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플로어, 보드 RPG 기대작 ‘주사위의 잔영 for kakao’ 출시

넥스트플로어(대표 황은선)는 17일 스튜디오포립(Studio 4LEAF, 대표 김현수)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보드 RPG ‘주사위의 잔영 for kakao(이하 주사위의 잔영)’를 안드로이드OS 및 iOS를 통해 출시했다.

‘주사위의 잔영’은 지난 2001년 출시돼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는 동명의 PC온라인게임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재해석한 최신작으로 모바일게임 개발사 ‘스튜디오포립’ 설립 이후 선보이는 첫 번째 타이틀이다.

특히 ‘창세기전 시리즈’ 및 ‘4LEAF’ 등 인기 게임들의 세계관을 아우르는 방대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G.S’, ‘데미안’, ‘보리스’ 등 120종에 이르는 세계지기(캐릭터)를 수집, 육성해 다양한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나리오 모드’ 및 ‘용자의 무덤’ 등 PvE콘텐츠를 비롯해 최대 4명의 유저가 동시에 대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4인 난투’를 비롯해 친구간 대결이 가능한 ‘친선전’ 등 다양한 PvP콘텐츠를 통해 모바일 버전에 최적화된 재미 요소를 선사할 예정이다.

<열혈강호 for kakao> 업데이트 실시 복귀 유저 환영 이벤트 진행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열혈강호 for kakao (개발사, 조이파이게임)>의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문파 전용 지역 주둔지’가 새롭게 추가됐다. ‘열혈강호 for kakao’의 문파는 커뮤니티 시스템으로 길드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에 선보인 ‘문파 주둔지’는 문파 8레벨 달성후 오픈 가능하며, 특정시간에 접속할 경우 ‘문파 전용 마왕’을 소환하여 최상위 등급인 전설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 외에도 신규 신병인 ‘화린천우’와 신규 속성인 ‘현문’을 추가하고, 해당 콘텐츠를 더욱 강력한 등급으로 강화할 수 있는 ‘성요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유저들이 다채로운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라그나로크 제로’, 5월 대형급 업데이트 내용 최초 공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다가오는 5월에 적용될 업데이트 내용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17일 오늘 밝혔다.

5월로 예정된 업데이트로는 게임 내 진화 큐펫 3종 추가, 길드 던전 개방, 신규 지역 및 확장 직업, 직업 밸런스 조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신규 진화 큐펫인 ‘리틀 이시스’와 ‘혜군’, 그리고 ‘쵸코’ 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시스와 요요, 본건에서 진화하는 3종의 큐펫들은 물리 공격력 퍼센트 증가, 크리티컬 확률과 원거리 물리 대미지 증가, ‘상태이상: 스턴’ 내성 등 강력한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길드 던전이 신규 개방된다. 길드 던전은 PVP가 가능하며, 같은 길드원 이외에는 모든 대상을 적으로 인식하는 점이 특징이며, 115~120레벨대 몬스터들로 구성되어 있어 박진감 넘치는 사냥을 경험할 수 있다. 발키리 렐름과 브리토리아에서는 각각 곤충형과 불사형 몬스터들이 출현한다.

길드 던전 내 각 몬스터들은 ‘길드 아지트 주화’를 드랍하며, 이를 특수한 PVP용 장비나 소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참고로 해당 던전은 아지트 소유 길드 또는 모든 유저가 일정 제니를 지불하고 입장할 수 있는 공개형으로 구분되어 있다. 또한 라그나로크 제로의 두 번째 로컬라이징 지역으로서 봄을 맞이해 활짝 개화한 벚꽃이 곱게 물들어있는 ‘천수의 나라, 아마쯔’와 라그나로크 제로의 첫 번째 확장 직업이자 ‘쿠나이 던지기’ 등 제로의 사양에 맞게 새롭게 조정된 ‘닌자(Ninja)’ 직업군도 업데이트된다.

이밖에 모든 2차 직업군을 대상으로 스킬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가 시행된다. 이는 일부 직업군에 한정될 부분을 전체 직업군으로 확대, 한층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그라비티 측은 4월 25일로 예정된 새로운 직업군인 ‘바드&댄서’에 대한 개선 방향도 전달했다. 바드와 댄서 직업군은 모든 합주와 연주, 춤 스킬은 캐스팅이 없이 즉시 발동하는 대신, 유지되는 시간 동안 이동속도 저하와 무기 교체 등 번거로움이 존재했었다.

이를 개선하고자 기본적으로 끊기지 않는 속성을 추가해 플레이의 편의성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합주 후유증의 지속시간 대폭 감소, ‘브라기의 시’와 ‘수프라기움’의 효과가 합해져 적용된다.

 

‘삼국지M’, 전서버대전 ‘관도대전’ 업데이트 예고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Teamtop Games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쟁 게임 ‘삼국지M’이 전서버대전 ‘관도대전’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금일(17일) 밝혔다.

‘관도대전’은 전서버가 참여하는 대규모 전투로, 각 서버에서 전투력 랭킹 20위 안에 드는 연맹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투 진행 시 첫 점령과 연속 점령을 통해 연맹 전장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최종 점수로 승부를 가리고, 점수가 동일할 경우는 전투력이 높은 연맹이 승리하게 된다.

유저는 4월 중 진행될 예정인 ‘관도대전’ 업데이트를 통해 치열한 연맹전과 함께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매회 경기 종료 시 승부와 전장점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며, 우승 연맹에게는 ‘관도대전’에서만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칭호와 보상도 주어진다.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어둠의 귀공녀 ‘레이’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KOG(대표 이종원)에서 개발한 ‘그랜드체이스 for kakao’는 17일(화), 신규 SS급 마법형 캐릭터 ‘레이’를 업데이트했다.

