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신규 및 복귀 유저 활성화 위해 성장 지원 서버 연다

7월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는 아키에이지가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의 게임 안착을 위해 [성장 지원 서버]의 사전등록을 진행하는 한편, 한게임과의 채널링을 예고하며 본격적인 업데이트 국면에 돌입했다.

상반기 매월 게임의 각 섹터별 업데이트를 이어가며 게이머들과의 신뢰 회복을 위해 노력해온 아키에이지가 이번엔 신규 및 복귀 유저를 타겟으로 한 오키드나:성장 지원 서버 등록 접수를 시작했다.

오키드나:성장 지원 서버는 신규 유저 뿐 아니라 기존 유저들도 신청이 가능하고 7월5일 오픈하는 서버에 접속하면 매일 경험치와 전리품이 1.5배로 획득이 가능해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는다. 해당 서버에서 약속한 레벨을 달성할 경우 오키드나 본 서버로 캐릭터의 무료 이전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초보 MMORPG 사용자를 위한 무분별한 PK방지 시스템이 추가돼 초보게이머들도 스트레스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라그나로크M’, 정식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정식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서비스 100일 동안 아낌없이 성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오는 7월 16일까지 3단계로 나눠 순차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먼저 이용자들은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친구 초대, 덕담 남기기 등 이벤트에 참여하면, 참여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공식 카페에서는 100일 기념 소식 페이스북 공유하기 이벤트와 100일 기념 모바일, PC 월 페이퍼를 제공하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교육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 2회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게임소통교육 2018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Oki Talkey)’ 2회를 지난 21일 넷마블 사옥에서 진행했다고 금일 밝혔다.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의 일환이다. 기존의 찾아가는 교육에 더해 더 많은 학부모 및 교사가 게임문화의 가치와 진로, 건강한 소통 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한 오픈형 강의다.

이번 2회에는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게임이 바로 미래다‘의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주목 받고 있는 게임 진로 및 직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문화콘텐츠산업에서 게임의 입지 및 유망성과 게임 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게임 직무별 특성에 대해 넷마블 이우영 이사가 강연했으며, 국제사이버대학교 상담학부 특수상담치료학과 최희아 객원교수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 아이가 키워야 할 능력과 자녀의 미래를 위해 부모가 갖춰야 할 자세 및 교육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한콘진, 게임의 교육적 가치 높인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게임의 교육적 가치를 높이고 학교 교육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음 달 9일까지 ‘2018 게임 리터러시 교사연구회’를 모집한다.

‘리터러시’란 매체 및 대상에서 정보를 획득하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으로, ‘게임 리터러시’ 교육은 게임을 둘러싼 환경과 문화의 맥락을 이해하고,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교사연구회의 연구범위는 ▲교과·학습 주제 중심의 게임화 수업모델 개발 및 적용 사례 ▲동아리·방과 후 활동·창의적 체험활동·자유학기제 등과 연계한 게임리터러시 학교교육 운영과 수업모델 개발 및 적용 ▲진로 탐색 활동·선택 학습·동아리 활동·예술 및 체육활동 등의 자율과정과 관련된 게임 개발 및 운영 등이다.

최종 선발된 연구회 40팀에는 400만원의 연구비와 전문가 멘토링 등 지원 혜택이 제공되며, 최우수 연구회로 선정된 1팀에는 상금 2백만 원, 우수 연구회 4팀에는 각각 상금 1백만 원이 지급된다. 아울러 한콘진은 내년 2월 열리는 성과발표회에서 우수사례집을 제작·배포해 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의 다양한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휠라(FILA), ‘휠라 X 배틀그라운드 콜라보 컬렉션’ 출시

휠라(FILA)는 오는 23일, 펍지주식회사의 인기 배틀로얄 게임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와 함께 '휠라 X 배틀그라운드 콜라보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휠라 X 배틀그라운드 콜라보 컬렉션'은 휠라의 베스트셀링 슈즈인 '클래식킥스B'를 비롯해 휠라의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에 배틀그라운드 속 게임 아이템과 실제 장면 등을 독특하면서도 재치 있게 접목한 것이 특징. 게임을 현실로 끌어낸듯한 무드로 구성된 이번 콜라보 콜렉션은 휠라 반팔 티셔츠 3종과 클래식킥스B, 드리프터(슬라이드), 포스 백팩, 보조 가방(슈터스백)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협업에서 휠라는 배틀그라운드 유저들이라면 누구나 감탄할 만한 게임 속 디테일을 구현해 게임이 현실, 현실이 곧 게임이 되는 환상적인 협업에 방점을 찍었다.

게임에서 쓰이는 방탄 헬멧 '뚝배기'를 모티브로 한 '3뚝 리니어 반팔 티셔츠'부터 최후의 생존자를 위한 승리의 메시지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에서 영감을 얻은 '치킨 디너 반팔 티셔츠' 등으로 재미를 더했다. 게임 속 탄피를 보관하는 슈터스 백도 실제 아이템으로 제대로 구현해 디테일과 유머를 모두 잡았다.

