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모바일 기대작 ‘카이저’ 사전 예약 4일 만에 30만 명 돌파

㈜넥슨(대표 이정헌)은 패스파인더에이트(대표 서현승)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카이저(KAISER)’가 사전 예약 4일 만에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9일부터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한 ‘카이저’는 온라인게임 ‘리니지2’ 개발자로 유명한 채기병 PD를 중심으로 3년간 70여 명을 투입해 제작한 모바일 MMORPG다.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는 ‘무기 강화 주문서 1개(귀속)’, ‘방어구 강화 주문서 1개(귀속)’ 등 아이템을 제공하며, 사전 예약 모집 인원이 특정 수치(10·30·50·100만 명)에 도달할 때마다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R클래스의 차이를 만들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티징 영상을 유투브를 통해 선보였다. 예고편 속 ‘R’의 의미는 5월 중 개최될 ‘카이저’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공개된다.

웹젠 ‘뮤 오리진2’ 정식서비스 사전모집 참가자 65만명 넘겨

웹젠(대표 김태영)의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2’의 정식서비스 사전모집 참가자 수가 65만명을 넘어섰다.

웹젠은 지난 4월 16일 ‘뮤 오리진2’의 정식서비스 사전모집 접수를 시작한 후 일주일 만인오늘(4월 23일), 참가자 65만명을 확보했다. 홈페이지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 여러 경로에서 가입하는 사전모집 참가자 수는 계속 늘고 있으며, 전편 ‘뮤 오리진’의 사전모집 때보다 더욱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또한, 웹젠은 오늘(4월 23일) 비공개테스트 사전모집에 참가한 16만명 중 5천명을 추첨해 당첨자들에게는 테스트 참가 안내 공지를 마쳤다.

오는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뮤 오리진2’의 비공개테스트에서는 서비스 안정성 등 게임서비스를 위한 막바지 개발사항을 점검하고, 이르면 상반기 중 ‘뮤 오리진2’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뮤 오리진2’의 전편인 ‘뮤 오리진’은 2015년 출시와 동시에 국내 모든 앱마켓(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MMORPG 중 최초로 매출 및 인기순위 1위에 올라 국내 모바일MMORPG의 전성시대를 열었다. 올해로 출시 3주년을 맞는 현재도 각 스토어 매출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대표적인 스테디셀링 모바일게임으로 확고히 자리 잡고 있다.

‘뮤 오리진2’는 전편보다 크게 향상 된 그래픽으로 개발됐으며, 더 정교하게 설계된 게임시스템과 편의성, 수십 가지의 ‘수호펫’ 및 ‘탈 것’ 등 게임 콘텐츠도 크게 향상되거나 늘어났다.

또한, 게임 내 타 서버 이용자들과 개별 서버들의 중간계 역할을 하는 공간 ‘어비스(Abyss)’에서 협력 또는 경쟁하는 전장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크로스-월드(Cross-World) 시스템을 구축해 단일 서버에 한정적이던 MMORPG의 세계를 단일서버 밖까지 한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유저간 견고한 커뮤니티 위해 다양한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0 업데이트를 기념해 유저간 커뮤니티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공식 카페와 페이스북를 통해 오는 26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먼저, 게임 내 ‘우호적인’ 칭호를 획득한 유저들이 공식 카페에서 ID와 함께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의 이용자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우호적인’ 칭호는 게임 내 ‘모험수첩’의 업적-사교활동 중 ‘사교의 달인’ 업적을 달성되면 오픈된다.

또한 공식 페이스북에 게시된 다채로운 영상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라그나로크M 3.0 업데이트 기념’ 댓글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그나로크M’으로 6명이 댓글 릴레이에 성공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카카오게임즈, 대학생 대상 ‘2018 썸머 인턴십’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대학생들에게 기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카카오게임즈 2018 썸머 인턴십’을 진행한다고 23일(월)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2018 썸머 인턴십’은 전형 절차부터 인턴십 프로그램까지 카카오게임즈의 차별화된 기업 문화를 최대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지원자들이 ▲자유로운 근무환경,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는 워라벨 문화, ▲다채로운 복지 프로그램 등의 혜택을 비롯해 게임사 만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성장 잠재력 있는 예비 게임인을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인턴십은 사업, 마케팅, 디자인, 기술 등 전 직군에 걸쳐 모집하며, 2018년 2월 대학 졸업자 및 2018년 8월 또는 2019년 대학 졸업 예정자에 한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들은 4월 23일부터 5월 13일까지 카카오게임즈 채용 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 및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각 지원 분야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5월 31일에 진행, 여름방학 기간인 7월 초부터 8월 말까지 총 8주 동안 카카오게임즈 인턴십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된다.

넷마블, ‘펜타스톰 for kakao’ 월드컵 한국대표 선발전 종료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의 월드컵 국가대표 선발전을 통해 한국 대표팀을 확정했다고 23일 밝혔다. MOBA는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의 줄임말로 진지점령전을 뜻한다.

펜타스톰은 지난 21일 강서구 국제 청소년센터에서 한국 대표 선발전을 진행했다. 우승은 ahq OP(전 Team Olympus)가 차지했으며 펜타스톰 월드컵(Arena of Valor : World Cup) 참가자격을 획득했다.

펜타스톰 월드컵은 오는 7월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을 포함해 태국,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ㆍ말레이시아ㆍ필리핀(통합), 북미, 남미, 유럽 등 총 9개 지역에서 12개팀이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총 상금 규모는 55만 달러(약 6억 원)으로 모바일 MOBA e스포츠 대회 사상 최대 규모다. 우승팀은 20만 달러를 획득하게 된다.

