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퓨처파이트, ‘엑스 포스’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의 ‘데드풀’과 팀 ‘엑스 포스’를 추가하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데드풀’과 팀 ‘엑스 포스’의 영웅들이 대거 추가된다. 새롭게 등장하는 영웅들은 ‘데드풀’를 비롯해 ‘도미노’, 사이록’, ‘판토멕스’ 4인이다. 여기에 ‘엑스 포스’와 맞대결을 펼치는 악당 ‘스트라이프’도 새롭게 추가된다.

나이츠크로니클, 신규 콘텐츠 ‘길드전’ 업데이트

넷마블은 ‘나이츠크로니클’’에서 신규 콘텐츠 ‘길드전’과 신규 영웅 2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금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신규 콘텐츠 ‘길드전’은 공격전과 방어전이 개별로 진행되는 RvR 콘텐츠로 전세계 다양한 길드와 전투가 가능해졌다. 유저들은 상대 길드와 전투 시 총 3번의 전투 참여가 가능하며, 한번 전투에 참여한 영웅은 다른 전투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야생의 땅: 듀랑고, 여름 시즌 신규 열대섬 ‘수상한 수박섬’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9일 왓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야생의 땅: 듀랑고’에 신규 섬 ‘수상한 수박섬’을 업데이트 했다.

여름 시즌을 맞아 기간 한정으로 오픈되는 ‘수상한 수박섬’은 50레벨 열대 해역의 신규 불안정섬이다. ‘야생의 땅: 듀랑고’에 처음 모습을 보이는 위험한 생물이 등장하며, ‘수상한 수박섬’에서만 수행 가능한 신규 임무도 즐길 수 있다.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신규 캐릭터 ‘그림덴’ 출시

넥슨은 9일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신규 남성 캐릭터 ‘그림덴’을 출시했다.

‘그림덴’은 초승달 모양의 칼날이 달린 한 손 무기 ‘카타마르’를 사용하며, 적의 측후방을 공격하면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 특징이 있다.

메이플스토리, 검은마법사 등장 ‘최후의 결전’ 업데이트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검은마법사' 업데이트 ‘최후의 결전’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지난 6월 처음 등장을 예고해 큰 관심을 받아온 ‘검은마법사’가 드디어 베일을 벗고 등장한다.

새롭게 추가된 테네브리스 3지역 ‘리멘’에서 운명의 여정을 따라 스토리를 진행하고, 연합 임무, 원정대 임무를 수행해 일정 단계에 도달하면 ‘검은마법사’와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전투는 특정 시간마다 가능하며, ‘검은마법사’의 ‘HP’는 전체 월드로 공유된다.

던전앤파이터,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시즌6. 할렘’ 실시

넥슨은 9일 ‘던전앤파이터’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시즌6. 할렘’을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화려한 번화가와 어두운 빈민가가 공존하는 신규 지역 ‘할렘’에서 거대한 악의 세력 ‘카쉬파’가 적으로 등장해 새로운 이야기를 펼쳐나가게 된다.

지난 2016년 ‘마계’ 이후 약 2년 만에 새로운 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최고레벨을 90에서 95까지 확장하고, 95레벨의 신규 장비 아이템을 추가했다. 모험단의 레벨은 30에서 35까지 늘리고, 신규 마을 ‘암시장’과 일반 던전 6종, 파밍(수집) 던전 6종을 오픈했다.

엘소드, ‘체인지 포스 스킬’ 74종 추가 업데이트

넥슨은 ‘엘소드(Elsword)’에 ‘체인지 포스 스킬’ 74종을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체인지 포스 스킬은 3차 전직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스킬로 기존 스킬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추가된 시스템이다. ‘엘소드’부터 ‘아인’까지 모든 캐릭터에 스킬 2종을 추가해 총 74종의 체인지 포스 스킬이 도입됐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좀비 시나리오 7’ 업데이트

넥슨은 9일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좀비 시나리오 7’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좀비 시나리오 모드 신규 시즌 ‘좀비 시나리오 7’을 추가했다. 좀비 시나리오의 마지막 시즌은 ‘좀비 시나리오 7’의 첫 번째 장 ‘총력전’은 모든 사건의 발단인 ‘크로노스 사’의 근거지로 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금수랑’ 8월 16일 출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9번째 클래스 ‘금수랑’과 신규 서버 ‘헥세’를 8월 16일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금수랑은 검은사막 모바일 티저 페이지를 통해 지난 8월 3일 처음 공개됐다. 이 클래스는 신수인 ‘흑랑’의 주인으로 흑랑과 함께 전투하거나 흑랑을 타고 적들을 상대한다. 전투 환경에 따라 흑랑의 힘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영원한 7일의 도시, 새로운 엔딩 ‘히로 루트’ 추가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의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새로운 게임 엔딩 ‘히로 루트’와 신기사 3명 ‘누르’, ‘라비’, 크루노’를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영원한 7일의 도시는 유저들이 지휘사가 되어 세계 종말까지 남은 7일 동안 여러 신기사들과 함께 도시를 잠식하려는 몬스터들과 대적하는 스토리의 미연시 타임루프 RPG다. 