휠라와 배틀그라운드의 이색적인 만남은 지난 14일, 휠라 공식 SNS를 통해 먼저 예고돼 10~20대는 물론 성별, 연령을 막론한 많은 팬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여 콜라보 컬렉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한편, 휠라는 이번 콜라보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FILA X PUBG 런칭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3일, 지정된 휠라 5개 매장에서 이번 콜라보 컬렉션 중 2개 제품을 구매하는 선착순 250명에게는 배틀그라운드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스페셜 시체 박스(보급 상자 티슈, 프라이팬형 부채 포함)’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서울 이태원 메가스토어와 부산 광복, 광주 충장로, 부평 휠라,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5개 매장에서 진행된다. (매장별 50세트 한정)

이외에도 휠라 X 배틀그라운드 콜라보 컬렉션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보급 상자 티슈(4만 원이상 구매시) , 프라이팬형 부채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티, 구글 클라우드와 전략적 제휴 맺고 게임 개발 지원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구글 클라우드와 ‘커넥티드 게임’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커넥티드 게임은 게임으로 얻은 점수를 공유하거나 여러 명이 함께 플레이하는 등 어떤 형태로든 사용자간의 연결이 존재하는 게임을 의미한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개발자들은 커넥티드 게임 개발을 위해 필요한 툴을 제공 받음과 동시에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게임을 개발하고 출시해 확산시키는데 필요한 탄탄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커넥티드 게임은 가장 많이 플레이되고 시청되며 흥미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분야지만 이를 개발하는 데는 많은 자원, 기술 및 지식이 수반돼 소규모 혹은 대규모 개발자 모두에게 쉽지 않은 작업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개발자들은 멀티플레이 게임 서버 호스팅, 유니티와 구글 클라우드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새로운 오픈소스 매치메이킹 프로젝트 및 커넥티드 게임 개발을 위한 일련의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유니티는 완전히 관리되는 버전의 오픈소스 매치메이킹 프로젝트를 올 여름쯤 출시할 예정으로 해당 버전은 유니티 개발 환경에 통합돼 구글 클라우드에서 실행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클라우드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유니티에서 직접 구글 클라우드의 장점인 뛰어난 성능과 방대한 규모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개발자들을 위한 솔루션 구축 외에도 유니티는 자체 인프라를 구글 클라우드에 이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구글 클라우드는 소규모에서 대규모까지 다양한 게임 회사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유니티와 개발자들은 구글 클라우드의 개방성, 보안, 확장성 및 데이터를 통한 혁신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넥슨, ‘버블파이터 제12차 챔피언스컵’ 선수 모집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자사 인기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이하 버블파이터)’의 오프라인 게임 대회 ‘버블파이터 제12차 챔피언스컵’을 개최하고 참가 선수를 모집한다.

선수 등록은 7월 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일반부(4인 1팀) 및 여성부(4인 1팀), 가족부(2인 1팀) 부문으로 지원 가능하다. 팀을 구성하여 신청을 완료한 모든 선수에게 오프라인 예선전에서 직접 실력을 겨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예선전은 7월 14일과 21일 두 번에 걸쳐 논현동 WDG PC방에서 진행된다. 대회 당일에 현장 추첨으로 대진이 정해지며, 일반부 4팀과 여성부 2팀, 가족부 2팀이 선발돼 본선에 진출한다.

버블파이터 최강팀을 가리는 본선은 7월 28일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본선 참관은 7월 8일까지 진행되는 ‘포인트 이벤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발된 유저 350여 명에게 명승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관람권을 지급한다. 게임 내 아레나와 클랜전, 버블컵 경기에서 획득할 수 있는 ‘VIP 포인트’를 많이 모을수록 당첨 가능성이 높아진다.

오버워치 리그, 8월 개막 첫 올스타전 선발 명단 발표

오버워치 리그는 오는 8월 열리는 첫 올스타전 경기에 선발 출전할 12명의 선수 명단을 22일(금) 발표했다.

오버워치 리그 올해 최고의 스타들이 참여하는 올스타전은 오는 8월 27일(월), 캘리포니아 버뱅크에 위치한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Blizzard Arena Los Angeles)에서 열린다. 디비전별 각 6명의 올스타전 선발 선수는 약 2주간의 온라인 팬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대서양 및 태평양 디비전을 대표하는 영광의 선발 명단은 다음과 같다. 특히, 대서양 디비전은 전원 대한민국 선수로 선발진이 구성되는 보기 드문 상황이 연출됐다. 양 디비전 선발 명단에서 한국인 선수는 총 10명으로 오버워치 리그 내 국내 선수들의 인기와 위상을 엿볼 수 있다는 평가다.

