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D글로벌의 함선 모에화게임 ‘벽람항로’에 4월3일 첫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 컨셉은 새학기로 함선의 소녀들이 학교를 가는 것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개학 벽람학교, 특별 숙제, 장외 치어리더, 학용품 시리즈 등 컨셉에 맞춰 이벤트와 업데이트가 준비됐다.

크레이븐, 엘드릿지, 에든버러, 소류 등 새로운 함선과 교복 컨셉의 스킨이 상점에 업데이트 됐다. 크레이븐 스킨의 경우 이벤트에 참가하면 얻을 수 있고, 신규 스킨은 4월 10일까지  20% 할인이 적용된다.

 

장비 스킨 역시 업데이트로 적용된다. 4월10일까지 보급상점에서 갱신할 때마다 100%로 상자가 등장한다. 장비 스킨을 적용할 경우 전투기는 분홍 비행기로 변경할 수 있고 주포의 경우 칠판지우개 스킨 등이 적용된다.

업데이트로 새로운 챕터도 추가됐다. 메인 스토리 7장이 개방되어 새로운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함선이나 아이템 수집도 가능해졌다. 새롭게 건조 가능한 함선으로 벨파스트, 에든버러가 추가되었으며, 개조가능한 함선에 레인저改, 시그넷改가 이름을 올렸다.

 

X.D글로벌은 벽람항로의 최적화 작업도 진행 중이다. 이번 업데이트에 UI와 텍스트 최적화가 진행되었고, 로드니 음성도 개선됐다. 상점 화면의 아카시를 터치해 호감도를 올릴 수 있으며, 함선 소녀명의 명칭도 일부 수정되었다.

장외 치어리더를 얻을 수 있는 특별 숙제 이벤트는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4월 10일 신규 스킨이 추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