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팬 페스티벌’ 유저 행사 개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다섯 명의 오버워치 개발자가 참석한 가운데 22, 23일 양일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팬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버워치 개발자와 국내 팬들 간의 소통과 정보 공개 및 축제의 장이 될 본 행사는 한국만을 위해 기획된 유저 참여 행사다.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제프 카플란 오버워치 게임 총괄 디렉터 겸 부사장을 필두로 매튜 홀리 수석 게임 프로듀서, 스캇 머서 총괄 디자이너, 데이비드 강 컨셉 아티스트, 벤 다이 블리자드 프로젝트 디렉터까지 총 5명의 개발자가 국내 팬을 위해 한국을 찾는다. 

모두의마블, 최초 월드 챔피언십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에서 게임 최초의 ‘월드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모두의마블' 최초 월드 챔피언십은 ‘온라인 토너먼트’, '국가대표 결정전', 전세계 국가대표가 참여하는 '월드 챔피언십' 순으로 진행되며, 헬로모바일이 후원한다.

오는 8월 17일까지 1차 온라인 토너먼트 참가자를 모집하며, '모두의마블' 이용자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모두의마블 월드 챔피언십' 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총 3차에 걸쳐 진행되는 온라인 토너먼트의 2차는 9월, 3차는 10월에 진행된다.

넥슨, 제 3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대회 참가자 모집

넥슨(대표 이정헌)은 13일 ‘제 3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이하 NYPC)’의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오는 8월 31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는 온라인 예선에 참여하게 된다.

온라인 예선에서는 총 20개의 문제가 다섯 단계로 나뉘어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참가자들은 주어진 기간 중 홈페이지에서 ‘파이썬’, ‘자바’, ‘C#’, ‘C++’,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문제 풀이 후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넷마블문화재단, ‘2018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 캠프’ 성료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서울시 도봉구 소재 도봉숲속마을에서  ‘2018년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이하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가족 캠프’는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 일환이다. 게임을 매개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눈높이를 맞추며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우리 가족’만의 단단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시간을 위해 마련됐다.

별이되어라! 국내∙외 누적 2천 만 다운로드 돌파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별이되어라!’ 시리즈가 글로벌 누적 2천 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버전의 인기와 더불어 해외 버전까지 가세하면서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거둔 성과로 주목된다.

시즌 4 업데이트 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 플레이 매출 2위에 오른 데 이어 최근 진행한 시즌 6 업데이트에서도 역주행해 눈길을 모았다.

히어로즈 오브 던전, CBT 예고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모바일게임 ‘히어로즈 오브 던전’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히어로즈 오브 던전’은 AOS와 RPG가 혼합된 신개념 AORPG 장르의 모바일 게임으로, 핵앤슬래시 방식의 전투와 MOBA 배틀 아레나와 대난투 등 총 6가지의 다양한 대전모드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파이널판타지14, 서비스 3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액토즈소프트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파이널판타지14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는 인포그래픽을 13일 공개했다.

11일 진행한 3주년 기념 특집 방송에서 첫 공개된 인포그래픽 영상은 ‘파이널판타지14와 함께 한 1000일 간의 모험’을 주제로 제작됐다.

2015년 8월,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한국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파이널판타지14’는 약 2.8개월 간격으로 13번의 대규모 패치를 적용했다. 또, 주요 시나리오 673개를 번역하기 위해 사용한 단어 수는 약 150만자로, 이는 200자 원고지 7406매에 해당한다. 

서비스 1000일 동안 유저들이 게임을 이용한 시간은 총 5323억 2997만 50초로, 일수로 계산하면 616만 1226일 12시간 7분 30초에 해당한다. 던전 입장 횟수는 약 5억 3천회, 퀘스트 수락 수는 약 3억 2천회로 조사됐고, 에오르제아에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는 종족은 ‘라라펠’, 가장 많은 총사령부는 ‘불멸대’로 나타났다.

컴투스 ‘SWC 2018’ 유럽 온라인 예선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 유럽 지역 온라인 예선을 열고 유럽컵 본선에 진출할 선수를 선발했다고 13일 밝혔다.

12일(현지 기준) 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펼쳐진 ‘SWC 2018’ 유럽컵 온라인 예선은 독일∙프랑스∙네덜란드∙이탈리아∙스페인∙스웨덴 등 다양한 국가에서 출전한 총 128명 선수들의 대규모 토너먼트 경기로 진행됐다.

마이프렌즈:Dogs, 2차 CBT 실시

게임펍은 마이프렌즈:Dogs에서 올 여름 출시에 앞두고 2차 CBT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CBT는 오는 17일까지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만 진행되며,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CBT 기간 동안에는 24시간 서버가 운영되며, 서버 안정성 및 게임 내 밸런스 체크, 전반적인 콘텐츠 점검 등 정식 서비스를 위한 마지막 점검에 돌입한다. 

아울러, CBT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버그를 찾거나 게임에 대한 의견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하고, 설문 조사에 참여하면 루비 럭키박스를 선물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원스토어, 7월의 우수베타게임으로 ‘삼국지K:킹메이커’ 선정

원스토어(대표 이재환)는 삼국지K:킹메이커(이하 삼국지 K)를 7월의 우수베타게임으로 선정하고, 이달부터 우수베타게임에게 SK C&C의 ‘클라우드 제트’ 인프라 비용을 무상 지원한다고 밝혔다.

원스토어 우수베타게임은 SK C&C의 ‘클라우드 제트’를 사용하는 경우, 게임 출시 전 테스트 인프라 비용, 출시 당월과 익월까지 발생한 ‘클라우드 제트’ 인프라 비용을 무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