팬 투표를 통해 선정된 디비전별 가장 인기 있는 6명의 선발 라인업에 24명의 후보 선수가 추가, 총 36명의 선수가 오버워치 리그 첫 올스타전에 참여한다. 총 24명의 올스타전 후보 명단은 선수, 코치, 중계진 및 오버워치 리그 스태프의 투표로 결정된다. 명단은 추가 발표될 예정이며, 이들 역시 올스타 자격으로 메인 행사 및 스킬 게임 등 부대 행사에 참여할 자격을 부여 받는다.

한편, 인텔(Intel®)이 후원하는 오버워치 리그 최초의 올스타전 및 부대 행사는 8월 26~27일(일~월) 양일간 진행된다. 입장권 구매, 스킬 게임, 팬 행사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곧 공개될 예정이다.

넥슨,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 ‘최초의 썸머 버닝’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서 ‘최초의 썸머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7월 18일까지 ‘버닝’으로 지정된 신규 캐릭터를 육성하는 동안 9부터 최대 60레벨까지 1회 레벨업 시 2레벨업 추가 혜택을 제공해 빠른 육성을 지원하고, ‘버닝 유저 마크’ 및 ‘나르바샨 장비 13강 풀 세트’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유료로 제공되던 ‘코디 탭’을 무료 기능으로 전환하고, 휴면 캐릭터 닉네임 초기화 기념 기존 유저들이 새로운 닉네임을 가질 수 있도록 6월 28일까지 ‘캐릭터 이름 변경권’을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출석체크’, ‘마블 게임’, ‘GM데이’, ‘실루엣을 완성하라’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6, 7월에 걸쳐 진행하고 ‘3주년 주화’, ‘생일 패키지 스킨’, ‘3주년 스킨 메모리얼’ 등 보상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오는 7월 5일 ‘메이플스토리2’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6월 27일까지 온라인 FGT(Focus Group Test)를 진행한다.

모바일 슈팅 RPG '뉴본', 공식 카페 오픈

솔트랩(대표 김세웅)은 모바일 슈팅 RPG '뉴본'의 공식 카페를 오픈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솔트랩은 '뉴본'을 기다리는 유저들에게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과 이벤트를 알리기 위해 카페를 개설했다. 이후 해당 카페를 통해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뉴본'은 대규모 재앙으로 인해 인류 문명이 붕괴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삼았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냉동 캡슐에서 깨어난 인류 '뉴본'이 되어 수많은 위험이 도사리는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모험을 펼친다.

RPG의 성장 요소와 슈팅의 짜릿한 손맛, 위험한 환경에서 생존하기 위한 자원 확보 및 근거지 개발, 깊이 있는 메인 스토리와 유저 간 펼치는 PVP 콘텐츠 등 다양한 즐길 요소를 갖춘 것이 '뉴본'의 특징이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 7월 4일 개막 앞두고 조지명식 개최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가 7월 4일(수) 개막, 이에 앞서 6월 26일(화) 저녁 7시 정규 시즌 조편성을 위한 조지명식을 진행, 온라인 생중계한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 조지명식은 컨텐더스 코리아 두 번째 시즌의 개막을 앞두고 정규 시즌 A조 및 B조에 각각 소속될 6팀의 진용을 정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지난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1 상위 8개팀에 더불어,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시즌 2를 통해 새롭게 컨텐더스 코리아 무대로 올라서는 4팀 등 총 12팀이 모두 참여한다. 향후 시즌2의 향방을 예측해 볼 수 있는 조 편성 결과는 물론, 개막 전 각 팀의 치열한 신경전과 새 시즌에 임하는 승부욕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지명식은 6월 26일(화) 저녁 7시부터 진행되며, 지난 시즌 우승팀인 1번 시드 ‘X6-게이밍(X6-Gaming)’이 A조에, 그리고 준우승팀인 2번 시드 ‘O2 아디언트(O2 Ardeont)’가 B조에 배정되어 자신이 속한 조에 포함될 팀을 각각 지명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어, 지명된 두 팀 가운데 높은 시드를 보유한 팀이 먼저 같은 조에 속할 다음 팀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나머지 조 지명을 진행하게 된다.

이 날 조지명식은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으로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와 그 선수들을 좋아하는 많은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는 대한민국 최고의 오버워치 팀들이 격돌하는 꿈의 무대로, 지난 5월 21일(수) X6-게이밍의 우승과 함께 첫 시즌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수많은 명승부와 신성들이 탄생하게 될 컨텐더스 코리아의 두번째 시즌은 7월 4일(수)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강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약 5주 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대회는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매주 수/목 저녁 7시, 토/일 오후 2시부터 두 경기씩 개최된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의 일정, 팀별 대진 및 로스터, 그리고 티켓 판매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