‘그랜드체이스’ 원작에도 등장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레이’는 이 게임의 세계관 속 마계를 대표하는 소환사다. ‘어둠의 귀공녀’라는 별명에 걸맞는 매력적인 모습과 ‘지브스’, ‘혼트’ 등 막강한 소환수를 불러내 함께 싸우는 독특한 기술을 통해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에서도 역시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SS급 영웅 소환 시 ‘레이’가 100% 등장하는 특별 이벤트를 이달 30일(월)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신디의 마법 뽑기’ 이벤트도 실시한다. 유저들은 게임 내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해 획득한 코인을 사용하면, ‘SS 5성 소환권’을 비롯해 ‘젬’, ‘골드’, ‘프라나’, ‘용맹의 축복’, ‘모험가의 증표’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핀업게임즈, 제2차 세계대전 모바일 전략 게임 ‘월드워1945’ 글로벌 출시

핀업게임즈(대표 설희수)는 ‘월드워1945’를 17일 글로벌 140여 개국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월드워1945’는 제2차 세계 대전에 등장했던 무기와 병력을 전략적으로 조합해 상대방의 기지를 공격하고, 자신의 기지를 지켜내는 전략 모바일 게임이다. 유저는 다양한 무기와 병력을 생산 가능하며, 약탈을 통해 다른 유저가 보유한 게임 내 재화인 ‘골드’와 병력 업그레이드 자원인 ‘파츠’를 확보해 자신의 기지와 병력을 강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월드워1945’는 제2차 세계 대전에서 실제로 사용되었던 각종 전차와 항공모함 등 육군·해군·공군의 다양한 무기와 병력을 생산 가능하다. 특히, 미군의 대표 전차 셔먼과 독일의 대표 전차 티거 등 유명 전차를 통해 적의 방어망을 무력화시킬 수 있으며, 해군의 구축함, 순양함, 전함 그리고 항공모함을 구축 가능하다. 또, 공군의 공수특전단, 지원사격 등을 통해 적진의 기습 침투도 가능하다.

글로벌 출시 버전에서는 총 70여종이 넘는 무기와 병력, 그리고 14개의 ‘시나리오 모드’가 제공되며, 노르망디 전투, 뉴기니 전투 등 2차 세계대전의 유명한 전장을 직접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유저 간 대결(PvP) 모드를 통해 다른 유저의 기지를 공격 및 방어하며 골드와 티타늄, 가스, 철광석 등의 자원을 획득하여 자신만의 최강 병력 조합과 기지를 만들 수 있다.

 

노블게임즈, 신작 ‘데몬 온라인’ 4월 17일 국내 정식 출시

노블게임즈(대표 김준태)는 신작 웹게임 ‘데몬 온라인'의 정식 서비스를 4월 17일(화) 14시에 시작한다.

'데몬 온라인'은 '신조자룡', '보스온라인', ’무술온라인’ 등의 인기작을 서비스하는 웹게임 전문 퍼블리셔 노블게임즈가 2018년 선보이는 신작으로, 디아블로 풍의 정통 다크판타지 RPG다.

‘데몬 온라인’은 탄탄한 스토리 진행과 깔끔하면서도 화려한 그래픽을 갖췄고, 스킬 트리를 상황에 맞게 구성해 사용 가능하며, RPG 유저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PVP에서도 바바리안, 소서러, 어쌔신 등 직업, 공성전, 보스전, 코스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캐릭터 큐브 세트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구현했으며, 전투를 보조하는 용병을 키우는 용병 시스템을 통해 전투의 전략성을 높이고 PVP를 더 스릴 있게 구성했다. 세트 시스템의 경우 일정 세트를 활성화시키면 캐릭터에 특수 스킬 및 능력치 상승이 주어지기 때문에 유저의 파밍 욕구를 자극하는 재미가 있다.

또한 자동사냥으로 경험치는 물론 장비 및 재료 아이템을 수집하여 캐릭터의 장비 업그레이드나 컨텐츠 승급 등 꾸준한 성장이 가능한 점 또한 장점이며,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 날개, 족적 등 일반적인 웹 게임에서 얻기 어려운 한정 보상들이 주어지는 점 또한 매력적이다.

컴투스 ‘체인 스트라이크’, 잊혀진 탑 고난도 추가 등 신규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신개념 턴제 전략 RPG(역할수행게임)체인 스트라이크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체인 스트라이크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콘텐츠 추가와 함께 전세계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한 혜택 강화 차원에서 진행 됐다.

먼저, 체인 스트라이크 유저들이 보유한 수호자 캐릭터들과 전략을 최대한 고민하고 활용해 공략하는 ‘잊혀진 탑’의 고난도(HARD) 모드가 추가 된다. 잊혀진 탑에서는 원하는 특정 방향 수호자가 소환되는 차원의 서로 교환이 가능한 고대 룬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며, 그 밖에도 다양한 보상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거대 보스 공략을 통해 수호자의 육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미지의 땅’의 아이템 획득 확률을 상향했으며, 수호자의 1-4성 장비 해제 비용도 절반으로 줄였다.

이 밖에도 오는 23일까지 신규 업데이트 기념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 신비한 차원의 서, 10만 골드 등을 매일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한편, 지난 3월 말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체인 스트라이크는 매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일일과제, 스페셜 미션, 공략 정보 등 끊임 없이 다양한 즐길거리와 보상을 제공하며, 유저들이 신규 게임을 보다 재미있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