다양한 개인 상금도 준비돼 있다. MVP 선수에게는 1만 달러를 지급하며, 최대 처치수와 어시스트, 최고 딜러와 탱커 등을 차지한 선수에게도 최대 3000불의 상금을 추가로 지급한다.

‘데스티니 차일드’,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박스 통해 애니메이션 방영​

시프트업(SHIFT UP, 대표 김형태)은 자사가 넥스트플로어(대표 황은선)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이하, 데스티니 차일드)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데스티니 차일드’를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박스(대표 곽영빈)를 통해 방영한다고 금일(23일) 밝혔다.

애니메이션 ‘데스티니 차일드’는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만든 작품이다. 우연히 인간이 아닌 존재들의 싸움에 휘말리게 된 지극히 평범한 여고생의 드라마틱한 운명과 그들만의 치열한 전투가 주요 스토리로, 오는 26일(목) 오후 10시 애니박스에서 첫 방송된다.

‘데스티니 차일드’는 시프트업과 넥스트플로어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게임으로, 국내를 비롯해 일본에서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출시 3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가 직접 참여한 고퀄리티의 일러스트와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함께한 완성도 높은 게임성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시프트업은 다방면의 영역을 넘나들며 창의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개발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개발사이다. 현재 공동 서비스 중인 ‘데스티니 차일드’는 Live2D 기술로 구현해 캐릭터의 움직임에 생동감을 극대화 시켰으며, 국내의 경우 출시 직후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과를 보였다.

코에이 테크모 삼국지11 기반 ‘신삼국지 모바일’ 게임소개 영상 공개

비비게임(BBGame, 대표 William Lam, 윌리엄 린)은 Aligames(이하, 알리게임즈), TCI play(Shanghai TCI Entertainment Technology Corp.)와 공동 서비스 예정인 ‘신삼국지 모바일’의 게임 소개 영상을 공개한다고 금일(23일) 밝혔다.

‘신삼국지 모바일’은 코에이 테크모로부터 ‘삼국지11의’ 정품 인증을 받은 모바일 게임으로, 이번에 공개된 ‘신삼국지 모바일’의 게임 소개 영상에서는 실제로 게임 내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플레이 장면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다.

게임소개 영상에서는 스토리, 내정, 무장 시스템, 무장 배양, 침공, 자원 약탈, 공성전, 일기토 등 원작 삼국지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을 그대로 담고 있을 뿐 아니라, 역동적인 게임 그래픽도 엿볼 수 있다. ‘신삼국지 모바일’은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삼국지 마니아들이 기다리던 진짜 삼국지를 보여줄 채비를 마쳤다.

‘신삼국지 모바일’은 웅장한 세계관과 방대한 콘텐츠로 치열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 전략 삼국지 게임이다. 특히 유저는 삼국지 역사 속 무장을 이용한 인연 관계 시스템으로 수집의 재미도 맛볼 수 있으며, 국가전, 공성전, 던전, 병종 등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강렬한 전투와 함께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신삼국지 모바일’은 공식카페와 페이스북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며, 지난 4월 16일부터 시작한 사전예약을 통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특히, 사전예약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황금 코인과 PS4, 블루투스 이어폰, 구글 기프트 카드, 문화 상품권 등의 풍성한 선물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bbq 올리버스 서머 스플릿 대비 원거리 딜러 공개 모집​

bbq OLIVERS LoL팀이 원거리 딜러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비비큐 올리버스팀은 시즌 전 IgNar 이동근 Trick 김강윤 선수 및 코칭스태프 영입을 통해 화제를 모았으며 2018 LCK Spring Split 8위의 성적을 기록했다.

이번 원거리 딜러 모집 지원은 이메일 지원(tuksama@gmail.com)을 통해 진행되며 대리 게임 및 게임 이용 제한 등의 결격 사유가 없는 LoL 솔로 랭크 마스터 티어 이상 원거리 딜러 포지션 선수에 한해 진행 될 예정이다.

신청서에는 이름, 생년월일, 주소, 포지션, 소환사명, 현재 티어/최고 티어, 연락처, 대회입상 및 선수경력 등의 항목을 작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bbq올리버스는 이메일 신청과 함께 28일 진행될 KeSPA 트라이아웃에 김가람 감독이 참여하여 유망주를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이펀컴퍼니, 모바일 MMORPG ‘비연’ 세계관 영상 공개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 대표 이명)는 퍼펙트월드(Perfect World, 대표 상영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구글플레이를 통해 서비스 예정인 MMORPG ‘비연’의 세계관 영상을 공개한다고 금일(2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비연’의 영상은 게임의 주요 스토리가 되는 세계관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게임 속 배경과 주인공들이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영상과 함께 웅장한 음악이 더해져 한 편의 무협 영화를 보는 듯한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비연’은 Full 3D의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된 환상적인 배경을 바탕으로 감성 판타지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 MMORPG이다. 간단한 조작 방식으로 구현되어 누구나 쉽게 플레이하며 빠르게 성장하는 캐릭터를 통한 쾌속 성장의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다.

유저는 다양한 PVE, PVP 시스템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탄탄한 스토리를 따라 광활한 오픈 필드를 자유롭게 누비며 다양한 퀘스트를 제공해 게임에 대한 몰입력을 높인 것 또한 ‘비연’의 특징이다. 이 외에도 빠른 공격 모션과 스킬을 통해 더욱 강력해진 액션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