프로야구 H2, 레전드 카드 등 신규 카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9일 레전드 카드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는 ’03 심정수(현대)’ 선수를 새로운 레전드 카드로 추가했다. 레전드 심정수는 클린업 출전 시 장타력이 상승하는 등 고유 특수 능력인 ‘헤라클레스’를 갖고 있다.

엔씨는 구단별로 1명씩 총 20명의 ‘EX 카드(10명)’와 ‘클래식 카드(10명)’를 추가했다. ‘EX 카드(2명)’와 ‘포텐셜 카드(14명)’가 포함된 1990년도 선수 322명 카드도 업데이트 했다.

격전의 아제로스, 사전 이벤트 ‘로데론 공성전’ 오늘 적용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8월14일 전세계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차기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의 정식 적용 전 마지막 게임내 이벤트, ‘로데론 공성전’이 오늘 정식 서버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로데론 공성전’은 최근 2주간 진행됐던 ‘가시의 전쟁’의 이야기에 이어 격전의 아제로스 시작 전 이야기를 다룬다. 실바나스와 호드에 의해 텔드랏실을 잃은 얼라이언스는 포세이큰의 수도인 언더시티로도 알려진 로데론을 공격하기 위해 집결한다. 

게임 접속 시 얼라이언스는 스톰윈드, 호드는 오그리마로 집결하라는 퀘스트를 받게 되며 얼라이언스는 로데론을 호드로부터 탈환하고, 호드는 동부왕국의 주요 전략지인 언더시티를 지키기 위해 전투를 벌이게 된다.

히어로즈오브스톰, 종교재판관 화이트메인 시공의 폭풍 합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새로운 영웅 화이트메인이 오늘 공식 서버에 적용,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화이트메인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인물로, 언데드 스컬지와 끝없는 전쟁을 하는 붉은십자군의 지도자다. 죽음의 역병을 접한 자들을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처단하는 화이트메인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리지널 시절 인스턴스 던전 우두머리로 등장했고 ‘일어나라! 나의 투사여’ 대사로 플레이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뮤 오리진2, 최고 레벨 확장 ‘마스터 레벨’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오리진2’의 최고 레벨 제한을 확장하는 전직 시스템 ‘마스터 레벨’을 업데이트한다.

웹젠은 9일, ‘뮤 오리진2’ 출시 후 처음으로 캐릭터의 레벨 제한을 확장하는 ‘마스터 레벨’ 및 전용 사냥터, ‘코스튬’과 ‘길드 신수’ 등 대량의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형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삼국지M’, 글로벌 서버 오픈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삼국지M’이 6개국 국가 전투를 즐기는 글로벌 서버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금일 오픈한 글로벌 서버는 국내를 포함해 중국, 일본, 홍콩, 대만, 마카오 6개 지역에서 접속하고 즐길 수 있다. 유저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번역 기능을 탑재했으며 국가별 인원 비례 유입 방식을 적용해서 인원 불균형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였다.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 신규 펫 추가 등 8월 업데이트 실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RPG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에서 신규 펫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또한 펫 도감 보상 2단계가 오픈 되어 이용자들은 수집과 육성 도감 보상을 통해 ‘의상코인 20개’, ‘루비 1500개’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제로, 신(神)급 퀘스트 추가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신 (神) 급 퀘스트를 업데이트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신급 퀘스트는 레벨 70이상의 유저들이 즐길 수 있으며, ‘슬레이프니르’, ‘매긴기오르드’, ‘브리싱가멘’, ‘묘르닐’ 등 총 4개로 이뤄져 있는 길드 콘텐츠다.

드래곤네스트, 신규 던전 ‘분열된 미로’ 업데이트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신규 던전 ‘분열된 미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95레벨 이상 유저들이 입장 가능한 신규 인스던스 던전 ‘분열된 미로’를 공개했다. ‘분열된 미로’는 ‘분열의 네스트’의 모든 관문들이 무작위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며, 마지막 단계에서는 ‘분열의 네스트’의 ‘최종 보스’ 중 1종을 만날 수 있다. 

도트 MMORPG 라그나로크 2009 ver. 최고 레벨 확장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은 ‘도트 MMORPG 라그나로크 2009 ver.’에 최고 레벨을 확장하고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최고 레벨을 90에서 99로, Job 레벨을 45에서 55까지 상향시키고 ‘소희’, ‘루도’, ‘리프’, ‘벤투스’ 등 총 10종의 4차 용병을 추가했다.

아홉번째하늘, 가을 콘텐츠 업데이트

아홉번째하늘’이 불속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아홉번째하늘’이 불속성의 신규 영웅을 비롯해 운명장비 그리고 운명장비와 관련된 스토리 퀘스트가 포함된 가을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