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MIT와 함께하는 스크래치 워크숍 진행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14일 성남시 판교 스마일게이트캠퍼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서 미첼 레스닉(Michel Resnick) 교수가 직접 지도하는 ‘MIT와 함께하는 스크래치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일방향적 교육에서 벗어나 아동·청소년의 창의성이 발현되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의 기획으로 추진됐다. 워크숍은 기존 주입식 코딩 교육에서 벗어나, 참가자가 직접 프로젝트 전반을 기획·운영하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미첼 레스닉 교수는 함께 방한한 MIT 연구원들과 학생들이 스크래치로 창작한 프로그램을 꼼꼼히 살펴보고 개선 방향에 대해 피드백을 제공하는 등 열정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아울러 마이크로비트를 통해 실제로 조작하는 과정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간단한 힌트를 제공해 학생들이 직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도 했다.

네시삼십삼분, 모바일 전략 게임 ‘매드로켓’ 사전예약 시작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매드로켓’(개발사 라타타스튜디오)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매드로켓: 포그 오브 워(Mad Rocket: Fog of War)의 사전예약은 오늘부터 출시 전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진행되며, 사전예약자에게는 게임 재화인 600젬, 200가스와 유료 아이템인 숙련자용 부품상자 3개를 지급한다.

매드로켓은 이용자들이 숨겨진 적의 기지를 찾아 파괴하고 약탈이 불가능한 방어 기지를 만드는 개인간전투(PVP) 기반의 모바일 전략 게임이다. 

매드로켓은 30일 전세계 140 개국에 출시 예정이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4일 만에 50개 전체 서버 마감, 20개 증설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서 진행하는 캐릭터명 선점의 전체 서버가 마감돼 15일 증설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지난 10월 11일 정오부터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진행하는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위해 서버 50개를 오픈했으며, 4일 만에 마감됨에 따라 서버 20개를 추가했다.

새롭게 오픈한 서버명은 '파죽지세', '외유내강', '금상첨화', '군계일학'이며, 아직 이벤트에 참가하지 못한 이용자는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명과 서버 선점이 가능하다.

룽투코리아, ‘촉문’(가칭) 국내 퍼블리싱 계약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중국 게임사 ‘클라우드 토드’에서 개발한 ‘촉문’(가칭)의 국내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촉문은 지난 2009년 국내에 서비스 됐던 온라인게임 ‘천존협객전’의 모바일 버전이다. 이 게임은 원작 게임의 핵심 요소를 모바일로 구현, 직업별 개성이 뚜렷한 캐릭터 기반의 파티플레이와 독특한 무기 성장 시스템이 특징이다.

룽투코리아 측은 이번 계약을 통해 촉문의 국내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하고 연내 서비스를 목표로 성공적인 국내 서비스를 위해 개발사와 적극적인 협력 작업에 착수한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 웹툰 ‘막내’ 연재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가 15일부터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웹툰 ‘막내’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한다.

엔씨는 블소의 스토리를 각색해 웹툰 ‘막내’를 만들었다. 웹툰 형식에 맞게 이야기를 다듬어 원작 게임과 다른 재미도 즐길 수 있다. ‘막내’는 이용자가 블소에서 직접 플레이하는 주인공 캐릭터다. ‘막내’가 급작스레 문파를 공격한 여인의 비밀을 파헤치며 성장하는 과정을 웹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리자드, 블리즈컨 2018 하스스톤 게임 내 선물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커뮤니티를 기념하는 행사인 블리즈컨 2018 참석자 및 가상 입장권 구매자들에게 선사되는 하스스톤 게임 내 선물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블리즈컨 2018 참석자와 가장 입장권 구매자들은 하스스톤에서 올해 블리즈컨을 기념할 수 있는 특별한 카드 뒷면과 함께 총 10개의 카드 팩 묶음을 받을 수 있다. 이 카드 팩 묶음에는 오리지널, 마녀숲, 코볼트와 지하 미궁,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그리고 운고로를 향한 여정 카드 팩이 각각 2개씩 포함되어 있다.

올해 블리즈컨 참석자 및 가상 입장권 구매자들은 하스스톤 게임 내 선물과 함께 디아블로 III의 악마사냥꾼을 떠올리게 하는 오버워치 솜브라의 ‘악마사냥꾼’ 전설 스킨,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게임 내 탈것인 ‘시공의 서슬아귀’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경우 각 진영에 해당되는 망토와 깃발 등 아이템과 함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의 홈 데모를 11월 중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