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KT와 배틀그라운드-5G 마케팅 협약 체결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KT(회장 황창규)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5G’의 마케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펍지주식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KT와 5G 마케팅 및 이스포츠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모바일 대회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블리자드,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2018 ‘Realize Your Dream’을 진행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오늘부터 참가 모집을 시작하는 이 프로그램은 장학금과 함께 블리자드의 연례 게임 축제인 블리즈컨 2018 및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블리자드 본사 방문 등 게임 관련 분야에서의 커리어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오버워치, 트위치 프라임 회원 및 전 플레이어 대상 이벤트 동시 실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트위치 프라임 회원 및 오버워치 모든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두 가지 이벤트를 동시에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9월 4일까지 새롭게 트위치 프라임에 가입하는 신규 및 기존 회원 모두에게는 오버워치 신규 영웅 레킹볼 전리품 상자를 2개씩 무료로 지급한다. 전리품 상자에는 레킹볼과 관련된 아이템이 무작위로 들어있다. 

블레이드&소울, ‘홍실의 긴급요청 이벤트’ 진행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8일부터 8월 29일까지 ‘홍실의 긴급요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핵앤슬래시’ 타입의 던전인 ‘홍실의 비밀창고’를 오픈 한다. 55레벨 이상 유저가 에픽 퀘스트 7막 11장 완료 후 참여할 수 있다. 유저는 ‘홍실의 비밀 서신’ 퀘스트를 통해 ‘홍실의 비밀창고 열쇠’를 획득한 뒤 던전에 입장 가능하다.

소울워커, ‘모펀 카페’에 특별 테마존 운영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모펀 카페’에 특별 테마존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모펀 카페’는 게임과 관련된 유명 IP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행사를 개최하는 카페로 사당동에 위치해 있으며 소울워커와의 콜라보레이션은 이번이 최초다. 소울워커 테마존은 오는 8월 11일 오전 10시 30분에 정식 오픈되며 9월 5일까지 상시 운영된다.

프렌즈팝 for kakao, 3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 예약 이벤트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가 개발한 ‘프렌즈팝 for kakao’가 3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출시 3주년을 기념하여 진행하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실시간 1:1 대전 모드’를 추가,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전 모드는 ‘랭킹전’과 ‘친선전’ 두 가지를 준비하고 있다.

컴투스프로야구2018, 8월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8’(이하 컴프야2018)이 여름철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컴프야2018’은 오는 15일까지 ‘꽃보다 구단주!’ 이벤트를 실시해 미션 수행 시 티켓을 지급하고, 누적 티켓에 따라 ‘스타’, ‘플래티넘팩’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획득한 티켓으로 참여 가능한 미니 게임을 마련됐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오늘(8일)부터 8월 29일까지 ‘홍실의 긴급요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리플S, 프로모션 영상 공개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이사 민용재)의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시그널앤코(대표 서총동)는 트랜스스튜디오(대표 장호준)가 개발한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 MORPG ‘트리플S’의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프로모션 영상은 ‘기계’, ‘물리’, ‘인체’ 등 3가지 스킬 공학으로 나눠진 캐릭터들의 필살기를 엿볼 수 있으며, ‘트리플S’의 특징인 ‘쿨타임 없이 연속으로 펼치는 스킬’과 ‘쉴새 없이 몰아치는 무한 콤보 액션’으로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표현했다.

컴투스, 2018년 2분기 실적발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8일 실적공시를 통해 2018년 2분기 매출 1,241 억 원, 영업이익 364억 원, 당기순이익 35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컴투스의 이번 분기 매출은 ‘서머너즈 워’, ‘KBO 및 MLB 야구게임’ 등의 지속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와 해외 매출이 모두 증가하며 전분기 대비 약 9% 성장했다. 또한 전체 매출의 83%인 1,030억원을 해외에서 거두면서 14분기 연속 해외매출 80%를 넘어서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위메이드, 2018년 2분기 실적발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8일 2018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 약 280억원, 영업이익 약 8,300만원, 당기순이익 약 15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5%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 했다.

이번 분기는 자회사 위메이드플러스가 개발한 ‘피싱 스트라이크’와 조이맥스의 ‘윈드러너Z’  등 신작 모바일 게임 출시와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업데이트 영향으로 지난 분기 대비 게임 부문 매출이 상승했다.

조이맥스 2018년 2분기 실적발표

조이맥스(대표 이길형)가 8일, 2018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 약 73억 원, 영업손실은 약 40억 원으로 집계됐다.

조이맥스는 신작 ‘윈드러너Z’와 자회사 플레로게임즈에서 ‘요리차원’을 출시하며 전 분기 대비 매출 약 7% 증가했지만, 광고선전비 및 각종 수수료 등의 증가로 영업손실은 26% 증가했다.

애니팡3, 사회공헌 행사 진행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주요 게임들로 전개하고 있는 릴레이 사회공헌의 5번째 주자로 선정된 ‘애니팡3’를 통해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사랑의 모금함’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이용자들의 게임 플레이와 하트 기부로 채우는 ‘사랑의 모금함’에 하트 2,500만 개가 모아지면 선데이토즈가 소아암 환우들을 위한 후원을 진행하는 내용이다. 특히 선데이토즈는 하트 100개를 사용하거나 기부하는 이용자에게 한정판 큐피트 애니 캐릭터를 증정해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클래시 오브 클랜, 클랜 연승전 ‘클랜 서바이벌 10’ 개최

슈퍼셀은 ‘클래시 오브 클랜’이 국내 최초로 클랜 연승전인 ‘클랜 서바이벌 10(CLAN SURVIVAL 10)’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클랜 서바이벌 10’은 ‘클래시 오브 클랜’의 출시 6주년을 기념해 기획됐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마련됐다.

대한민국에서 활동하는 모든 클랜 중 간단한 참가자격만 충족하면 누구든지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10연승을 달성한 한 팀에게는 상금 1억원이 지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