 오픈과 함께 시작된 커스터마이징 체험 이벤트에 일본 유저들이 쇄도하고 있다. 이벤트 하루 만에 현지 유저들은 직접 만들어낸 개성있는 커스터마이징 캐릭터들을 SNS채널에 활발하게 올리며 호응하고 있어 주목된다.

오버워치, 유방암 예방의 달 맞아 유방암 연구 재단 기부금 활용 방안 공개

블리자드의 오버워치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올 7월 유방암 연구 재단(BCRF, Breast Cancer Research Foundation)에 기부한 미화 1,270만 달러(약 140억)의 기부금 활용 방안을 유방암 연구 재단과 함께 공개했다.

오버워치는 유방암 퇴치를 위한 연구 지원 목적으로 올 7월, 자사 인기 캐릭터 메르시(Mercy)를 테마로한 ‘핑크 메르시(Pink Mercy)’ 자선 스킨 및 티셔츠 판매 수익금 전액을 유방암 연구 재단에 기부했다. 이는 1993년 설립된 유방암 연구 재단 역사상 단일 기업 파트너사가 1년간 기록한 가장 많은 기부금이다. 한국을 포함, 전 세계 오버워치 플레이어 참여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으로 더 큰 의미를 갖는다.

기부금은 유방암의 이해와 예방은 물론, 보다 면밀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한 3가지 프로그램에 사용된다.

먼저, ‘유방암 연구 재단 정밀 예방 계획(BCRF Precision Prevention Initiative)’을 통해 유방암 발병을 줄이기 위한 혁신적 예방 연구에 투자된다. 여기에는 검진 및 진단의 정확도를 높일 각종 툴과 테스트 개발이 포함된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유전적 위험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구 기반의 유전 위험도 진단을 통해 고위험군으로 구분된 사람들을 발병 전 도울 수도 있다.

‘유방암 연구 재단 유방암 리서치 컨소시엄 어워드(BCRF Translational Breast Cancer Research Consortium Award)’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올해 5가지 새로운 임상 시험이 시작된다. 해당 임상 시험은 19곳의 의료 기관과 200여곳의 투자 기관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 진행되며, 유방암 환자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 개발에 집중한다.

끝으로 ‘25종의 연간 유방암 연구 재단 연구 보조금(25 Annual BCRF Research Grants)’ 프로그램에서는 진단 및 치료에 집중된 7가지 연구에 보조금이 지급된다. 본 보조금은 미국의 10개 주와 전 세계 6대륙 8개국에 있는 총 29명의 연구자들에게 주어진다.

한편, 자선 캠페인에 사용된 캐릭터인 메르시(Mercy)는 오버워치 세계관 내 상대방을 치유하는데 평생을 바친 천재 과학자이자 수호천사인 앙겔라 치글러(코드명 메르시) 박사로 등장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