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사녹’ PC 정식 출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사녹(Sanhok)’을 22일 정식 출시한다. 동남아시아 섬 지역에 영감을 받아 제작된 사녹은 4km x 4km 규모로 더욱 속도감 나는 전투 경험을 선사하며, 모든 PC 플레이어에게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된다.

사녹은 유저가 직접 체험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테스트 기간을 거쳐 완성됐다. 동남아시아 해안을 형성하는 여러 섬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제작된 맵으로, 지역을 가로지르는 수로, 숨겨진 지하 동굴, 특유의 구조물과 마을 등으로 구성돼 플레이어가 생존을 위한 다양한 전투 전략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펍지주식회사는 사녹 정식 출시에 맞춰 레벨 상승을 위해 일일∙주간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과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 패스: 사녹’도 새롭게 공개했다. 이벤트 패스: 사녹은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벤트 패스: 사녹은 플레이어의 게임 플레이 상황을 추적하고 아이템과 보상을 지급하는 새로운 개념의 콘텐츠 보상 이벤트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미션을 달성하고 경험치를 통해 레벨을 올려 이벤트 패스: 사녹에서만 특별 제공되는 다양한 외형 및 무기 스킨을 지급받는다. 게임을 즐기는 것만으로 이벤트 패스: 사녹 미션에 참여해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9900원으로 추가 아이템과 보상도 획득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스낵게임 ‘클래시 로얄 프렌즈’ㅡ신규 캐릭터 2종 전격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유럽을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기업 슈퍼셀(대표 일카 파나넨)이 제휴를 맺고 제작한 HTML5 기반 스낵게임 ‘클래시 로얄 프렌즈’가 출시 이후 첫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했다.

먼저 새롭게 추가된 ‘가드’는 보호막으로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캐릭터로 레벨이 올라갈 때 보호막과 체력이 함께 업그레이드되는 것이 특징이며, 또 다른 캐릭터인 ‘폭탄병 튜브’는 근거리에서 강력한 폭탄을 투척하고 공격을 받아 소멸될 때 자폭 형태로 적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신규 캐릭터들은 다채로운 능력치로 기존 캐릭터 조합에 변화를 주며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클래시 로얄 프렌즈’는 원하는 스킬을 ‘골드(재화)’로 구매할 수 있는 ‘스킬 3종’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게임 시작 후 카드가 생성되는 초반 30초 동안, ‘스킬 장착’ 버튼을 통해 자동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타워 대포’, 적을 밀어낼 수 있는 ‘통나무’, 체력이 가장 높은 세 명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번개 마법’ 스킬을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다. 신규 ‘스킬 3종’은 ‘클래시 로얄 프렌즈’의 핵심 재미 요소인 전략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보다 체계적인 영지 방어가 가능하다.

 

고스톱2018 ‘멍투 에디션’ 출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대표 오은석)에서 개발한 ‘고스톱2018’의 ‘멍투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멍투 에디션’은 맞고 게임 처음으로 강아지 캐릭터를 모티브 삼아 화투패로 제작한 버전이다. 다양한 강아지 그림이 화투패에 등장하고, 게임 상황에 맞춰 강아지 애니메이션이 효과로 등장해 게임 플레이 재미 외에도 귀엽고 깜찍한 강아지들을 보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멍투 에디션’ 화투패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자매상점’(대표 김정은, 김소희)이 제작한 디자인 화투 ‘멍투’를 ‘고스톱2018’에 출시한 것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실물로 구매할 수도 있다.

 

넥스트플로어, 모바일 전략 RPG ‘데빌메이커:아레나’ 레이드 콘텐츠 업데이트

넥스트플로어(대표 황은선)는 22일 나다게임즈(NADA Games, 대표 김택승)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데빌메이커:아레나 for kakao(이하 데빌메이커:아레나)’의 레이드(Raid)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인기 콘텐츠 1인 레이드 던전의 신규 보스(Boss)인 ‘사신 그림리퍼’가 추가됐다.

데빌메이커 세계관을 위협하기 위해 차원을 넘어 등장한 ‘사신 그림리퍼’는 전투가 진행될수록 다양하면서도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15레벨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1인 레이드’ 던전에서 ‘사신 그림리퍼’와 대결을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레이드를 처음 클리어할 경우 ‘최고 등급 캐릭터 소환권’을 비롯해 ‘진화석’ 등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스트플로어는 ‘사신 그림리퍼’ 등장을 기념해 7월8일까지 31레벨 이상 난이도에서 레이드를 클리어한 유저에게 ‘악마석 800개’ 및 ‘신기석 800개’를 지급하며, 공식 카페에 공략법을 공유한 유저 20명을 추첨해 ‘최고 등급 캐릭터 상자’ 및 ‘10만 골드’를 선물한다.

