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네이버웹툰, 모바일 게임 신작 ‘외모지상주의’ 테스트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네이버웹툰(대표 김준구)을 통해 연재 중인 웹툰 ‘외모지상주의’(작가 박태준)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와이디온라인(대표 변종섭)에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 RPG ‘외모지상주의’의 테스트를 시작했다.

이번 테스트는 선착순 5천 명의 유저와 함께 10월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테스트 참여자 전원에게 게임 정식 출시 후 풍성한 아이템을 지급하고, 설문 조사에 응답할 경우 추첨을 거쳐 소정의 상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유니티, AEC 및 인테리어 분야 세미나 개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분야 세미나인 ‘리얼타임 렌더링이 바꾸는 Architecture & Interior Design’을 오는 11월 8일 최초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8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서울 강남구 언주로에 위치한 건설공제조합에서 열린다. AEC 및 인테리어 산업계에서 유니티의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활용한 사례와 그 특장점을 소개하고 업계에서 널리 사용되는 CAD 파일 변환, HD(High definition) 품질의 영상 및 이미지 제작, VR/AR 콘텐츠 제작을 위한 유니티 사용법을 알릴 예정이다. 

게임빌-컴투스, 2018 하반기 신입 공채 마감 임박

게임빌-컴투스(대표 송병준)의 2018년 하반기 신입 사원 공개 채용 마감이 임박했다.

지난달 24일부터 시작한 이번 게임빌-컴투스 2018 하반기 신입 사원 공개 채용은 오는 14일 지원 접수를 마감한다. 게임빌과 컴투스를 비롯해 게임빌컴투스플랫폼까지 신입 인재 채용에 나섰으며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사업, 마케팅, 사업개발, 플랫폼개발 총 7개 부문의 채용을 진행 중이다.

온라인을 통해 지원 가능하며 2019년 2월과 8월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입사 시 양사 대표 인재 양성 프로젝트인 ‘NGDC’에 소속되어 각 직군의 업무를 맡게 된다.

복싱스타, 스포츠웨어 브랜드 헤드(HEAD)와 제휴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스포츠웨어 브랜드 헤드(HEAD)와 제휴를 맺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복싱스타는 게임내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는 한정판 아이템을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헤드 티셔츠 패션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하며, 이후 모자, 맨투맨 등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세계 e스포츠 월드결선 개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 대망의 월드결선이 13일 오후 서울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마지막 경기가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종주국인 한국에서 개최,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컴투스는 지난 7월부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아시아퍼시픽컵, 아메리카컵, 유럽컵 등 총 3개 대륙컵을 열고 월드결선에 진출할 대표 8명을 선발했다. 매 경기 뛰어난 전략과 출중한 실력을 검증해온 만큼, 각 지역 대표들이 맞붙는 이번 월드결선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기가 예상되고 있다.

뮤 온라인H5, 비공개테스트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10월 말 출시 예정인 신작 MMORPG ‘뮤 온라인H5’의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

웹젠은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총 4일간 ‘뮤 온라인H5’의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진행한다. 비공개테스트 당첨자들에게는 별도의 안내 메시지(SMS)가 전송되며, 이번 테스트는 12일 오후 3시부터 15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뮤 온라인H5’은 협동과 경쟁, 성장 등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한 ‘뮤(MU)’의 큰 특징은 그대로 이어가는 한편, ‘자동성장형 RPG’라는 특성을 더해 다른 MMORPG와 차별화했다.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 시즌 2 본선, 10월18일 개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의 2018년 시즌 2 본선 경기가 오는 10월 18일 개막, 신촌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12층 제이드홀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KSL시즌 2 개막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월18일과 19일, 개막 주 경기를 현장 관람하는 모든 팬들에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을 선물로 증정한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은 작년 8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에 맞춰 특별히 한국에서만 제작된 박스 제품으로 게임 코드 외에 마우스패드, 기념 엽서, 스티커 등 다양한 선물들을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즌2의 모든 경기 직후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게이밍 브랜드 HyperX 키보드, 헤드셋 등 다양한 게이밍 기어가 추첨을 통해 선물로 주어질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China Link 참가 팀 모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의 오렌지팜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국내 2주, 중국(북경) 2주로 구성된 총 4주 간의 중국 진출 지원 프로그램인 ‘차이나 링크(China Link)’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차이나 링크 프로그램은 중국 진출을 계획 중인 콘텐츠 분야의 스타트업이 중국 현지에서 직접 파트너를 발굴하고 중국 퍼블리셔 및 플랫폼사 매칭 지원 및 멘토링, 유사 분야의 중국 스타트업과의 교류를 통해 진출 가능성에 대해 점검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와 자사의 콘텐츠/서비스 경쟁력 및 현지화 방향성 등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IP를 개발 중이거나 관련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며, 접수는 12일부터 30일까지 오렌지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총 5개 스타트업이 선정돼 11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4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해 집중적으로 지원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