 

(주)4399코리아, '리틀 빅 가디언즈' 출시 후 첫 업데이트 진행

㈜4399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배틀로얄 기반 캐주얼 액션 게임 ‘리틀 빅 가디언즈’의 첫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투 콘텐츠인 ‘공방전-배틀타워’와 지원형 영웅 ‘오정’이 추가되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방침이다.

‘공방전-배틀타워’는 5V5 형식의 라인전으로 상대팀의 본진을 파괴하거나 적 영웅 50회 처치 시 승리할 수 있어 보다 높은 협동심과 세밀한 전략이 요구된다. 또한, 신규 영웅 ‘오정’은 처음 등장한 지원형 파이터로 아군의 파워를 강화시켜주고 적에게 디버프를 걸어 유리한 전투를 이끌어준다.

㈜4399코리아는 ‘리틀 빅 가디언즈’의 첫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배틀타워 MVP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6월 21일(목)부터 7월 8일(일)까지 공식 카페에 배틀타워 MVP 달성 인증 시 추첨을 통해 30명을 선정, 수정 800개, 무지개돌 20개를 지급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검은마법사> 1차 업데이트 ‘영웅집결’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메이플 연합을 결성하는 ‘영웅집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22일 밝혔다.

올 여름 선보일 모든 악의 시작 ‘검은마법사’에 대항하는 메이플 연합의 교두보 ‘전초기지’를 추가했다. 61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입장이 가능하며 ‘[검은마법사] 시그너스의 결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메이플 연합의 구성원이 되고, ‘연합 임무’를 수행해 ‘검은마법사’에 대항하는 ‘염원’을 모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월 4일까지 ‘메이플 연합’에 가입하는 ‘영웅집결’ 이벤트를 진행하고 ‘쁘띠 나인하트 펫 패키지’, ‘신수 데미지 스킨’ 등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 다양한 보상 아이템이 담긴 4종의 ‘영웅집결 상자’를 지급한다.

또, 8월 31일까지 ‘테라 버닝’으로 지정된 신규 캐릭터를 육성하는 동안 최대 200레벨까지 1회 레벨업 시 +2레벨의 혜택을 제공하고 ‘신비한 비밀 상자’, ‘루타비스 세트 상자’, ‘전설의 비밀 상자’를 지급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21일 ‘영웅집결’ 업데이트 직후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포털사이트 네이버 실시간 PC게임 검색어 순위 1위, PC방 점유율 순위 3위(6.05%, 엔미디어플랫폼 기준)를 기록, 최고 동시접속자가 2배 이상 증가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사녹’ 출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22일(금), 신규 맵 ‘사녹(Sanhok)’ 업데이트와 함께 프로모션 영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금일 업데이트 된 ‘사녹’은 기존 맵과 비교해 크기를 4분의 1로 줄인 맵으로, 동남아 해안을 형성하는 여러 섬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맵은 작아졌지만 참여 인원은 100명이 유지되어 게임 초반부터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맵 곳곳에 분포된 식물과 지형, 건물이 충분한 은∙엄폐를 제공해 ‘배틀그라운드’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녹’ 업데이트와 함께 금일(22일)부터 7월 22일 오전 9시까지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 패스: 사녹’도 출시되었다. ‘이벤트 패스: 사녹’은 ‘배틀그라운드’의 다양한 미션을 달성 해 레벨업 시 보상을 지급하는 혜택 제공 이벤트다. 이벤트 패스 보상에는 스킨, 신규 의상, 닉네임 변경권 등이 구성되어 있어 유저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이와 함께 7월 1일까지 홈페이지에 공개된 ‘사녹’ 티저 영상을 공식 페이스북으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오는 7월 6일 새벽 2시까지 패키지 가격을 34% 할인된 21,000원에 판매한다. 정식 출시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할인 이벤트로, 15세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배틀그라운드’는 오는 7월 25일 독일 베를린에서 ‘PUBG Global Invitational 2018(국문 표기: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 이하 PGI 2018)’을 개최한다. 총 상금 200만 달러가 걸린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선수들이 참여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6월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에 참여한 유저 중 당첨된 5명의 유저에게 ‘PGI 2018’ 현지 관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